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TV관련 LG서비스 기사가 다녀갔습니다 (최종본)
 
3
  4703
Updated at 2019-12-06 14:04:10

오셔서 TV를 보고 사진도 찍고

G마켓에서 삿던 자료사진까지 사진찍어서 가셨네요

 

일단 저도 준비한 화면을 보여드렸는데요

산지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저런식으로 번져 나가서

더 번지기전에 연락했다고도 말하고....

다만 자기가 가서 보고하고 하는 과정이 있으니 보고후

결과를 알려드리겠다 하시네요

내가 패널을 교환하는 방향으로 부탁드린다니까

패널바꾸는건 일도 아닌데 일단 보고후 

전화 하겠다고 하시네요

 

화면이 이렇다 저렇다 말을 안하고 사진찍고 가니

긍정인지 부정인지 알수가 없네요 ㅎ

 별꺼 아니였으면 설득이나 먼말을 했을것 같은데.......

일단 결과를 기다려 봐야겠네요

긴장되네요 .... 쩝... ㅋ

 

 방금전화와서 기사님이 직구모델이라 교환 반품이 안된다고

이야길해서 직구모델이라 반품, 교환이 안되면 그럼 패널교체 라도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그럴라고 대기업꺼 사는거지 라고 하니까

잠시 생각하는듯 하더니 패널교체 해주신다고 하네요

부품이 없다고 좀오래 걸릴꺼라고 약팔기에 .....

아니 국내용 82인치도 이패널 쓰는데 주문하면 되지 멀그러냐 하니

버벅후... 지금 당장 부품이 없으니 신청해서 다음주 중으로 교체해 드리겠습니다 하네요

 화,수요일쯤 될것 같다고......

 

이상으로 패널 교체 하기로 하였다는....  ^^

일단은 기부니가 좋네요 ㅋ

 

 

22
Comments
2019-12-06 13:46:51

아니근데 기사가왔는데
그걸 다시 사진찍어가서 보고하다니;;;
서비스센터기사가 제품을 보고 어디가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해야지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WR
2019-12-06 14:03:09

제가 말을했죠... 내가 먼저 사진찍어서 써비스센터에 보내주고 패널교체해 달라고 메일보냈다

그랬더니 썬터에서 사진으로 보면 확실치 않으니 기사를 불러서 보게하라고 메일왔더라

그래서 기사님을 부른거다 했더니

자기도 아마 왔다갔다는걸 보고해야 하니 사진을 찍어간듯 하네요

어쨋던 아쉬운데로 해결은 되었네요

1
2019-12-06 14:28:46

기사가 일단 말로 때우고 뭉게보려고 1차 시도를 했었군요..

(불량이면 그냥 딱 봐도 문제면 교체/수리 좀 해주지....@@)

 


WR
Updated at 2019-12-06 14:32:57

아마도 기사가 보기에도 조금 심하긴 했던가봐요

그래서 아무말없이 사진찍어 간듯하네요

큰이상 아니였으면 그자리에서 설명으로 설득할려고 했을것 같은데...... 

2019-12-06 14:35:09

저도 직구제품 as요청해봤는데 국내제품같이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더라구요

의외였습니다 무튼 무사교체 축하드립니다~

WR
2019-12-06 14:37:13

요즘 기사들 친절하죠... 사후에 응대 설문조사도 있고하니....

하여튼 교체되서 다행이네요

2019-12-06 14:36:03

 고생 많으셨네요;; 양품으로 잘 교환받으시길 바랍니다.

WR
2019-12-06 14:41:15

패널교체는 성공 했는데 또다시 패널이 양품 걸리길 빌어야 하니 ㅋ.... 


2019-12-06 14:44:43

ㅜ_ㅜ;; 젤 중요하죠;; 양품이 걸리는게 ..... 교체받고 금방고장나거나 ;; 애초에 불량품이면 ,

다시교체받으면 되는일이라도 너무 귀찮은일이니까요;;

양품일겁니다~ 힘내세요~ 

2019-12-06 14:54:22

혹시 출장비 청구는 없던가요~~?
저도 스탠드 높이 차이로 서비스
할까 하는데요~~

WR
2019-12-06 15:07:21

출장비 안받던데요.... 아마도 불량이라 안받아간것 같아요

불량이 아닌데 부르면 출장비 나오는걸로 알아요

2019-12-06 15:44:57

네 감사합니다

2019-12-06 15:06:34

흠, 서비스 기사님 태도가 영 깨름칙한데요. 아무쪼록 패널 교체까지 잘 진행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문제없게 모델 자체의 문제점이 아닌 단순히 케바케의 문제였으면 싶네요.
혹시 패널 호환되는 국내 제품명이 82UM7900KNA 이제품이 맞는가요?

WR
2019-12-06 15:12:39

그래도 친절은 했으나 나보다 더 모르는듯 했어요 82인치에 대해서.....

