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소니 프로젝터의 서비스모드
 
2
  921
Updated at 2021-01-13 21:59:29

소니 vw300es 패널정렬때문에 사설업체 견적을 열심히 넣고 있다가 수리비용때문에 좌절하고 이것저것 서치하다가

서비스 모드 진입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모드에 패널정렬과 관련된 메뉴도 있더군요.(이건 아래 다시 설명)

 

혹시 참고하실 분이 계실까 싶어서 서비스모드 들어가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프로젝터 리모컨의 버튼을 아래와 같이 누르면 서비스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device"라는 메뉴가 하단에 추가 됩니다.

 

먼저 리모컨의 방향키와 중앙의 "+"자키(Enter)를 이용해서, Enter --> Enter --> 좌측(Left) --> Enter 를 순서대로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고, "예"를 선택하면 서비스모드가 메뉴에 생성됩니다.(팝업창은 닫힘)

 

다시 메뉴버튼을 눌러보면 왼쪽 아이콘들 하단에 "Device"라는 글자가 생긴걸 알 수 있습니다.

 

방향키로 내리거나 올려서 device에 맞춰보면 새로운 메뉴들이 보입니다.


"주의"

서비스모드는 일반유저들이 사용하는 메뉴는 아니므로 사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설정값을 바꾸기전에 꼭 이전값을 적어두세요. 물론 "메모리 저장"을 눌러 save하지 않았다면 괜챦지만요.

 

메뉴에 device 아이콘이 없는 "유저모드"로 돌리려면 위에 적어둔  Enter --> Enter --> 좌측(Left) --> Enter 를 다시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며 "예"을 선택하면 device 메뉴는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구글링을 해서 각 모델별 서비스 메뉴얼을 찾아보니, 서비스 모드 메뉴에 있는 기능 사용법이 조금씩 적혀있더군요.

그중에 패널정렬과 관련된 메뉴가 있어서 참고해서 조정했습니다.

Device>Display Engine> 06 ~ 09번 메뉴

상하 방향키로 세부메뉴를 이동할 수 있고, 좌우 방향키로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저는 Blue 패널의 vertical 값을 조정하고자 09번 메뉴로 들어가서

 "3"으로 되어 있는걸 최대치인 "6"까지 올리니 이미 조정된 블루패널정렬에서 조금더 보정이 된것 같습니다.

 

 

대충 메뉴들을 흩어보니, 메인보드들을 교체했을때, 광학계를 교체한 경우 등 각 부품을 갈고난 후에 디폴트 위치값을 지정해주는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렌즈 쉬프트 같은 것도 있고.. 하지만 조심해서 건들여야 할것 같아요. 서비스 모드의 설정값은 엔지니어한테 CD로 제공되는듯(메뉴얼에 CD에 있는 값 참조라고 되어 있어요) 합니다.

* * *  

서비스모드 들어가는 방법은 구형기기에서는 조금 다른 버튼을 누르는것 같으니 모든 소니 프로젝터에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Comments
2021-01-13 11:53:39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Updated at 2021-01-13 18:01:39

 해당 버튼 조합은 HW50 에서도 동일하게 동작하는 오래된 기능입니다. 보통 특정 White Balance 를 조정하는 용도로 가끔 쓰는데 패널 정렬을 위해서 쓰신다면 엄청 노가다를 많이 해야하죠.

또한, 각 브랜드별로 서비스 모드 들어가는 버튼 조합이 있어 ISF/THX 모드를 lock 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합니다.

2021-01-14 11:49:03

550es 사용중인데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해결은 되셨는지 궁금하네요?

WR
2021-01-14 14:34:29

쵀대한 조절하니 3~4m거리에선 티가 안나서 그냥 수리없이 시청할 수 있는 수준까지 맞춰졌습니다. 프로젝터 중고가 대비 수리비용이 너무 높더라구요.

2021-01-14 16:24:36

해결하셔서 다행입니다.
프로젝터 수리비용이 정식센터는 터무니없이 비싸고, 사설업체는 믿을만한 곳이 없다는게 슬픈 현실이네요 ㅜ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