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조언요청] 디스플레이 선택 고민 (플젝 단독 or TV+플젝 동시 운용)

 
  580
Updated at 2020-02-25 15:17:16

안녕하세요^^

 

지금 당장은 아니고 수개월 후에 이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사를 하면서 거실에 그 동안 하고 싶었던 홈시어터를 구성하고 싶어서 미리 고민 중입니다..^^

 

다소 종합적인 고민이긴 하나 근간엔 디스플레이 고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디스플레이 게시판에 문의 드리는 점 이해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사실 AV 쪽은 잘 모르는데 dvdprime 통해서 좋은 정보 찾아가며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는 직구로 86인치 (86SM9070) TV 만 고려했었습니다만, 요사이 가격도 많이 오르고 무엇보다 물건 구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리고 값 싸고 양질의 프로젝터가 나오면서 프로젝트까지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ㅎㅎ

 

그러다 보니 결국 TV 로 시작해 프로젝터, AV 리시버도 찾아 보게 되었고, 스피커도 알아 보게 되고...ㅜ.ㅡ 차라리 끝까지 몰랐다면 어땠을까 생각도 하고...ㅎㅎ 하지만 이런 고민과 공부를 하는 게 참 즐겁습니다. 그리고 dvdprime 에 여러 선배님들이 올려 놓으신 주옥 같은 정보와 Q&A 를 보고 있으면 이런 신세계가 있었구나...암튼 너무 재밌습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제가 여러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TV와 프로젝터 둘다 운용하고 싶긴 하지만, 둘다 운용하자니 같은 공간에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구성하기가 어려울 것 같고, 일반 프로젝터로 하자니 스크린 형태가 전동형과 같은 스크롤형 밖에 안될 것 같고....ㅜ.ㅡ

 

아래 테이블을 보시고 아파트라는 제한적인 환경 (오디오 구성에 지대한 영향)과 빠듯한 예산, 관리적인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어떤 안이 그나마 나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모든 케이스는 돌비 애트모스 환경이 전제되어 있습니다.

소스만 지원한다면 가능한 모든 디스플레이, 플레이어, OTT, 오디오에서 돌비 애트모스가 구현되는 환경을 만들고 싶어요. (그 놈의 애트모스가 뭔지....)

 

 

어떤 안이 가장 좋은 선택일까요? 매우 주관적인 우문임을 잘 압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의견을 들으면서 또 다른 몰랐던 부분도 배우고 싶어서 문의 드려 봅니다.

 

가령 TV, 프로젝터 두 대 운용의 번거로움이나, 무슨 아파트에 분리형 스피커냐! 이것저것 다해보니 다 필요없다 그냥 책이나 봐라, 그 스피커 말고 가성비 좋은 또는 아파트 거실에 좋은 스피커는 이런 게 있다 등등....그 어떤 내용도 좋으니 많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아, 주요 시청 컨텐츠는 IPTV, 넷플릭스, 유튜브 입니다. 뭐 거의 다 보는 거네요...^^;;

 

꾸벅 (ㅡ ㅡ)

 

 

 

 

 

2
Comments
2020-02-25 19:08:03

프로젝터가 생각보다 환경 조성하기 만만치 않습니다. 암막커튼 필수고요. 스크린도 있어야 하고요. 

가족이 함께 하는 거실이라는 공간적 의미를 제법 양보해야 됩니다.

그냥 약간만 차광하고 보면 되는거 아닌가 하는데 직접 경험해보면 빛이 조금만 있어도 화면의 품질이 확 달라집니다. 직접 경험해본 분들이 왜 벽과 천장을 검게 칠하고 싶다고 하는지 나중에 이해하실겁니다.

어쨌든 저라면 TV에 힘을 팍 주고 프로젝터의 로망이 남아 있다면 장터에서 램프타임이 제법 있는 FHD 중고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크인은 벽에 종이 붙여서 시작해보시고... 이게 나름 재밌습니다. 화질과 편의성은 TV가 압도하지만 프로젝터의 대형화면이 주는 감동은 역시 포기하기 힘들죠. 어느 정도 경험이 생기면 프로젝터의 스펙도 보이고 자신이 추구하는 방향이 생깁니다. 제 경우 워낙에 오래됐지만 자작 프로젝터부터 시작해서 720p dlp 프로젝터까지 써보고 작은 방에 창문은 신문지로 막고 벽은 검은 종이 구해다 도배하고 등등 별 궁상 다 떨다가 마음 접고 TV로 선회했습니다. 아직도 프로젝터로 본 엑스맨의 감동이 그립지만 지금은 올레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WR
2020-02-26 00:18:23

경험과 노하우가 묻어나는 진심어린 조언에 감사 드립니다 (_ _)

일단 자유로운 몸이라 집안 환경 조성에는 제약이 없는 편입니다^^::

결국엔 좋은 tv 하나로 정착하게 될 수도 있겠군요...유념하고 좀더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