국내용 82UM7900KNA 맞아요.

 

여기저기 살펴보니 케바케 같더라구요...... 빛샘이 없어서 너무좋다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저처럼 매우 심하지 않아서 그냥 보시는 분들도 있구요

2019-12-06 18:00:49

사실 정석대로면 사진 찍어가는게 맞죠

기사가 구두로 아 이 고객님껀 교체 해야됩니다. 라고 보고 올리기엔 좀.. 그렇죠 단순부품도 아니구 제일 비싼 액정이니까요

또 단순히 서비스센터 문의접수 + 기사의 확인 + 사진 뿐만 아니라 비용발생 및 추후 문제상품 입고, 수리(교체), 재배송까지 사내에서 많은 절차는 거쳐야 함이 맞으니까요

그 과정에서 당연히 보고자료도 있어야 할거구요.. 

 

소비자야 물론 보고 갔으니 빨리빨리 해주세요 하고야 싶지만 ... 

그래도 직구품 패널이니 해외에서 구해다가 오래 걸립니다~~ 도 아니고 다음주 쯤 해준다니 그럭저럭 빠르게 처리되는것 같아 다행입니다.

WR
2019-12-07 00:22:55

82인치 패널은 국외 국내모델 공히 똑같은거 쓰니까 빠를수 밖에요

조금 오래걸린다고 하기에 국내제품도 똑같은 패널 쓰는데 먼소리냐 했더니

그게 아니고 82인치모델 부품재고가 지금없다고 하면서 바로 다음주로 말하더군요

 

82인치 티비에 관해서는 솔직히 저보다 잘 모르는것 같았어요

패널도 이노룩스꺼라 하니... 그런가요? 하더란 ...

2019-12-06 18:25:42

우선 패널 교체되는 부분 축하드립니다.
AS가 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네요.
오늘 LG 서비스센터에 LSW640A 벽걸이 블라켓과 전원코드 주문 넣었습니다. 미리 사두어야 맘 편할것 같네요. 서비스센터도 직구 제품인지 바로 알더군요. 응대가 좋았습니다.
양품이 오면 좋겠지만 문제가 있더라도 AS가 가능하니 맘이 놓입니다. 글을 읽어보니 대응 법도 대충 알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WR
2019-12-07 00:25:18

저도 전원코드 바꿀까 하다가 그냥 쓰기로 했어요

전반적으로 친절한 편이였어요

이제는 양품패널만 받기를 기대해야 겠군요 ㅎ

2019-12-08 15:24:47

실제로 아는 분이니까 이런 결말이지...
모르고 했으면 소비자가 다 뒤집어썼을겁니다.

저도 삼성 새제품샀을때 티비에 지식이 조금이나미 있어서 다행이었던게 조목조목 얘기하니 기사분이 굉장히 열심히 알아서 환불해주시더라구요. 원래 판매처에서 환불해줘야하는데 판매처 전자랜드에서 협조 안해줘서 못할뻔한거 기사분이 본사에 얘기해서 삼성에서 환불해줬던 기억이..ㅠ

그래서 전자랜드에서 다신 안삽니다. 몇번을 데여서.. 거긴 아직도 용팔이라고 느껴지는게 팔고나면 절대 환불 안해주려고 합니다.

WR
2019-12-08 22:50:23

그럴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패널에 이런현상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설령 있다해도 서비스 기사가 와서 이런저런말로 안된다 하면

그렇게 믿을수 밖에 없을겁니다. 적극적으로 반박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2019-12-09 17:29:53

 저는 10년 넘게 쓰던 오디오가 갑자기 전원이 안 들어 오길래 서비스 접수 했더니

기사가 방문해서 단좀 된 모델이라 부품을 구할 수가 없다고 새로 하나 사라고 하더군요

아니 멀쩡하게 잘 나오던 오디오인데 부품이 없다고 새로 산다는게 말이 되냐고 

따져 물었더니 부품 보유기간도 끝나서 부품이 없다는 겁니다.

아마도 220V 전원을 DC 12V 인가로 변환해 주는 부품인거 같은데 그런 단순한 부품이

부품 보유기간이 끝났다는 이유로 새로 산다는건 국가적 손해라고 항의 했지만

별 소용이 없더군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장문의 메일을 보냈더니 

다음날 오디오를 통체로 가져가더니 무료로 부품교체 해 주던걸요~

벌써 10여년 전의 일이네요 아직도 쌩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서비스 수준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WR
2019-12-09 22:50:13

일단은 곧바로 지역 써비스센터 보다는 서울 서비스센터 본사에 먼저

연락을 하는게 좋아요

그럼 본사에서 어덯게 하라고 연락이 오더군요

그후에 지역 서비스센터에 연락하면 좀더 쉽게 해결할수 있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