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후기]4K 단초점 벤큐 TK700STi 빔프로젝터 & 블룸즈베리랩 리얼씨어터 스크린 시연회

 
4
  3101
Updated at 2021-12-05 21:29:49

사진은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아 우선 텍슽 위주의 후기 먼저 작성합니다.

시연회 방문 일정 : 토요일 오후 2시

어제 쓰려고 했는데 하루 지났다고 약간 가물가물한 상태지만 최대한 기억을 더듬어 써보겠습니다. ^^;

 

참고 : 제 프로젝트 브랜드 이력은 소니 -> 엘지 -> 벤큐 -> 엡손 순서 입니다. TV는 LCD -> LED -> OLED 순서 입니다. 스크린은 일반 화이트 스크린 -> 광학스크린 입니다.

 

사진촬영 : 아이폰12

 

  • 시연회 준비 상황 : 15분쯤 전에 도착했는데 어느정도 준비가 끝난상태에서 관계자분들께서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잠깐 대기하고 5~10분 전 쯤 시연룸으로 입장했습니다.

 

  • 시연룸 : 편안한 3인용 쇼파 두개가 나란히 놓여있고 맞은편에 두 종료의 스크린이 준비도어 있습니다. 우측에는 사운드 스크린이 있었는데 많이들 보신 CGV에 설치된 모델과 동일한 모델이였습니다. 블룸즈베리랩 담당자분 말씀으로 CGV는 전량, 메박이나 롯시는 일부관에 설치가 되어 있다고 하시네요.

 

  • 시연시작 : 2시 신청하신 분 5명 중 1분이 조금 늦은다고 연락이 오셔서 2시 5분쯤 4분이서 시연회를 시작했습니다. 벤큐 담당자분께서 전체적인 진행 순서와 벤큐 모델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이서어 블룸즈베리랩 관계자분께서 스크린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대략 두분이서 30분 정도 시간을 간단히 설명을 마치고 본격 데모 시연으로 이어졌습니다.

 

  • 데모순서 : 오포를 이용해 벤큐 소개 동영상과 인피티워 전투장면 플스4를 이용한 넷플릭스와 유튜브랑 즈니 플러스는 기기가 어떤거였는데 까먹었네요 ^^; 이어서 아직 출시전인 v7050i ust 4k laser 시연으로 이어졌습니다.


 

 

 

사진 기준 좌측이 일반적으로 다양한 환경에 맞는 그레이 스크린 우측이 블랙 스크린 입니다.

PT화면인 일반 동영상 화면에서는 차이가 나긴했지만 크네 나타나지는 않았는데 많이들 테스트해보신 LG OLED 영상으로 비교하니 블랙 스크린의 블랙 표현이 앞도적으로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v7050i ust 4k laser 제품도 전용스크린 데모시연하는데 암막환경과 일반적인 거실에서 컨튼을 쳤을 때 환경 스탠드 두대를 이용해 두 대 모두 켰을 때 한 대만 켰을 때 각각 시연을 진행 해주셨습니다.

 

  • TK700STi 장점 : 

1. 투사거리 : 안그래도 짧은 거리에서 큰화면이 잘 나오는 벤큐였는데 100인치 기준 거리가 더욱 짧아졌습니다. 2미터 남짓이였나...

 

2. 인풋랙 : 모델 자체가 케임에 특화된 모델이기에 데모시연할때 플스4를 이용해 스파이더맨 게임을 해봤는데 일반 TV연결해서 하는것과 별반 차이를 못 느겼습니다. FHD 기준 240hz 지원한다고 하셨는데 베그같은 게임도 해보면 좋을꺼 같네요. 벤큐 관계자 분께서 강조하신 게임에 특화된 모델이지만 색상을 버리지 않았다고 하시는데 정말 색감도 좋았습니다.

 

  • TK700STi 단점 :

1. OSD : 프로젝트드 OSD라고 하나요? 몇년전과 크게 달라진 것을 잘 모르겠습니다. 뭔가 바뀐거 같긴한데 직접 리모컨을 조작해보질 못해서 ^^;

 

  • v7050i ust 4k laser 장점 :

1. 엘지, 삼성 모두 시연회 참석해 봤는데 색감 자체는 두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못 느겼습니다.

2. 렌즈 커버 덥개 자동!!! + 뒷편 벽과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자?? 가 양쪽에 있어 설히 할 때 매우 좋을것 같습니다.

