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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EREV 가 왜 인기가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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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2-06-26 16:52:53

전기차의 일종인데. 작은 발전용 엔진이 있어서 그걸로 충전하면서 주행하는 전기차라고 합니다. 검색해보니 리터당 주행거리가 30여 km를 훌쩍 넘더군요. 나중에 배터리나 충전소 충분해지면 배터리로 전량 교체해도 되고요.
현 세대에선 과도기로 가장 이상적인것 같은데 왜 다른 하이브리드보다 인기가 없었을까요? 보조금이야 다른 하이브리드들도 똑같이 적었을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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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2-06-26 16:56:33

gm 볼트가 말씀하신 형태로 나왔던거 같아요.

WR
2022-06-26 17:56:26

gm것이 딱 괜찮은것 같은데 2017년 이후 없더군요.

2022-06-26 17:03:47

구조가 너무 복잡하고, 완전 전기차대비 좀 애매하다고 하더군요.
안나오는것 다 이유가 있는듯해요.

2022-06-26 17:06:44

이게 요즘 일본 회사들도 다시 만들고 있던데
닛산에 e파워 시리즈가 그렇게 신형들 나오고 있죠.
그거 말고도 일본 회사들 만드는거 같던디
그 물건들이 인정을 받는다면 다른 회사 들도 erev기술 개발을 할수도 있지만
다시 그 기술 개발하는 동안 전기차 세상 될터이니
그냥 전기차 기술 더 열심히 발전시키는게 이득일수 있겠네요.

2022-06-26 17:12:48

일단, 가격문제, 공차중량, 어중간한 포지션 등등이 있겠죠.

그거 개발하느니, 차라리 그냥 전기차 개발하는게 더 이득일 듯 싶고요.

WR
Updated at 2022-06-26 17:59:10

타이틀이 애매했나봅니다. 왜 다른 하이브리드보다 인기가 없었는가 였습니다. 내연기관 전체가 있고 전기로 주행까지 해야하는 하이브리드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보다 더 복잡할건 없어 보이거든요.

Updated at 2022-06-26 18:11:34 (115.*.*.123)

그냥 하이브리드류 중에선 풀 하이브리드 제외하면 다 무게도 그렇고 효율성 측면에서 손해가 큽니다. 그리고 당연히 그린도 아니에요. 어차피 몇년후에 못파는데 전기차가 낫죠.

Updated at 2022-06-26 18:32:08

하이브리드차로 저속주행하다보면 엔진은 발전기 돌리고 바퀴는 모터가 굴릴때 그때 유독 이질감,소음,진동이 거슬리던데 그런 이유도 있지 않을까요

2022-06-26 18:49:14

제가 차에대해선 잘 모르는데 발전기가 들어있다는 건 내부에서

소음이나 진동이 있지 않을까 하네요. 디젤엔진과 비슷한.. 느낌으로요.

 

WR
2022-06-26 18:52:11

아 그렇군 하며 수긍하다가. 어 허이브리드는 평상시 엔진으로만 가는데 그것보다 더 소음과 진동이 날리 없을텐데? 하며 수긍이 취소됐습니다.^^

2022-06-26 18:54:09
아하 그런가요. 가솔린은 모르겠지만 디젤엔진은
소형발전기랑 동급 소음아닐까 해서요.
개량형이 안나온다면 뭐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라고 생각합니다.
2022-06-26 18:58:28

Bmw i3가 저 방식이 있었지만 출시당시 한국에서는 내연기관이 붙은 차에 대해서는 전기차보조금 혜택을 주지 않아 순수 베터리 ev차량만 들어왔죠. 테슬라만 없었어도 phev와 erev가 대세가 될 수 있었겠죠.

2022-06-26 19:24:58

 전에 많이 쓰던 디젤기관차들이 바로 저런 방식으로 운영되었죠.

 소음과 매연이 심해서 전동기관차들로 모두 다 바뀐지 한 10년 정도 되었던가? 

2022-06-26 21:12:15

보조금이 순수전기차보다 훨씬 적어서 그렇습니다. Phev도 마찬가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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