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뒷북.. 에스파 고대 공연 논란에 관하여.
우선 전 에스파 좋아합니다.
아니 모든 걸그룹은 다 사랑해요 ???? ???? ????
그래서 주관이 적용되어 옹호삘이 될것입니다.
1. 에스파가 라이브를 안해서 논란이다?
2. 에스파가 예정된 20분보다 적은 15분을 했다?
3. 악뮤는 끝내주게 준비해서 예정보다 더 오래 완전 편곡까지 해왔다.
1. 얘네 이제 데뷔 2년차인가 1년차에요.
게다가 코로나 때문에 아마도 정식 행사는 거 수만이횽 고등학교 무대 다음으론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말그대로 군바리 신삥 2등병 같은 느낌일진데, 첫 행사뛸때 어떨까요. (뭐 콘서트같은 큰거랑은 행사는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뭐 원래 잘하던 그룹들도 있겠지만 암튼 얘넨 행사 초짜그룹입니다.
춤도 빡신데 라이브하다 실수로 삑사리 나느니 안전빵을 택했다고 생각합니다.
2. 예정시간보다 적었다? 앵콜같은것도 없었다? 얘네 아직 대표곡 세곡인가 정도일진데... 그럼 부를거 다 부른거에요. 딴 인기곡 부르는 경우도 다른데선 종종 있지만 스엠에서 그러라고 할런지. 또 얘네 짬에 소속사서 하란데로 하지 지네 의견 말할 짬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앵콜곡은 말그대로 서비스이니 해주면 감사한거고 안해주면 0인거죠. 안해줬다 욕먹을건 전혀 없고, 도리어 해주는 가수들.. 예를들어 콘서크에서 앵콜곡이 본무대 만큼이나 되는 아이유같은.... 이런 가수가 끝장나게 좋은거지 안해줬다 뭐라할순 없고 뭐라하는 것들이 맛탱이 간것들이라 생각합니다.
3. 악뮤는 이래저래 준비 많이했다. 사실 이 3번을 쓰기 위해서 쓰는 글입니다.
악뮤 입장에선 자기네랑 비교하는거 자체가 존심상할꺼라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짬밥으로 해도 악뮤는 벌써 데뷔 몇년차더라... 행사 뛴 횟수만해도 에스파 수백배는 될테고요.
노련미와 경력과 암튼암튼 그런게 다 차이나는데 감히 악뮤의 무대센스랑 비교하다니!
암만 걸그룹의 옹호자이지만 비교대상이 잘못된거지 말입니다.
에또 출연료는 뭐 것도 소속사서 정하는거구 그걸 고대측도 ㅇㅋ 했으니 그만큼 준걸텐데 그게 뭔 문제란건지도 솔까 모르겠습니다.
시간문제는 알아서 스엠이랑 쇼부를 쳐야 되는 일이구요.
그냥 그렇다구요.
글쓰기 |
1. 초짜그룹 맞지만 받는돈은 초짜가 아니죠.. 행사비 오천만원 받는대요..
그럼 돈받는만큼 해야죠...
그냥 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