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소니 모바일프로젝터 넷플릭스 미러링 질문

 
  398
Updated at 2021-04-13 16:20:16

말많고 탈많은(?)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사용중입니다.

헤비 사용자가 아니라서 이따금씩 캠핑가거나 자기전에 천장에 투사하여 보는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아이폰이라 미러링 전용 소니 엑스페리아 XZ1 핸드폰을 구해 사용중인데요,

넷플릭스를 미러링 해서 볼때 HDR컨텐츠만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갑니다. 물론 핸드폰 화면엔 화면과 자막이 제대로 나옵니다. 프로젝터로 투사되는 쪽 화면만 검게 나가네요.

사운드와 심지어 자막도 미러링이 됩니다. 영화 화면만 안나갑니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정보에 4K만 뜨는 작품은 미러링이 됩니다. HDR로 뜨는 작품은 미러링이 안되네요. 무슨 이유가 있을까요?

엑스페리아 XZ1이 HDR을 지원하긴 하는데, 혹시 HDR만 꺼볼까 해서 찾아봤는데 이걸 끄는것도 못찾겠고요. 그렇다고 미러링때문에 넷플릭스 요금제를 낮출수도 없고 난감하네요ㅋㅋ

관련정보를 찾아봐도 나오는게 없어 여기에 질문남겨봅니다.

 

4
Comments
2021-04-13 17:48:57

넷플릭스는 DRM때문에 미러링이 안되지 않나요?

 

공식넷플릭스앱이 설치된 스마트티비나 프로젝터 아니고서는, MHL유선으로만 스마트폰의 넷플릭스화면이 전송가능하고,

피씨의 크롬브라우저에서 재생하는경우만 미러링이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WR
2021-04-13 21:08:26

인증 안된 기기는 넷플릭스 자체가 미러링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 경우는 일반 컨텐츠는 잘 되는걸 보면 단순히 DRM문제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라도 HDR이 아니면 미러링 잘 되거든요 ㅎㅎ

2021-04-14 09:15:30

넷플릭스앱의 우상단의 캐스트 아이콘을 터치하여 화면을 전송하는게 아니고, 핸드폰 자체의 미라캐스트기능으로 화면을 전송하신거면, 정식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아닌거고... 그게 작동한다면 일반적인 상황이 아닌겁니다.

 

넷플릭스앱의 캐스트 아이콘을 터치해서 화면을 전송한거고... 그게 HDR유무에 따라 화면이 출력이 안된다면... 넷플릭스와 기기제조사에 문의를 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WR
2021-04-14 09:31:03

그렇군요.. 잘 사용했지만 자주 사용하진 않아서 생각치 못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마인드 헌터라든지 HDR컨텐츠를 프로젝터로 잘 봤었거든요. 업데이트를 통해 막았을수도 있을거고요ㅋ 답변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