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스크린 크기선택 도움요청

 
  1983
2019-08-13 13:11:22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 조언이 필요해 글쓰게 되네요.

이번 이사를 가면서 놀이방 하나를 하사받아

홈씨어터로 꾸며보려고 하는데 스크린 선택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선 집 전체 구조는 아래사진과 같은데 방하나랑 발코니가 확장이되어

 

아래사진같은 공간이 있어 여기에 홈씨어터 설치하려는데요(파란색box screen예정 자리)

 

중간에 내력벽이 있어 프로젝터 투사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걸리지만 않으면 150인치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등은 없애고 그쯤에 프로젝터 설치예정일거 같고요)

 

 질문을 요약하면

 

1. 150인치 벽걸이형 스크린 설치할 수 있는지요?(높이는 2.2m는 될듯해요)

2. 프로젝터는 SUHD61고려중인데 설치 시 중간기둥이 방해하지는 않을지요?

   밑에 표는 당프로젝터 인치대비 투사거리 입니다.

3. 만약 2번항목이 방해가 된다면 좌우 렌즈쉬프트 기능이 있는 프로젝터를 쓰면 해결이 될까요?

4 거실이 아닌 제 놀이방이라 완전 암막상태에서만 시청할 예정인데

   가성비 좋은 screen추천좀 부탁드려요

 

정신없이 썼지만 양해해 주시고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19-08-14 01:23:23

시원한 답은 아니지만 고민이 많으실 듯 하여 간단히 말씀드립니다. ^^;

1. 말씀하신 스크린 사이즈는 프레임 포함하여 3480*2027(그랜드뷰 기준)이니, 설치가 가능한 벽면 넓이가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스피커의 설치까지 고려하신다면 스피커 크기도 무시할 수 없으니 배치를 잘 고려해서 스크린 크기를 정하셔야 합니다. 센터 스피커 높이를 여유롭게 고려한다면 150인치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2, 3. 고려하시는 프로젝터가 수평 쉬프트가 되는 지 모르겠으나, 수평 쉬프트가 된다면 프로젝터의 스펙에 따라서 매우 면밀하게 작도해보고 화면 투사가 가능한 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둥이 꽤 크긴 하지만, 수평 쉬프트를 지원하는 최근의 기종이라면 투사가 가능할 듯 합니다(그래도 꼭, 꼭 사전 확인하셔야 합니다.)

4. 암막의 정도, 스크린 밝기, 주로 사용하는 컨텐츠의 퀄리티, 그리고 무엇보다도 본인의 눈높이를 고려해야 할텐데요, 초심자라면 매우 일반적인 화이트 매트 스크린을 추천드립니다. 화면을 통해 스크린의 질을 어느 정도 구분하실 수 있게 되고 그 정도에 민감하게 되시면, 그때의 환경에 따라 스크린을 세세하게 선택하셔도 늦지 않으실 겁니다. 원단만 구입하여 자작하는 사례도 많고, 품질 좋은 기성품도 너무 많습니다. ^^;

WR
2019-08-15 17:36:46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