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여행]  대구 회원님 여행 조언죰 부탁 드립니다.

 
3
  1177
2022-05-16 14:50:31

이번주 21일 토 점심쯤 세종시에서 출발하여 오후 3시쯤 대구 에 도착하고 다음날 오후나 저녁쯤 올라올 계획 입니다.

가족 구성원은 성인2(40대중반), 중학교 1, 초등6 자녀들입니다. 자가용 이용 합니다.


지금 까지 알아본 코스로는

날씨 괜찮으면 김광석 거리(아이들이 통기타를 좋아합니다.) 구경하고


저녁으로 막창(애들이 좋아해서) 먹고,  - 숙소 근처면 어른들은 쏘주 한잔..(걸어서 이동가능, 또는 대리 나 택시)

다음날 아침은 간단히 먹고, 관광 후 점심으로 중화비빔밥 이나 갈비찜(?) 또는 다른거 추천..

관광 하나 더 하고 복귀, 또는 점심 먹고 복귀 이렇게 생각 중인데.


숙박 장소 나 식당 이나 여행코스좀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수성 호텔은 야놀자 검색하니 빈방이 없다고 나오네요.)

지인중에 대구 사람이 있어서 물어보니까 대구 왜 가냐고 이해 안간다면서..그렇게 말 하네요.


18
Comments
2022-05-16 15:08:15

관광은 팔공산 동화사나 동화사 관광지구 케이블카 한 번 타고 내려오시면 어떠실까 싶습니다.

단 일요일이라 차가 조금 막히려나 이 점은 조금 염려가 되긴 됩니다.

오전에 갔다 오시면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그렇습니다.

2022-05-16 15:09:00

대구가 노잼이긴 하죠ㅋㅋㅋㅋㅋ 김광석거리는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아기자기하고ㅎㅎ

숙박은 제가 잘 모르겠고 중화비빔밥이나 동인동찜갈비는 둘다 괜찮고 반고개무침회 골목 가서 오징어무침회랑 수육 드셔도 맛있어용

막창은 솔직히 요즘 어딜가나 맛있어서 굳이 대구라고 막창 드시는건 별로고 차라리 동인동찜갈비가 맛보기 힘든 맛 이라서 괜찮고

동성로 가셔서 관람열차도 한번 타시고.. 그 외에는 진짜 갈데가 없는거 같네요ㅋㅋㅋㅋㅋ

2022-05-16 15:10:10

김광석 거리는 저녁에 가시길 추천합니다

낮에도 괜찮지만 저녁이 더 이쁩니다

분위기는 밤이 좋지만 대신 낮에 시간이 잘 맞으면 버스킹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2022-05-16 15:10:44

날씨 좋으면 앞산 케이블카 타고 대구 야경을 보심이 !

2022-05-16 15:12:13

아래 사이트를 참고 하셔서 제일 보고 싶은 거 몇 개 선택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https://tour.daegu.go.kr

https://www.daegucitytour.com

2022-05-16 15:29:47

 대구가 별꺼 없다 해도 타지분들이 가면 또 대구만의 분위기를 느낄만한 곳들이 될 수도 있겠죠.

저도 대구 떠난지 오래 됐지만 제 딸애가 고등학생때 맘먹고 하루 간 적이 있었는데 계산성당 부근의 근대문화골목 투어-->김광석거리 투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구음식중 좋아하는 것이 막창과 납작만두인데 막창은 요즘은 전국어디나 있지만 막창골목가서 한 번 먹어보는 것도 추억이라 생각됩니다. 잘 고르면 타지에서는 잘 맛보지 못할 가게도 걸릴 수 있고.. 납작만두는 미성당 납작만두를 가장 선호(대구에 체인점이 몇 군데 있어요)하는데, 신기하게도 얇은 밀가루 두 장 사이에 당면 몇 조각 넣어둔 것뿐인데 아주 맛납니다. 밀가루와, 당면과, 그 다음은 구울때의 식용유와 살짝 태운 불맛등이 어우러져 그런 맛을 내는게 아닌가 싶어요. 간식으로 함 드셔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희가족은 애들이 지금 20대인데도 식사로 먹기도 하는 메뉴입니다.  시간되시면 서문시장 야시장도 괜찮아요. 전체적으로 한번 둘러 보면서 맘이 가는 메뉴 두어개 골라 나눠 드셔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022-05-16 15:31:51

애들하고 같이 간다면 근대골목은 한번 가볼만합니다 김광석거리와 멀지 않아서 동선이 맞네요

2022-05-16 15:34:11

 갓바위 추천 드려요.. 