3. 렌즈 양쪽으로 센서가 있어서 아동이나 다른 물체가 센서를 가리면 광원이 자동 오프됩니다.

https://youtu.be/E_rKkfcFNOA

 

  • v7050i ust 4k laser 단점 :

1. 기본 내장 사운드 약함 : 이건 관계자 분도 인정하시고 영상만 보는걸 추천 하십니다. eARC는 안되고 ARC만 된다고 하신것 같습니다. 국낸 출시는 내년 CES 직후로 보고 계시다고 하네요. 가격은 아마 삼성 기준을 잡을꺼 같습니다.

2. 넷플릭스 앱 부재 : 이건 넷플릭스 정책이라 어쩔수가... 국내 기 출시된 엘지나 삼성은 TV튜너가 있기에 TV역할도 가능해서 넷플릭스 앱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 블룸즈베리랩 리얼씨어터 스크린 장점

1. 사용환경에 따른 제품군이 명확함 : 그레이, 블랙, UST

2. 1년 이내 무조건 무상 AS

3. 설치 전단팀에서 설치지원

 

  • 블룸즈베리랩 리얼씨어터 스크린 단점

1. 다소 높게 느껴지는 가격 : 장점을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2. 마스킹 없음 : 개인적으론 단점이라 화면비율생각하면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 전반적인 시사횡 총평 : 코로나 시국에 급하게 준비하셨다고 하는데 짧은 시간에 최선을 다해 준비해주신 느낌을 받았습니다. 블룸즈베리랩이 B2B만 전문으로 하다 최근 B2C 사업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DP를 통해 약 10회 이상 시연회 참석했는데 쇼파가 가장 편했습니다. ^^; 코로나 시국인지라 소수의 인원만 진행해서 더 좋았습니다. 블룸즈베리랩 마케팅 담당자분께서 국내 스크린 시작에 대해 어느정도 정확히 파악하고 계서서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들도 명확히 알고 계셨습니다. 출시가격은 아무래도 타사대비 높기는 하지만 1년간 무조건 무상AS 및 설치를 지원 해주신다고하니 이 부분을 감안하면 결코 높은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운드 스크린도 주문제작은 가능한데 단가는 그레이, 블랙 스크린보다 높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시청환경이 4이상 170인치? 이상은 되어야 효과가 있을 안을까 합니다. 보통 시연회 장소들이 주차 지원해주는 곳이 드문데 주차 지원도 1시간 해주시더라고요. 당연히 주차 지원 안되는줄 알고 차량 안 가져갔는데..... 토욜이 시연시간에는 아무래도 차량이 많은 지역이고 해서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일요일에 가시는 분들은 자차를 이용하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7
Comments
2021-12-05 21:41:43

저랑 같은 회차셨군요, 저랑 거의 같은 느낌이신 것 같습니다. 저는 스크린은 마음에 드는데, 아무래도 가격의 압박이 느껴집니다. 120인치 가격도 대충 얘기해주셨는데 가격대가 제가 생각한 가격대는 아니더라구요.

WR
2021-12-05 21:45:02

1년 무상에 설치까지 지원 해주시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기존 스크린 대비 가격 차이가 있으니 체감은 더 높죠.

2021-12-05 21:46:55

아 생각해보니 저는 설치비를 고려를 안 했네요. 그러면 생각했던 거보다는 가격차이가 적어 질 수 있겠네요.

2021-12-07 15:25:25

 지방이라.... 아쉽지만

 

이렇게라도 후기로 만족하고 갑니다~

2021-12-08 09:10:50

후기 감사합니다.

"1년간 무조건 무상AS 및 설치를 지원" 이라 하셨는데 

1년간 무조건 무상설치를 해준다는 말씀이신가요?

예를들어  집 구조변경 또는 이사등으로 이동설치를 해야 한다면 1년이내이면 무조건 설치지원?

 


WR
2021-12-08 19:56:50

상식적으로 설치는 한번이겠죠? 제가 횟수가 무제한이라고 하진 않은것 같네요.

자세한건 블룸즈베리랩에 문의 해보시면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2021-12-09 16:34:36

관심있는 스크린인데 후기 고맙습니다.
120인치 출시 문의 결과 11월~12월 초 예정이라고 했는데 ㅠㅠ 소식이 없네요...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