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최신영화소식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앱손 TW5820 FHD 프로젝터 구입했습니다. 개인적인 소감~

 
3
  2080
2021-09-27 12:10:54

 안녕하세요^^ 

DP 프로젝터 게시판을 이번 추석때 처음 눈팅하게 되었는데... 

이후 글 몇번 쓰다가...어느덧 보니 저희집에 프로젝터가 와있네요 ㄷㄷ 

아래에도 비슷한 글들을 보았는데, 저역시 그렇게 되었어요 ㅎㅎ 

 

프로젝터란 것이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뭔가 좀 불편하고....이것저것 더 챙겨야 하는데? TV 로는...진득하게 보지 못하는 영화를 끝까지 몰입시켜주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각설하고, 

 

저희집에는 천장에 몇십년된 120인치 반자동 스크린이 달려있습니다. 뭐, 당연히 안썼죠.. 

그러다가 문득? 써보고싶단 생각이 들어서 프로젝터 공부를 하게되었습니다. 

 

왕초보자 입장에서 보니... 화질에서 real 4K / 유사4K 프로젝터들이 초고가 라인들을 형성하고 있고, 

초점거리에 따라서도 분류가 되더라구요. 

다만, DP에는 엄청난 분들이 많이 계시기에, FHD 급에서 사용기들은 조금 제한적이었습니다. 

 

저는 몇가지 제 조건이 있었는데, 
1. 100만원 이하. 
2. 그러다보니, FHD 급. 

3. Wifi / 블루투스 가능 

4. 자체 안드로이드 app이 있으면 좋겠다. (유튜브+넷플릭스면 충분) 
5. 원래도, 집에 atmos 되는 스피커 없음. only 사운드바 (야마하, BR-S20A, 블투5.0) 

 

이렇게 하여..."딱 전원선만" 연결하고, 모든것을 무선으로 하려고 생각했습니다. 

그나마 가장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했기에 말이죠. 

 

이런 모델을 찾던중... 뷰소닉 pjb701 모델도 보게되었었고... LG모델도 보았습니다. 

자체 안드로이드 부분이 약간 아쉬웠습니다만, 

DP의 어느분께서 "셋탑은 왠만하면 따로 쓰셔야 할 것이다" 라는 조언에... 

샤오미 미TV스틱 정도도 추가로 고려하며 여러 모델들을 보던중, 다시 한번 질문글을 올렸는데! 

앱손 TW5820 모델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와....스펙을 보니, 제가 원하는 것들을 모두 이뤄낼 수  있는 모델이더라구요! 색감이나 스펙도 짱짱해보이구요~ 

다만...후기가 거의 없더라구요 ㅠ 많이 판매되지 않는.....망 모델인가? ㅠ.ㅠ 란 걱정도 살짝 했습니다. 

 

하지만...앱손의 색감에 대한 명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고..

안드로이드TV 내장까지 되어있어서..저같은 light 유저에게는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 돌비atmos 까지 구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가적인 셋톱박스, 쉴드TV 급으로 가셔야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HDMI 선도 왠만해선 연결 할 생각조차 없었기에 말이죠. 

 

그렇게, 2~3일의 고민 후 앱손 이 모델을 받았습니다! 

무게감은 살짝 있으나, 한손으로 받혀서 들을 만 한 정도이고, 아직 벽걸이용 브라켓이 도착하지 않아서 쇼파위에 얹어서 사용해본 정도입니다. 

 

"밝은시네마" - 전력표준 

"시네마" - 전력Eco

 

이정도가 있는데, 시네마 정도면 밤에는 충분한 것 같더라구요~ 

색감은 정말 완전 만족합니다~ 와이프도 깨끗하게 좋다고 하네요 ㅎ 

10여년 전에만 프로젝터를 써보고 이번에 쓰게된건데, 키스톤 맞추는 것도 "퀵코너" 기능으로 맞추니 그역시 많이 편하더라구요. 

 

 이렇게, 시연을 해보고나니 너무나 만족스러웠는데! 

두둥....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음향문제였죠. 

wifi 로 유튜브, 넷플릭스 모두 잘 재생되었는데, 사운드바로 소리가 끊겨서 나더라구요. 

10초마다 끊기니 ㅠ 도저히 못쓰겠구나 싶더라구요.... 불행중 다행인 것은, 프로젝터 자체의 스피커가 아주 나쁘진 않았다는 것인데....속상하더라구요. 

 

그렇게, 사운드는 포기하려던 찰나에, 혹시나 하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더니? wifi 대역대와 블루투스의 간섭? 이 있을 수 있다하여 집에있는 iptime 2.4G 가 아닌, KT 자체의 5G wifi로 바꾸어잡아보았더니?오~!! 블루투스사운드가 전혀 안끊기고 잘 되더라구요!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이상하게? 이 프로젝터는 iptime 의 5G 는.... wifi리스트에서 보이지 않더라구요~? ) 

 

그렇게, 주말동안 DP와 오징어게임을...아주 행복하게 시청하였습니다 ^^ 

 

거치대 도착하면, 거치대된 모습까지하여 또 한번 올리겠습니다~~ 

4
Comments
2021-09-27 12:18:32

저처럼 좋으시겠습니다. ^^

한데 앱손 프로젝터에 자체 안드로이드 앱이 있는 건가요? tw-7000 모델에도 있는 거예요??

WR
2021-09-27 12:44:36

오! 4K 프로젝터군요~ 제가 거기까지는 공부를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금 모델명을 검색해보니 안드로이드TV 기능이 내장되어있진 않은 것 같네요~  

2021-09-27 12:50:45

5820에는 있는 거고요? 

안 그래도 그것 때문에 크롬캐스트라든지 기기를 하나 사야 하나 생각 중이었거든요.

WR
2021-09-27 13:49:23

네! 5820의 장점으로 소개되는 부분 중 하나이구요~~전혀 느리지않으면서...아무런 부가장치 없어도 되다보니 엄청 편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