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삼성 TV로 스팀링크 사용시에 소리가 끊기는 현상 있으신 분 없나요?
 
  419
2019-12-07 16:09:39

안녕하세요? 삼성 TV 앱으로 스팀링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소리가 끊기는 증상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TV 모델은 QN55Q7FNAFXKR(2018년 제품)이고 거실에 있으며 컴퓨터와 공유기는 서재에 있고 공유기는 ipTIME A8004NS-M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TV는 5Ghz 무선으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고 서재의 PC는 공유기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증상으로는 스팀링크 앱을 통해서 TV를 PC와 연결하면 약30분~1시간정도 지나면 소리가 30초 정도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마치 버퍼링이 걸린 것처럼 소리가 끊깁니다. 그러다가 30초 정도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오고 다시 30분~1시간 정도 지나면 또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모두 발생하며 특이한 점은 소리가 끊길 때에도 화면은 끊기는 증상이 없습니다. 화면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2.4Ghz 무선 연결로 바꾸어도 보고 TV 와 공유기를 유선으로 연결도 해보고 공유기를 다른 회사 제품으로도 바꾸어 보았지만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삼성 AS기사도 정확한 해결책은 모르고 정 안되면 TV 기판을 바꿔보자고 하네요. 이게 TV 기판을 바꾸면 해결이 될련지요... 산지 1년도 안된 TV를 뜯는 다는 게 좀 꺼림직 하거든요.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 없나요? 

1
Comment
WR
2019-12-09 22:04:46

저랑 같은 증상 겪고 계시는 분이 아무도 없는 건가요? T.T;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