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스크린]  hdr 스크린 궁금합니다.

 
  1206
Updated at 2022-01-12 02:27:16

게시판 검색해보니 과거에 hdr 전용 스크린이 잠깐 검색되는 시기가 있던데 지금 상용화된 모델이 있나요? 사용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후기나 추천모델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hdr전용 스크린은 보통 게인이 2 후반대던데
이런건 캘리를 어떻게 하나요? 블랙이 뜰 수 밖에 없을텐데 극단적인 밝기를 위해 블랙을 포기하는 식으로 가나요?

괜찮다면 행거 앞뒤로 액자형 일반과 hdr 전용 스크린을 달고 필요할때마다 앞뒤로 돌려가며 쓰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잠깐..


2
Comments
Updated at 2022-01-12 10:43:31

HDR 전용 스크린은 엄청 대단한 건 아니고, 기본적으로 고게인 스크린에 핫스팟 관련 안배를 좀 한 것입니다. 고게인 스크린이야 지금도 교회 예배당 등에 가면 얼마든지 볼 수 있고, 아예 HDR 전용이라고 이름 달고 나오는 건 일본에선 '레이로돌' 스크린이 유명하지만 이것도 원단은 한국에서도 생산합니다.

 

이런 스크린은 기본적으로 SDR 투사 시엔 블랙을 도저히 잡을 수 없으며, 애초에 화밸을 논하는 것도 무리라 캘리를 하지 않습니다. 대신 HDR 투사 시에는 컨텐츠 자체 특성과 HDR 프로젝터의 감마 변형 등을 통해 블랙을 누르면서 어느 정도 적절하게 볼 만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특정 휘도 타겟에 맞춰 캘리를 해주면 됩니다.

 

실제로 SDR 전용 1-1.3게인 스크린과 HDR 전용 2.7게인 스크린을 병용하는 사례도 제법 있습니다. 이 경우 둘 중 한 쪽은 액자형/ 한 쪽은 전동형이 선호됩니다. 

WR
2022-01-12 11:25:12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면 어디 시연이라도 보고 선택해야겠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