더구나 정상적으로 신호대기중인 트럭을 옆으로 추월해서 철로로 진입하려고 하다가 난 사고네요.
미친 사람들은 끝이 없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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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6:30
새로운 미친놈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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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6:37
이 정도면 거의 자살 시도 아닌가요?;;
도로에 뛰어든 짐승들이 흔히 하는 착각이지요.
자신이 자동차보다 빠르다고 생각해 도로를 횡단하다가 로드킬 당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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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6:40
아무생각없이 살면 어쩔수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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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6:46
신종 자살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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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6:48
미치지 않고서야..저렇게 수신호까지 주는데 그냥 갈 생각을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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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6:59
신호수도 안다치신게 천만 다행이네요. 저렇게 가까이 있으면 큰일나는데
안그래도 현장에서 신호수 사고가 꽤 많이 일어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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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7:04
죽고 싶으면 혼자 죽지 왜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민폐인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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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7:31
저 운전자 죽지 않은게 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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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19:20
신호수까지 안다치신게 천만 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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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0:59
아이고 기차에 기스났네. 기차엔진계통엔 이상없나? 그게 더 걱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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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1:15
미친.. 자살방법중 한가지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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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1:46
뒈지려면 혼자 조용히 낭떠러지로 떨어지던가...
신호수까지 같이 휘말릴 뻔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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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2:11
차단기가 짧아서 트럭에 가려 안 보였던 것 같군요.
그래서 수신호하는 사람이 따로 있었나 보네요.
물론 저 차가 잘못이지만 차단기도 보완을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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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2-02 14:32:27
저 차단기가 우리나라에서 사망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차단기였고ᆢ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사람이 24시간 지키는 차단기입니다. 충청북도 충주시에 있고 저 철길건너에 교통대학교가 있으며 대학교 근처라 원룸 건물이 많아서 사람들 이동 동선이 많고 더 골 때리는 건 일제시대부터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골재 채석장이 저기 근처에 있어서 대형트럭이 항상 지나 다니고 항상 기차 사고가 많이 나는 곳입니다. 어느 연로 하신 어르신이 인터뷰 하는데 오래 전 6학년이던 아들이 기차 오는 건 안 보고 통학버스만 보고 뛰어서 철길 건너다 기차와 부딪혀서 사망을 했는데 아직도 저 곳을 건너 다닌다고 하시는데 건널 때마다 진짜 억장이 무너진다 그래요! 얼마나 생각 나겠어요! (ㅠ.ㅠ) 있으면 안 되는 철로인데 채석장 때문에 옮기지도 못하고 주민들은 기차 선로를 고가형태로 바꾸고 차라리 옮겨 달라고 오랫동안 요구를 해 왔는데 저게 그렇게 안 되고 있네요! 그 와중에ᆢ신호수가 배치 되어 있는데도 그걸 뚫고 지나가겠다고 저 꼬라지가 난거고;;;; 인간의 뇌는 워낙에 다양하기에 구조적으로 신호수 보다는 옮기는 게 답인데 참 저게 그렇게 안 되고 있네요! 저렇게 운전하면 답 없죠! 신호고 신호수고 법규고 나발이고 그냥 가서 때려 박는 걸 어떻게 하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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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44:59
원래부터 사고가 많았던 곳이군요. @.@
차단기가 길게 막고 있었다면 자기 차가 망가지는 게 싫어서라도 멈췄을 것 같은데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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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3 09:32:09
충주시장 재선 조길형 충주시 국회의원 3선 이종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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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2:34
그나 저나 대물 한도가..
기차 수리 해주려면 감당이 되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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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3:39
ㅂㅅ인가? 신호 주신분하고 열차기관사분에게 정식적 피해보상 해줘야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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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5:55
https://youtu.be/SLfPTyy8irk
살아서 다행입니다. 이제 사고 책임지셔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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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3:26:37
이런경우 열차수리비
자가용 차주가 배성하는거 맞죠?
저 피의자는 이제부터 버는돈
철도청에 납부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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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4:07:38
대물보험으로 처리되는데, 보통 2억 한도로 많이 가입해요. (최대 한도가 10억) 보험한도 초과분은 개인이 물어야 합니다.
이미 폐선된 철로에.정차하는 것도 후달려서 멀찍히 떨어져 정차하는데.. 뭔 깡으로...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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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4:50:36
암만 차단기가 트럭에 가려 안보이고 신호수가 한걸음 물러나 있더라도 건너편에 차단기 내려가서 차들 대기중인게 잘 보이고 저 트럭이 왜 안 가고 서 있을까 생각하면 당연히 멈춰야 되는건데 신호수가 놀라서 튀어나와도 속도를 안 줄이고 진행하는거 보면 한눈을 판 모양입니다. 평생 후유증으로 고생하면서 저 순간의 자신을 원망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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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5:05:43
신호수 아니였으면 죽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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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5:34:57
추측성 덧글입니다.
스포티지 운전자 평상시의 운전 습관이 나오네요
이제껏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사유는
이제껏 주변 운전자들이 양보를 해주었서겠죠
신호등 무시 수신호 무시 습관적으로 자기 위주 운전하다가
기차도 양보해줄줄 알고 운전한 걸로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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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6:03:27
기차가 양보해준건데 브레이크가 많이 밀린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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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2-02 19:44:45
25년 운전하면서 경험한 거칠게 운전하는 국산차 top : k5, 스포티지.
디자인이 잘 나와도 구입(추천)하기가 꺼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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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3 10:10:52
국산 SUV들 디젤엔진 성능이 좋다보니 특히 그렇죠..... 2.0 2.2 엔진으로 까불다니
스포티지 투싼 카니발 쏘렌토
제가 이런 까부는 차 만나면 한번씩 기를 죽이고 있으니 곧 잠잠해질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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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6:02:41
차단기가 현재는 두개인데 ... 건너기 전 하나 + 건너편 하나
더블로 설치하면 훨씬 안전할텐데 고정관념을 벗어나지 못한 듯 합니다.
건너기 전 두개 좌우 각각 하나씩 + 건너편에도 좌우 각각 하나씩.
이러면 완전히 차단기로 막을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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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19:28:17
먼저 먼길 가고 싶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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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2 20:57:35
전부터 철도 건널목에서 차단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대체 왜 사고가 나는지 궁금했는데....오늘 확실히 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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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2-03 08:46:18
신호수는 도로교통법상의 신호등역할은 안될겁니다. 신호등역할은 경찰,모범택시운전자,교통할아버지,헌병으로 알고있어요 저기 트럭에 가려 신호등 안보였고 차단기도 가려져서 안보였다고 하면 실제 차량이 부담할 책임이 꽤 내려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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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2-03 10:04:49
사고난 곳 위치입니다.
2020년 5월 로드뷰를 보면 차단기의 길이가 사진상으로는 1차선까지 막을 정도로 보이는데
사고난 현장사진에서는 차단기의 길이가 2차선만 막는 정도로 보입니다.
분명히 여러 정황상 운전자의 잘못이 큽니다.
다만, 건널목의 차단기가 1차선까지 나왔으면 사고의 발생을 줄일 수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왜 2020년 5월의 차단기 길이와 2021년 12월 차단기 길이가 차이가 나는지 의문입니다.
와 미치겠네요 차단 내려가고 신호도 해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