2022-05-16 15:55:08

대구, 경북에서는 차라리 소갈비 드세요.

고깃값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도 하고, 다른 음식이 대체로 맛이 없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국일생갈비가 무난합니다. 

그옆에 대동면옥도 추천합니다. 냉면 맛있습니다.

저는 막창을 싫어합니다만, 먹어보면 대구가 개중 맛있긴 합니다.

우야지막창이 보편적인 맛과 푸짐한 찌개다시를 줘서 유명합니다. 

동인동 찜갈비는 절대 비추합니다.

마늘, 고춧가루 범벅으로 나올텐데, 애들 입에는 글쎄요...

2
2022-05-16 16:05:59

대구 왜 놀러가냐는 사람은 자신의 고향에 대해서 별로 아는 게 없는 사람이네요. 

요즘 대구 놀러오기 좋은게 햇빛은 조금 따갑긴 해도 선선하게 걸으면서 놀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일단 숙소는 대구 중심가인 동성로 근처로 하면 좋은데 요즘 동성로쪽에 괜찮은 호텔이 많아요.  천차만별이라서 어디가 좋다고 하기는 그런데 '리버틴호텔'  추천합니다. 여기 조식 무료인데 맛있어요. 종류도 다양하고. 검색해보시면 좋은 후기 많을껍니다. 

 

암튼 동성로쪽에 숙소를 정하시면 김광석거리까진 뭐 걸어도 되는데 초등학생이 있어서 걷기는 좀 무리일수도 있겠습니다. 택시 타면 5~7분 정도니깐 많이 멀진 않아요. 김광석 거리가 대구 신천이라는 천 주위에 있어서 구경하고 신천 내려가서 산책하셔도 됩니다. 근처 극장들 많으니 영화보셔도 되고요. 1호선 중앙로역에서 전철타고 신세계백화점 가서 아쿠아리움 구경하셔도 됩니다. 

 

맛집은 막창은 뭐 대구에서는 흔해서요 ㅎㅎ 동성로쪽에 삼삼막창, 걸리버막창, 팔공막창 등이 먹을만한데 그밖에 막창맛집이 많아요^^ 대구오셨으면 대구산 중화요리인 중화비빔밥이랑 야끼우동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괜찮은 집은 야끼우동은 중화반점이 무난하고 중화비빔밥은 수봉반점 일미반점이 괜찮아요. 거리상으로는 중화반점이랑 일미반점이 가깝겠네요. 그리고 납작만두. 대구 분식점에서는 흔하게 보지만 직접 만들어서 내는 남산동 미성당납작만두가 좋아요. 동성로쪽에 중앙떡볶이라고 있는데 떡볶이도 맛있지만 거기서도 납작만두 파니까 같이 먹어도 되겠습니다. 

 

대구에는 대구식육개장이라고 할 따로국밥이 있는데 원래 옛날부터 '대구(大邱 )탕' 이라고 유명했어요. 물고기 대구랑 헷갈려서 요즘에는 대구탕이라고 안하던데 대구식 육개장이라고 하더군요. 암튼 파가 들어가서 시원합니다. 의외로 서울분들이 맛있다고 합니다. 역시 동성로에서 가까운 곳에 오래된 노포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국일따로국밥이 제일 유명합니다. 그 주위에 따로국밥집 여러곳 있는데 사실 맛은 비슷해요^^

 

근처에 동인동찜갈비 골목이 있는데 거기서 찜갈비 드셔도 됩니다만 가성비가 별로에요. 옛날에는 가격도 무난하고 먹을만했는데 요즘엔 맛과 양에 비해서 너무 비쌉니다. 그래서 대구 사람들은 그 돈으로 딴 거 먹지하면서 잘 안가는 곳이긴 합니다..^^ 분명히 먹을만하긴 한데 비싸지 싶은데 서울 사람들은 그거 서울에 비해선 별로 안 비싸다고 하더군요...^^

 

대구는 서울의 남대문 시장에 버금가는 서문시장이라고 있는데 여기에도 먹을꺼리가 많아요. 특히 칼국수류. 지인중에 면킬러 있는데 맨날 대구 살고 싶다고 합니다..^^ 서문시장 구경 하셔도 되고 거기서 칼국수 드셔도 됩니다. 여기도 맛집이 많아서 검색하시면 될듯 해요. 

