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2
블루레이‧DVD
ID/PW 찾기 회원가입

[건강]  비만, 당뇨병 치료제 ‘마운자로’ 美 FDA 승인

 
7
  6278
2022-05-20 23:19:49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815227

“이번에 미 FDA에서 당뇨병 치료제로 승인받은 마운자로가 획기적인 비만 치료 임상 결과를 내놨다. 지난해 과체중 환자 2539명을 대상으로 이 약 15㎎을 한 주에 한 번 주사했더니 1년 6개월(72주) 동안 평균 24㎏, 체중의 22.5%가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체중이 100㎏인 사람이 이 주사제를 맞으면 77㎏, 60㎏인 사람은 46.5㎏ 되는 것이다. 이런 결과는 기존 치료제의 체중 감소 효과(5~15%)를 뛰어넘는 것은 물론, 수술로 위장을 묶어서 위장 크기를 줄이는 비만 수술 효과를 뛰어넘는다. 비만 수술로도 20% 이상의 체중 감소 효과를 보는 것이 어려웠다.”

좋은 소식이라 가져왔습니다.


님의 서명
무한무한열뫼~
31
Comments
4
Updated at 2022-05-20 23:24:32

 체중이 100㎏인 사람이 이 주사제를 맞으면 77㎏, 60㎏인 사람은 46.5㎏ 되는 것이다

 

체중에 관계 없이 같은 체중이 빠지진 않을텐데요

2022-05-21 14:08:22

100kg은 23kg, 60kg은 13.5kg 감소한 걸로 씌여 있어서, 대략 23%의 같은 비율이라고 쓴 것 같습니다..

2
Updated at 2022-05-20 23:26:45

제가 예전에 언급했던 치료제입니다...

생각보다 빨리 나오네요...

내년쯤엔 우리나라에도 들어올 듯...

(이게 들어오면 삭센다는 아마 거의 퇴출될겁니다...)

2022-05-20 23:27:34

사실이면 노벨상타야겠네요.
지구에 평화가 오니 노벨 평화상으로 ㅎㅎ
트레이너들 굶는거 아닐지 ㅠㅠ

3
2022-05-20 23:31:29

완벽한 약은 없죠...

이 약도 문제는 있습니다...

하지만 주 1회 주사에 식이조절, 운동에 관계없이 15~20 % 가 빠지기 때문에

비만치료제 시장의 게임체인저인 건 맞습니다.

(건강하게 빠지냐는 별개의 문제...) 

2022-05-21 00:13:15

정말로 삭센다 시장이 몰락하겠네요. 

다만, 삭센다와 같은 약들이 혈당에는 큰 문제가 없는지는 궁금해요.

암 이슈 때문에 없어지긴 했지만 갠적으론 벨빅이 효과는 좋았었던 같았는데 말이죠....

1
2022-05-21 00:35:47

원래 당뇨병 치료제입니다.
비만형 당뇨가 많은 서양에서 더 수요가 많지요. 인슐린 분비량이 적어 생기는 우리나라에 많은 일명 마른 당뇨에는 효과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서구형 비만 당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삭센다나 본문의 마운자로 같은 일명 GLP1 analogue 제제들이 동양인들에게 더 효과가 좋다는 보고가 있어 많이 기대중입니다. 참고로 당뇨병 환자가 아닌 정상인이서 저혈당을 일으키는 정도도 매우 약하거나 무시할만한 수준입니다.

2022-05-20 23:28:49

대박...!!!!
식이조절을 하나 안하나 결과가 동일하다니 먹고 싶은 만큼먹고 살이 빠진다는건데...

문제는 식욕이 없게 만드는 방식으로 살이 빠지는거라...

먹는 낙이 사라지면...ㅠㅠ

Updated at 2022-05-20 23:32:44

삭센다의 초 상위호환이군요.
의료용도 뿐 아니라 미용용으로도 불티날듯

1
2022-05-20 23:32:34

뱃살만 빼고 싶네요 ㅎㅎ

2022-05-20 23:32:47

보험적용이 몇키로 일까요? 이참에 더 찌워야하나...

2022-05-20 23:32:47

오 다른 후유증없고
비용이 높지 않으면 저도
처방받고 싶네요

뱃살도 빼고 싶어서

2022-05-20 23:34:25

저도 맞아보고 싶네요

2022-05-20 23:36:43

 대신 수명도 10~15% 주는거 아닌가요? 

