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여행]  [숙박문의] 코로나 이후 4년만에 한국 방문

 
2
  2398
Updated at 2022-05-29 14:35:35

 안녕하세요 다음주에 드디어 4명의 아이들을 이끌고 집사람과 함께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주의 짧은 일정이지만 친가, 처가방문을 기본으로 집사람을 위한 풀빌라 숙박, 아이들을 위한 각종체험이벤트, 서울 관광 등 빡빡한 일정등으로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골머리가 아프네요

 

무엇보다 기대되는게 돌아오기 직전 2박 3일의 서울 관광일정인데요 본가, 친가가 모두 지방이다보니 한국 방문할때마다 정신없이 내려가고 올라오기 바빠서 아이들에게 서울을 한번도 제대로 구경시켜준적이 없었습니다. 기껏 아이들 어릴때 엄마 다닌 대학교 방문 겸 신촌만 반나절 잠깐. 

 

그래서 여기서 디피분들의 집단지성의 힘을 빌려 몇가지만 간소히 문의 드립니다. 

1. 공항버스나 공항철도와의 접근성이 좋은 서울 내 숙박장소가 어디가 좋을까요? 

   11살 여자애 2명, 9살 남자애, 5살 남자애, 성인 2명 총 6명이네요. 비행기편 시간땜에 출국 당일 

   늦어도  아침 8~9시까지는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인원이 많고 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도보로

   이동하여 바로 공항버스나 공항철도를 이용할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서울에서 아이들과 방문할 만한 추천 장소가 있을까요?  외국에서 태어나서인지 한국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국악도 좋아하고 한복도 많이 입어보고 싶어합니다. 근데 또 BTS를 좋아하기도 하고. 경복궁이나 북촌도 좋을 것 같긴하네요. 서울에서 십년가까이 살아봤지만 서울 안돌아다닌지가 거의 십수년이 지나서 저도 사실 가면 그냥 관광객 모드가 될 것 같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긴 코로나 기간 타국에서 그나마 매일 DP를 들락거리며  각종소식, 정보, 잡담 등을 듣고 읽으며 힘든 시기를 잘 견디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11
Comments
2022-05-29 14:38:53

전 서울사람은 아니지만 유튜브에서 한국에 오는 외국인 보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서울보는거 좋아하더라구요.  아이들이 kpop 좋아하면 SM 소속사 가면 좋아하는것 같구.

2022-05-29 14:40:31

일단 공항버스는 포기하세요. 6월1일부터 운행을 한다고는 하지만..1일2편 운영을 한다고 하고 노선도 거의 복구안되서...지하철이 최선입니다.

아침 일찍이 부담스러우시면 전날 인천공항 인근 호텔이 아직은 1박에 10만원 이하로 저렴하니...인천공항 인근 호텔에서 투숙후 공항셔틀 버스를 이용하시는것도 방법일듯합니다.

2022-05-29 14:42:55

예산을 알려주시면 조금더 상세한 추천 가능할거같아요^^
북촌이나 안국 경북궁 근처에 에어비앤비도 워낙 다양하고 편리성 쾌적함을 원하신다면 호텔이 좋은데 워낙에 다양해서요~

2022-05-29 14:43:17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 있어요.
남대문시장이나, 명동은 걸어서 갈 수 있고,종로나 경북궁도 가까워요. 검색한번 해보세요.

2022-05-29 14:48:24

외국인 친구들을 초대 많이 해본 결과

광화문/종로 근처가 좋더군요...

그래서 인사동쪽 호텔 잡으면 금액도 나쁘지 않고요..

 

만약 비행기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면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 하시고 공항철도 타고 가시면 되요

공항터미널에는 출발 3시간전까지 가심 되고요

 

그런 의미에서 서울역 근처 숙소도 괜찮습니다. 

서울 도심하고 가깝고 공항가기도 좋고요

Updated at 2022-05-29 15:05:38

저도 추천드립니다..

