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엡손 프로젝터 에코모드 깜박임 현상

 
  654
Updated at 2021-04-16 10:54:20

에코모드에서 깜박거림이 있어 새 램프로 교체했는데 몇개월 사용하니 또 같은현상이 있네요.

뚜껑열려서 구글링을 해보니 이런 내용이 있네요.

대체 에코모드는 뭐하러 만들어놓고 알려주지도않고 심지어 AS센터에서도 모르고 짜증나네요.

 

https://www.avforums.com/threads/epson-tw7400-image-flicker-in-eco-mode.2268010/


ECO 모드에서 램프를 실행하면 잠시 후 눈에 띄는 깜박임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것은 정상이며 UHP 램프를 사용하는 Epson, JVC 및 기타 프로젝터에서도 발생합니다.

램프를 수백 시간 이상 작동하면 램프 버너의 두 양극 모양이 날카로운 점에서 더 평평한 상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호가 다른 지점에서 틈을 가로 질러 점프하거나 잠시 동안 완전히 멈춘 다음 다시 설정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깜박임으로 표시됩니다.

ECO 모드 / 낮은 전력으로 실행하면 아크가 덜 안정되고 마모가 덜한 램프가 정상 전력 설정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면 깜박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극이 원래의 예리한 모양을 플리커가 발생할 수있는 상태로 풀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상당히 그리고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이것이 바로 UHP 램프가 작동하는 방식이며 홈 시네마 프로젝터에서 광원으로 사용하는 것의 일부입니다.

UHP 램프의 또 다른 점은 아크가 가열되어 버너 내부에 고압 금속 증기 분위기를 만들고 저전력으로 작동하면 이러한 프로세스가 약간 꺼져 깜박임 감성을 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시간 동안 최대 전력으로 램프를 작동하는 것이 도움이되고 저전력으로 다시 감소 될 때 다시 안정되도록 도와줍니다. 

2
Comments
2021-04-16 11:18:28

저도 동일증상 때문에 환불 받았습니다..
일반모드로 4시간 정도 태우고서 에코모드 진입해도 똑같은 증상이 반복됐습니다.

WR
2021-04-16 13:31:33

잘하셨네요 전 이미 오래 사용한거라 ㅠ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