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간단 구입 및 개봉기] 엡손 EH-LS500W

 
2
  2192
Updated at 2020-12-03 22:03:23

기존 거실에서 삼성 75인치 시청중이었고, 제 방에는 LD프로젝터(HU70LA)를 가끔 시청하였습니다. 점점 75인치 화면에 작게 느껴져 85인치급 대형TV를 구입할까, 단초점 프로젝터를 구입할까 고민중 2주전 이벤트 판매로 가격이 저렴하여 카드 20개월할부 신공으로 후다닥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전 용산에 있는 AV*****에서 잠깐 시청해 보았구요...

집안의 절대강자 와이프님께는 사전에 TV가 작아서 도저희 넷플릭스 영화 못보겠다, 이번에 펀드 수익도 났으니 더 큰 TV나 프로젝터 사겠다고 언질해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와이프님은 지금 TV보다 사용하는데 불편하면 죽음이다 라는 못을 박았지만, 뭐 TV방송은 어차피 HDMI로 KT 셋탑박스 기가지니2 연결해서 볼꺼고, 넷플릭스야 엡손에도 메뉴가 있으니 지금과 전혀 똑같으니 불편할 것 없다고 기름칠 해놓았습니다. 옥션에서 주문한지 공휴일 빼고 이틀만에 도착하였고 2중박스로 안전하게 수령하였습니다. 박스에 표기된 것들이 모두 영문이라 혹시 직수입? 을 순간 의심하다 옆쪽에 작은 스티커에 한국엡손 이 기재된것을 보고 안심했습니다.

 

 

 

 

 

 

개봉해보니 리모콘이 두개 들어있는데 하나는 프로젝터용, 다른 하나는 동봉되어 있는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용 입니다. 전윈넣고 초기화면에서 구글을 통한 안드로이드TV 설정이 있는데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쉽게 쉽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 집니다(저는 제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에 연결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을 마치고 사무실 한쪽 벽면에 비추고 홈화면에서 유튜브로 들어가 4K 영상을 플레이해보니 잘되네요. 사무실내 3~4평정도 되는 작은방에서 형광등을 끄고 찍기는 했는데 한낮의 햇빛과 형광등 모두 있는 옆공간과 유리로 칸막이된 상태가 느낌상 저녁에 거실 조명을 켜놓은 정도의 밝은 상태였구요, 벽면 또한 거칠고 잔잔한 무늬가 있는 곳이어서 화질이 그렇게 밝거나 선명하지는 못한 면이 있네요.  

홈화면이 삼성이나 LG의 그것만 못하지만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네요. 리모콘의 감도나 사용의 난이도는 삼성TV 리모콘 수준입니다. 요부분에서 LG 리모콘이 살짝 부럽습니다. 단초점 모델중 가장 안시가 높지만 사무실로 들어오는 햇빛을 감안한다면 집에서는 한낮에 커튼으로 어느 정도 밝음을 가리지 않는다면 편하게 보기 어려울듯 하구요. 다만 별도 주문한 DCS 단초점 전용 스크린이 오면 저녁에 조명을 켜놓아도 어느 정도는 봐줄만한 듯 싶습니다.

 

 

 

 

 

 

 

그리고 설치시 벽면과의 거리는 사전에 충분히 길다는 것을 인식한 상태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물론 LG나 삼성의 짧은 거리는 아무리 생각해도 부럽습니다. 일단 가성비와 4000안시의 밝음, LCD 방식에 따른 어른거림이 없을 것이라는 점 등에 자뻑하고 있는 중입니다^^). 120인치 기준으로 벽에서 렌즈까지 거리가 약 75cm 정도 되어서 현재 계획은 집에 있는 TV장식장 중간부분에 슬라이딩식 받침을 설치해서 넣었다 뺐다 할 예정입니다. 이상 간락한 구입 및 개봉기 였습니다, 사용기는 스크린 설치후에나 올려 보겠습니다(DCS 스크린 주문한지 2주나 지났는데 다음주에 올려나)~

7
Comments
2020-12-04 08:56:35

주변부 포커싱 잘 맞나요?? 시연할때 잘 안맞았는데 최근 시연회 다녀오신 몇분이 포커싱이 좋다고 하셔서 궁금하네요.

2020-12-04 09:19:45

혹시 안드로이드TV로 넷플릭스 시청 가능한가요?
FHD제품은 된다고 리뷰를 본거 같은데
4k는 언급이 없어서.

WR
2020-12-04 09:40:45

주변부 포커싱 관련해서는 다이얼 조정으로도 아래부분은 잘 맞는데 웟부분이 잘안맞은 상태입니다만 사무실에서 간이로 시연해본거라 세버조정은 못해봤어요. 집에 설치후 조정해볼 생각입니다.
넷플릭스 잘됩니다. 4K 여부는 획인못했으나 최근에 판매되고 있는 안드로이드TV를 채택한 중소기업 UHD TV를 참고해보면 안될 이유가 없을것 같습니다 ~

2020-12-04 14:55:16

Hdmi3 어떻게 여는건가요?
아무리 봐도 여는곳이 없던대
Ls500w 사용중인대 여는법을 모르겠어요 ㅠㅠ

2020-12-04 15:54:25

 후기잘봤습니다.

스크린 오고 하면 사용하시는데 문제없어보이네요 나중에 스크린 투사 사진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럽습니당~^^

WR
2020-12-04 16:30:14

프로젝터 전면 스피커 있는 망으로 되어있는 커버를 열면(자석식으로 되어 있어서 그냥 앞으로 쌀짝 당기면 쉽게 분리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스트리밍 스틱 꼽는 부분이 HDMI3입니다.

WR
Updated at 2020-12-15 21:40:41

2~3일간 집에서 일반 스크린을 이용하여 저녁에 집중해서 시청해보았는데 색감등 화질에 관해서는 충분히 만족스럽스러운데 LAN(스트리밍) 성능에 관해서는 의문이 있는 상황이네요. 넷플릭스를 시청하면 4K급으로 잘 나오다 5분도 안되어 SD급의 뭉게진 화질로 급 저하됩니다. 그러나 다시 4K급 -> SD급의 화질로 지멋대로 바뀝니다. YOUTUBE의 경우도 4K데모 영상이나 뮤직비데오(화면은 멈춰있고 음악만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를 봐도 마찬가지고, 심지어는 작은 원들이 뱅글뱅글 돌아가는 대기화면만 지속되어 BACK해야 하는 경우도 있구요...시놀로지의 상급 공유기를 사용중이고, 기존 삼성TV나 IPTV(KT)에서도 전혀 문제없는 상황입니다. -> 금일 서비스센터에서 점검 결과 전혀 이상이 없더라구요. 결국 집에서 와서 믿었던 시놀로지 공유기에 문제가 있었던 듯 싶습니다. 중간중간 설정을 바꿨는데 뭘 잘못했었는지....초기화하니 정상적으로 잘 나옵니다^^ 이제 영화에 집중해서 봐야 겠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