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투사방식
 
  835
2020-10-21 19:35:30

옵토마 HD33 제품을 8년동안 쓰면서 발생한 문제들을 아래에 정리하고 이와같은 문제를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의 제품을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2012년 HD33구매 후 화질에 놀라움으로 즐겁게 AV 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약 3~4년정도 쓰다가 과열발생으로 한차례 고장이 났습니다. 필터에 먼지가 꽉 쩔었는데 청소를 해주지 않고 사용하여 냉각팬 흡기쪽 필터가 막혀 냉각이 잘 안되어 경고램프 점등되고 켜면 곧 꺼지더군요. 우미테크에 보냈는데 수리비도 받지 않고 수리해서 보내줬네요. 프로젝터 쓰시는 분들 흡기쪽 필터 청소 잘하세요. 프로젝터는 냉각이 생명입니다. 발열량이 엄청나거든요.

 

그런데 이미 과열로 부품에 열변형이 발생한 후더군요. 컬러휠이 갈려서 컬러휠과 센서를 교체했는데도 또 컬러휠이 갈려서 뜯어서 직접확인해보니 컬러휠을 통과하여 라이트 터널로 들어가는 부분에 갭이 최소하되어 빛이 밖으로 퍼지지 않고 최소 갭으로 빛이 들어가야 하는데 라이트터널을 잡고있는 하우징이 열변형이 되어 휠이 돌아가면서 갈리더군요. 그 부분을 갭이 있도록 띄워주고 컬러휠이 돌면서 닿지 않도록했더니 갈리는 굉음은 나질 않는데 이제 화면 가장자리가 검게 투사되더군요.

 

이런일을 격고 나니 컬러휠 type은 더이상 쓰고싶지가 않네요. 필터를 잘 청소해도 오랜기간 사용하면 열변형은 언제든 발생할 수 있고 그러면 갈리든지 갭이 생겨 또 빛이 온전히 통과하지 못하는 문제도 생길 수 있고요.

 

레이저 제품들은 컬러휠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인가요? 컬러휠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은 어떤 제품들이 있나요? 즐거운 AV 생활 하세요~!!!

3
Comments
Updated at 2020-10-22 07:30:22

레이져도 칼라휠이 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RGB광원이 별도로 있는 삼상 p9정도만 없을 것같네요. 레이저 광원의 경우 발열이 적어 내구성이 확실히 좋습이다.
다만 시간이 지날 수록 광량이 서서히 떯어지는데 교체가 불가하니 렘프 처럼 초기화할 수 없구요.
만약 고장이 발생하면 수리자체가 불가능해서 모듈을 통체로 교환하기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무상기간 지나면 ....

WR
2020-10-23 13:24:28

댓글 감사드립니다. 레이저도 사용시간이 길긴 하지만 한계수명이 있던데 한계수명 후에 램프나 소모품 뭔가를 교체하면 되지 않나요?

2020-10-23 14:52:18

그런거 아직 없습니다.
레이저 모듈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 렘프가 아직은 효율적이라는 입장입니다. 단 렘프도 확실히 밝기 색표현력 등등이 차이가 많이 나구요. 좋은 제품이 있더라구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