 

1호선 중앙로역에서 전철타고 안지랑역이나 대명역에 내리면 까페거리가 나오는데 이쁜 까페가 많아요. 호젓하게 까페에서 차 한잔 하셔도될듯 합니다. 여기는 앞산공원이라고 대구 시민들이 즐겨찾는 근린 공원인데 그리 험하지 않은 산이라서 산책 가듯 등산하셔도 됩니다. 아 근청에 안지랑 곱창골목이라고 여기도 막창 곱창 파는 식당들 즐비한 곳이 있어요. 동선 짤때 참고 하시면 될듯합니다.

 

앞산쪽 아니면 3호선타고 수성못에 가셔서 오리배 타도 좋을듯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배타도 좋을듯하네요 마침 딱 4인용입니다..^^ 수성못 근처에는 들안길이라고 식당들이 즐비한 곳이 있습니다. 여기도 먹거리가 많으니 들안길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껍니다.

 

아이들이 있으니 동성로쪽에 스파크랜드 라고 놀이기구가 있는 곳이 있는데 요즘 젊은층이 많이 갑니다. 대관람차가 있던데 타볼만 합니다. 밤에는 주위 건물들 불빛으로 보기가 좋더라고요..^^

 

뭐 대충 이렇게 적어봤는데 사실 동성로, 중앙로, 반월당까지 그 영역에서만 놀아도 1박 2일은 차고 넘칠것 같네요. 대체로 천천히 걸어서 다녀도 될만한 곳을 적어봤는데 아이들이 있어서 많이 걷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 귀찮으면 동성로에 교보문고 있으니 거기서 책보면서 시간 보내도 됩니다..ㅎㅎ

아이들이 자전거 탈수 있으면 카카오자전거로 다니시면 딱인데요. 이동하는데 큰 무리가 없지 싶습니다.

 

아! 다른 지역 사람들이 신기해하는 '뭉티기' 추천합니다. 일종의 생고기인데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진미입니다. 가격이 싸진 않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음식입니다.

 

대구는 의외로 '도시 관광' 하기에 괜찮은 곳이에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산도 있고 천도 있고 그리고 도시에 있는 여러 맛집들을 즐길수 있습니다. 거리도 깨끗하고 대중 교통도 나름 편리합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걸으면서 즐기기에 좋아요. 더운 여름이 아닌 지금이 딱 좋습니다. 축구 좋아하시면 가까이에 유럽같이 바로 코앞에서 볼 수있는 축구장도 있으니 꼭 응원은 안해도 축구하는 날에 맞춰서 오시면 유럽 축구 분위기 느낄 수 있습니다..^^ 

동성로에도 물론 이쁘고 괜찮은 까페 많고 머물 곳도 많아요. 전체적으로 다른 대도시에 비해서 물가가 싼 편이라서 음식들 수준에 비해서 값이 쌉니다. 그래서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으니 제가 드리는 정보 바탕으로 동선 잘 짜시면 좋을듯 하네요. 먹는게 남는겁니다. 맛난거 많이 드세요..^^

2022-05-16 16:44:03

중화비빔밥 일미반점은 비추입니다.

2022-05-16 22:12:27

최근에 맛이 좀 변했던가요. 다른 지역 사는 사람들 몇팀 데리고 갔는데 무난했습니다.  야끼우동 먹으러 가는 김에 중비도 시켰는데 나쁘지 않았었습니다.

2022-05-16 17:56:32

와...ㄷㄷ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 대구 갈 일 있는데 꼭 참고하겠습니다. ^^

Updated at 2022-05-16 22:13:25

별말씀을요...^^ 인터넷 검색하면 더 많은 정보 얻으실 수 있을껍니다..^^

1
2022-05-16 16:19:56

동인동 찜갈비는 비추합니다. 대구 사람들은 먹는 사람 없습니다.

양념만 떡칠하고 고기질도 믿을수 없는데 가격은 얼마나 비싼지.

개인적으로는 뭉티기가 권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주말엔 먹기 어려우니 

1차 막창, 2차 복불고기나 복국으로 마무리하시고

담날 점심은 중식으로 애들은 중화비빔밥이나 야끼우동, 어른들은 짬뽕으로 해장.

아니면 담백하게 속풀고 싶으시면 칼국수도 괜찮은데 많습니다.

이 정도가 적당할 듯 하네요.

2022-05-16 16:31:07

맥주한잔 할려면 수성못도 괜찮지 않을까요

WR
2022-05-16 16:54:18

 답변 해주신 회원분들 감사합니다. 추천 해주신 거 잘 참고하여 동선 짜서 다녀 오겠습니다.^^

2022-05-16 17:14:17

야끼 우동도 있습니다.
따로국밥은 아침메뉴로
복국도 좋지만
뭉티기 생고기는 애들이라 어려울것 같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