Updated at 2022-05-20 23:45:09

미국에서 승인되었어도 한국 식약청 허가가 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요.

비급여로만 머물 것인지, 건강보험급여가 인정될 지....

부작용 적게 저렇게 살을 획기적으로 뺀다면 국가전체 보건 측면에서 보면 이득일 수도 있으니...

 

그런데 또 저거로 비만이 획기적으로 줄면 각종 성인병 환자 상당수가 줄어드니 일부 진료과목

개원의 분들은 환자가 주는 반사효과도 나올 수도 있겠네요. 고혈압/당뇨환자 학 줄어들면...

 

* 비급여성의 약 특성 상 특허기간 만료 전에는 비용도 꽤 나오겠죠.

Updated at 2022-05-20 23:58:25

헐! 공상과학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약이. 신세계네요. 그런데 1년동안 1주일 1회 접종 유지하는것일까요? 주사값 기백 나가겠네요 ㄷㄷ

2022-05-21 00:05:23

나이가 드니, 당뇨에 대한 효과가 더 궁금하네요.

2022-05-21 00:08:52

두근두근... 매주마다 꼭 한 작대기씩(!?) 꼽아야 겠습니다.

2022-05-21 00:10:57

 관련된 국내상장회사가 없다는것도 좋은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Updated at 2022-05-21 00:27:45 (1.*.*.149)

삭센다나 큐시미아도 그 좋은 걸(편할 걸) 여지껏 몰랐다는게 너무 억울할정도로 효과 짱이라 주말 약속 있을때마다 과식할까봐 큐시미아 3단계 한알 먹고 나가는데 기대되네요.

삭센다도 넘 비싼데 저 신약 가격은 자비 없을듯요. 고도비만으로 질병인정 받은 상태아니면 당연 비급여겠죠.

2
2022-05-21 00:19:19

제목은 "주사 한 방에 24Kg 빠졌다"더니 무려 72방 맞아야 24Kg이네요.
진짜 한 방에 얼마씩 받을런지...

2022-05-21 00:31:04 (1.*.*.149)

용량을 몇으로 지정해 놓느냐에 다르지만 삭센다 1펜( 주사기 하나)으로 보통 열흘동안 맞을수있어요

2022-05-21 00:25:52

 와 기대됩니다 ㄷㄷㄷㄷ

2022-05-21 00:30:40

삭센다 맞아본 넘으로써. 삭센다 효과아주 좋습니다. 어느정도 한계는 있지만요. 그래도 10kg 이상 빠지는 효과와 식욕이 억제되는게 있어서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좋았는데...이것보다 더 좋다면... 기대되긴하네요

Updated at 2022-05-21 00:57:25 (58.*.*.21)

인슐린 주사 맞고 있습니다.
기대가 되는 소식입니다.

2022-05-21 06:08:52 (1.*.*.176)

당화혈 괸리는 잘하고 있다고 매번 칭찬은 받는데 최근에 살이 많이쪄서 고민이던차에 좋은 소식이네요.

2022-05-21 07:33:25

오.. 상상만하던 약이 나오는 건가요? 식자재 원가 상승할 듯?ㅋ 식료품주에 투자해야할까요?

2022-05-21 08:28:43

저같은 의지박약 고도비만자에게 필요한 약이네요..
과연 우리나라에서 급여로 가능할지...
비용이 얼마나 할지 궁금하네요

2022-05-21 09:06:02

졸겐스마 가격 하는거 아닙니까;;;

2022-05-21 12:14:39

아직 모르는 부작용을 감수하고도 맞아야 할 정도로 비만인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군요.

그러나, 일반적인 비만 수준인 분들은 좀 더 지켜본 후 맞는걸 추천 드립니다.

 

* 20년 전 미국에서 중년 호르몬 치료법이 엄청 붐이 일었었죠....당연히 병원에서 의사가 처방.

  10년이 지난 후부터 유방암 확자 급증.

2022-05-21 21:57:24

 기사를 읽어보니 "뇌에 그만 먹어라" 는 신호를 보낸다는데...

뇌에서 이런 신호가 가면 실제로 공복감도 없어지나요 ???

 

뇌가 위를 속이는 건가요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