경복궁/창덕궁/종묘/인사동이 지척이고,

온갖 지하철들이 다 지나가기에 서울내 이동도 편리합니다.

친가/처가가 다 지방이라니 서울역에서의 이동을 고려하면 더욱 좋겠네요.

공항터미널에서 수속만 일찍 받으면, 여유있게 인천공항까지 이동도 편하겠습니다..

2022-05-29 15:14:23

공항철도 접근성은 홍대 연남동쪽이 좋습니다. 

2022-05-29 15:30:45

 저도 미국 사는 사람인데요, 요즘은 홍대 근처에 많이 잡습니다. 공항에서 지하철로 한번에 갈 수 있고 근처에 한국만의 뭔가 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도 많고 먹거리들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어디로든 접근성이 좋습니다.  한국에 놀러가는 미국 친구들에게도 숙소를 잡으려면 홍대에 잡아라 라고 합니다 (저는 정작 서울에 집이 있어 홍대에 머물지는 않습니다만 ^^)

2022-05-29 15:33:01

아 그리고 BTS 좋아하시면 하이브 본사 건물(용산)에 뮤지엄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주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할 겁니다. 저는 코엑스 안의 별마당 도서관과 그 위에 SM Town 이 좋았습니다(BTS 를 좋아한다면 K-Pop 좋아할 거고 이런 사람들에게 SM Town 도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2022-05-29 15:36:18

북촌 한옥마을을 가시려면 인사동 쌈지길 보시고 거기서부터 걸어서 경복궁옆 덕성여고 앞을 지나서 삼청동으로 걸어 올라가서 한옥마을까지 가는게 걸어갈만한 거리이고 그냥 생각없이 쭉 걸어가면 되니 좋더군요. 걸어가는 길이 한국의 정취가 담겨서 외국 사는 저같은 사람에게 특히 좋았습니다.

2022-05-29 16:23:17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호텔은 저녁에 잠만 자면 되는 곳이니 (서울관광에 주력하고) 호캉스 개념이

아니고, 그러면 호텔은 룸 컨디션만 괜찮고 위치만 좋으면 되겠네요. (수영장, 헬스클럽 등 부대시설은

고려대상에서 제외) 공항철도 접근성 좋은 호텔은 

 

1. 서울역 건너편에 쉐라톤 계열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오픈한지 얼마 안됨)

   - 조선호텔 운영하는 신세계에서 운영합니다

   - 서울역 바로 길건너. 공항철도 바로 이용가능

 

2. 공덕역 인근 롯데시티호텔 마포, 신라스테이, 서울가든호텔(베스트웨스턴), 글래드호텔(대림그룹) 

   - 공덕역에서 공항철도 이용가능

   - 인근에 마포 먹자골목도 있고해서 저녁 먹기 편한 동선

 

3. 용산역 인근 노보텔, 그랜드 머큐어 등 앰배서더 계열 호텔 (옛 터미널 전자상가 자리 드래곤시티)

   - 4개 호텔이 등급별로 몰려 있어서 원하는 가격대 룸 고를 수 있음

   - 용산에서 경의선으로 2정거장 이동 후 공덕역에서 공항철도 환승편함

 

4. 홍대역 인근 머큐어 앰배서더, 롯데 L7 호텔, 라이즈 오토그래프 콜렉션 (옛 서교호텔 자리) 

   - 공항철도 홍대역 이용 가능

   - 주변 먹거리, 볼거리 많으나 아이들과 어울릴 지는....

   - 그외 홍대 인근에 3성이하 저렴한 호텔, 게스트하우스 많음

 

5. 시내 관광하고 도보로 서울관광 하기에는 광화문, 인사동 쪽 호텔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비행기 시간이 아침이라 공항철도 이용하더라도 서울역 공항머티널까지는 콜밴 부르시거나

   아예 콜밴으로 공항까지 가셔도 ....

  - 나인트리 인사동, 서머셋 팰리스, 신라스테이 광화문, 센터포인트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