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질문] 홈시어터를 위한 사전 배선작업 문의

 
  805
Updated at 2020-01-14 17:32:06

안녕하세요? 곧 이사 예정인 사람입니다.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들어가는데, 예산의 압박때문에 지금 당장은 홈시어터 구성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꼭 구성할 생각이고, 구성했을시 전선 노출은 최소화 했으면 합니다.

이번 리모델링할때 천정을 오픈할 계획인데, 이때 미리 전선을 매립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사전 조사, 공부가 부족하지만 염치불고하고 질문드립니다...

 

1. 광 hdmi 케이블 15m를 미리 매립해두면 되는 것 같은데, 2개 정도를 구매한 후에 28mm 정도의 cd관에 각각 넣고 예상되는 프로젝터위치에서 전면 리시버가 설치될 위치로 미리 빼놔달라고하면 될까요?


2. 광케이블 작업시 조심해야할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cd관에 매립시 헤드부분을 잡고 당기면 안되는지... 전선 특성상 어떻게 매립을 해야 좋은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3. 리어스피커선도 미리 빼놓으려고 하는데, 이 선은 hdmi처럼 종류가 크게 상관없는지 궁금하고, 리어 스피커쪽에는 아래 사진과 같은 바나나 월플레이트?를 각각 설치해두면 되겠죠? 그리고 리어스피커쪽 에도 전원선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4. 빔프로젝터 자리에는 전원 콘센트, hdmi선(예비용1개까지 총2개)을 시공하면 되는지.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리어스피커선 + 빔프로젝트에 연결된 hdmi선을 각각 아트월쪽으로 끌어와서 마감해두면 될까요?(리어 스피커선 4개, hdmi선 1개 총 5개가 나오는게 맞는지요?)


 

dp분들은 어떻게 시공하셨는지요? 그리고 시공하시다가 이렇게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질문이 두서없고 너무 많네요 ㅠ.ㅜ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