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러시아가 이제 군대 다 뺄까요?

 
2
  7853
2022-05-18 01:34:19

보아하니 마리우폴에서 '항복'한 걸로 열심히 내보내고, 포로 교환 안 하고 재판 세우겠다고 하는데,

지들이 그렇게 노래 부르는 그 돈바스 학살 어쩌고 하던 게 마리우폴에 갇혀있던 부대인 걸로 압니다.

 

자기네들이 지속적으로 프로파간다하던 거에 따르면 이제 그 부대를 '항복시켰'으니 다시 다 땅도 내주고 돌아가야할텐데 과연 그럴까요?!

절대 땅따먹기 하려고 들어간 거 아니라 그러던데! 핍박받는 사람들을 구출하고 정의를 세우러 들어간 거라던데!!!

 

만약에 조용히 명분 있게 혼자 체면 차리면서 끝내고 싶으면 여기서 끝내야 할텐데(물론 후폭풍이 없을리 없죠. 외교적으로 밀리고, 나토 세력 확장된 거고, 자원 판매를 파격 세일하는 거 아닌 이상 대다수 경제 강대국들이 기회다 하면서 전쟁 배상도 하라고 하면서 쪼아댈테고요. 맥도날드도 매장 전체를 매각한다는 거 보면 딱히 짧은 기간 내에 다시 들어갈 생각은 없는 거 같고, 생산 공장들도 발 빼고 있는 거 보면 전쟁 끝나면 그냥 물건을 팔아는 먹어도 생산 공장은 차라리 동구권에 두는 한이 있어도 그쪽 땅에는 안 두는 게 낫다고들 보는 거 같고요.) 뭐 과연 그럴 것인지 며칠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9
Comments
5
Updated at 2022-05-18 02:05:26

우크라이나 전복(실패) > 동부 돈바스 점령(실패) > 루한스크주 확보(시도중)...
점점 러시아의 군사적 목표가 줄어들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역량이 줄어드니 아마 그럴듯한 전략달성을 국내외에 선언하고 빼려는 출구전략을 생각하겠죠.
하지만 서방 중화기가 속속 동부전선에 투입되기 시작했고, 우크라이나가 대러 포격전을 전개하면서 상당한 타격을 주는 것을 보면,
그들의 말 처럼 러시아를 국경바깥으로 밀어내는 것이 최종 목표인것 같네요. 전쟁이 최소 연말까지 지속될 듯...
그 안에 푸틴이 죽는다면?

WR
1
2022-05-18 02:05:11

아, 돈바스도 점령 실패로 보고 있군요.

러시아 TV에서 군 전문가가 나와서 국가에서 얘기하듯이 환영받는 상황 아니고 강한 저항이 있다는 이야기도 한 걸로 https://www.tagesschau.de/newsticker/liveblog-ukraine-dienstag-125.html#Militaerexperte-erstaunt-mit-Kriegskritik-in-Russlands-Staatsfernsehen 뉴스가 나옵니다.

이 말이 예정에 없어서 문제가 될 상황이 아니라면 서서히 밑밥 까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1
Updated at 2022-05-18 02:26:48

북부 철수 후, 드네프르강 동부 돈바스 전체 확보가 새로운 목표라고 분석했죠. 하지만 핵심인 하르키우에서 국경까지 밀렸습니다.
전황 소식들이 점점 더 물량, 특히 이제는 보병 맨패즈가 아닌 중화기에서 러시아의 힘이 빠지며 역으로 타격 받는 것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하를 시도하던 기갑부대가 2차례나 포격을 받고 궤멸(여단급 기갑)된 것을 보면...
알려진대로 미국의 M777 155mm견인포대가 동부전선에 이미 실전에 투입됐고, 폴란드, 슬로바키아 등 주변국들이 자주포 지원... 독일은 무려 Pzh2000 자주포를 넘기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어쩌면 현대전에서 청야작전(비슷한)이 먹히는 것을 볼지도...

WR
1
2022-05-18 02:27:09

러시아발 뉴스로는 요새 그 지원하는 무기들 바로 쏙쏙(!) 타격했다고 발표하더라고요.

무기 보내는 독일의 뉴스들도 '러시아 주장이긴 합니다.'라고 보도는 하지만 아직까지 '절대 안 맞았습니다' 뉴스가 없는 거 보면 타격당한 게 맞는 거 같기도 하고, 일부러 안 맞았는데 없다고 생각하라고 안 보내는 거 같기도 하고. ^^;;

 

우선 두고 봐야죠. G7이 공식적으로 '우크라이나 영토 수복 및 크림반도'라는 단어 사용을 했다는 건 아주 큰 잘못된 첩보가 아닌 이상 어느 정도 확신이 있어서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터키가 자꾸 '뺀찌' 놓는 거 같은데 이거도 어떻게 돌아갈련지.

1
2022-05-18 02:38:17

쏙쏙 타격 하려면 수호이가 안방 드나들듯이 날아다녀야 하는데 우크라이나 방공망이 살아 있어서 제대로 날지도 못하고 있죠. 기껏해야 국경 밖 러시아 영내나 흑해상 잠수함에서 날리는 하루 몇 방 장거리 순항미사일이 전부입니다.
그것도 재고분이 상당히 소진되었다고...
우랄 서쪽(모스크바 지역) 예비군이 벨고르드에 투입되었다는 어제자 소식을 볼 때, 그간 동원되었던 우랄 동쪽 비모스크바 지역의 병력 충원도 쉽지않아진걸로 보입니다.

WR
1
2022-05-18 02:40:41

그거요. 그 미사일. 그걸로 '쏙쏙'이라고 열심히 발표해대더라고요. (오늘도 두 개였나 세 개 발표한.)

허허. 그 정도군요. 지금 우크라이나 주민 강제 이주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마당인데 봐야겠습니다. 사실 대놓고 여기저기서 전쟁이 길어질수록 우크라이나가 더 이익이 많다는 분석까지 나올 정도면. 물론 길어질 수록 사망하는 사람도 늘어나겠죠...

1
2022-05-18 02:52:32

어뗳게 전쟁이 끝나든지 미국을 포함 전세계는 군인들은 숙제하느라 바쁠겁니다.
유럽의 대평원에서 벌어진 시가전과 경보병들의 대전차전, 길거리CCTV와 내 스마트폰 찾기까지 활용 된 IT정보전, 드론전...
어지럽네요.

WR
2022-05-18 02:53:34

아. 그건 그럽니다. 자, 이러다가 그냥 군대가 다 없어지고 1인 1드론으로 전국민 예비군화...?

2022-05-18 10:42:28

 미국은 랜드리스때문에 우크라이나는 허리가 휘겠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