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엡손 프로젝터 고장 이야기

 
3
  1384
Updated at 2021-09-24 10:27:16

tw 7200 엡손 프로젝터를 몇년전에 사서 사용 하다가 사용중 화면 꺼짐 현상으로 as센터를  몇번 들락 거리고 출장 as까지 받았는데 대체로 as직원 얘기가 보드가 나갔다고 견적을 이백 가까이 부르더군요.  

 증상이 사용중 꺼지는데 다시 전원을 껐다 켜면 작동하기도 하다가, 나중에는 hdmi 신호를 잡을수 없다는 메세지가 뜨면서 아예 화면이 안 나와서 완전히 갔구나 생각하고 천장에 거치된 프로젝터를 떼기도 번거로워 그냥 방치해 두었습니다. 

올레드tv를 사서 2년정도 사서 보다가,  올레드 tv도  패널 고장으로 버렸는데 화질만 생각하고 샀던 올레드tv가 고장후 여기 저기 검색해보니 번인이나 패널 고장이 꽤 많고 번인 신경쓰기도 귀찮아 내년쯤  삼성 qled나 알아볼까 하던 중,  고장난 프로젝터를 버리기전  테스트나 한번 해볼까 하여 프로젝터를 켜보니 역시 hdmi 신호 어쩌구 하는 메세지가 뜨길래 혹시나 하여 hdmi케이블을 바꿔 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버릴 예정이었던  프로젝터라 비싼 케이블을 쓰기도 뭐하여 인터넷 검색 5만원 정도 하는 ic칩 내장된 15m짜리 케이블로 바꿔 보았는데 몇일 사용 해보니  사용중 꺼짐 현상이 없어지고 화면도 잘 나오네요.

 

두가지 생각이 드는게 

첫번째는 고장난 프로 젝터가 저절로 살아나지는 않을건데 아마도 프로젝터 고장이 아니고 hdmi케이블이 문제 였던게 아닌가 싶고, 케이블 고장은 생각도 못 했는데 케이블도 고장이 나는구나 하는 생각이였습니다. 

두번째는 프로젝터 고장이라고 as센터에 들고 갔는데 as직원은 뭘 보고 보드 고장이라고 했는지 의문이더군요.  테스트도 안해보고 점검기기로 대충 에러 코드나 보고 그런 얘길 했는지,  이전에도 화면 얼룩 현상이나  사용중 꺼짐 현상으로 as센터를 몇군데 들락 거리면서 드는 생각이, as센터가 대행업체라 그런지 전문성도 없어 보이고 부품공급도 원활한것 같지않고 as직원의 기술력이 신뢰가 없어 보이긴 했는데 뭘 근거로 보드 불량이라고 했는지 의문 스럽습니다.

 

구입한지 몇년된 FHD프로젝터이고 사용시간은 1,600시간 정도인데  향후 문제가 발생하면  버릴 생각이지만 프로젝터나 다른 기기에도 문제 발생시 케이블도 한번씩 체크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7
Comments
1
2021-09-24 10:27:21

케블 문제를 잡지 못하고 2백 견적을 냈다니.. A/S에 경악을 금치못하겠네요.

2021-09-24 10:36:47

저도 중간에 신호가 끊기는 현상이 있어 수리보냈는데 센터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하고 다시 설치하고 플레이 해보니 여전히 같은 증상 구입하신 케이블 안내부탁드립니다

WR
2021-09-24 10:47:39

대원tmt 인가 네이버나 에누리에서 15m케이블 검색하면 ic칩 내장케이블이 검색이 될겁니다.
그전에 굳이 장거리케이블이 아니래도 짧은 케이블이래도 프로젝터에 연결이 가능 하면 소스기기와 프로젝터를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면 케이블 불량여부 체크 가능할겁니다.

2021-09-24 12:54:41

HDMI 케이블이 5m 부터는 엄청나게 특성을 탑니다. 단 디지털이라는 특성상, 화질열화가 아니라 화면이 아예 안나오거나, 색감이 이상해지거나, 블록이 생기거나 하더군요. 우선적 해결방법은 소스기기에서 해상도를 하나씩 낮추거나, 전송률을 낮추거나 하면 제대로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3m 이내 케이블로 한번 더 체크해보고 잘 나오면, 케이블 탓이죠.  

1
Updated at 2021-09-24 13:13:29

저는 이곳장터에서 홈시네마4000을 구해서
사용하던중 파워를 넣어면 램프가 한번씩 켜지지
않는(10번에 2~3번) 현상이 나타나다, 결국엔
아예 램프가 켜지지않고 램프알람에 분홍색불이
켜지면서...
국내 판매품이 아니라 혹시나 하여 엡손a/s센타에
문의해보니 아예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말투가 아예 관심도 없고 남의 물건 취급 하듯이
대하더군요...기분 드럽더구만요.^^
인터넷 수소문해서 사설수리센터에 문의 했더니
2가지 경우(발란스트 또는 보드)를 말하면서 수리비가 발란스트일 경우 25만원이고, 보드 교체의
경우 32만원 이라고 하더군요.
수리기간은 택배접수후 2~3일 이라고 하였읍니다.

수리를 보낼까 생각하다
전원이 켜진 상태로 램프카바를 열고 램프를 몇번 만졌다가 카바를 닫으니 램프가 켜 지더군요.
다시 열어서 몇번더 꾹꾹 눌러주고 카바를 닫고
난 이후론 신기하게 그런 현상이 없어졌어요.
참고로 램프 카바가 열린 상태에서는 램프는
꺼지고 카바를 닫아야 다시 켜 집니다.
안전을 위해서 잘 만들었단 생각이 나더군요.

보드교체에 200이상 부른 엡손직원..
.....귓방맹이 좀 맞아야겠네요.

2021-09-25 17:23:47

여기 게시판만 봐도 엡손은 고장나면 답이 없는거 같습니다 입문으로 엡손을 점찍고 있었는데 마땅히 다른 모델도 못찾겠고 고민이 커지네요
보드도 메인 칩셋이 나가는게 아닌 이상 대부분이 컨덴서나 저항등이 나가는걸로 압니다 아예 안켜지는 치명적 고장은 진짜 진짜 드문일 이니까요
즉 엡손은 조립 정도만 할 수 있는 수리인력 밖에 없는거 같네요

2021-09-28 07:38:58

케이블 불량으로 프로젝터가 꺼지진 않을테니 보드불량으로 본것 같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