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잡담]  자취방 프로젝터용 스피커로 이거 어떨까요?

 
  1343
2022-06-27 12:36:55

 

지금 제가 자취하고 있는 방인데요

빨간선으로 표시한 곳에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를 둘지, 유선 블루투스 사운드바를 둘지 고민만 벌써 이틀째입니다.

먼저 세팅은 뷰소닉 빔프로젝터에 ps4 연결하고 aptx-ll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BT-W3 동글을 꽂아놓은 상태입니다.

주로 플스 게임이나 넷플 시청을 할 예정이구요.

제가 음질에 막 그렇게 민감하진 않고 적당히 좋으면서 딜레이 현상만 적으면 될 거 같아서

aptx-ll 기능을 지원하는 스피커를 알아봤는데 종류가 별로 없는거 같더라구요.

aptx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지원제품 목록은 어렵게 직구를 해야한다거나 가격이 너무 비싸더군요..

아무튼 그래서 가격이 최대 30을 넘지 않는 선에서 aptx를 지원하는 스피커를 알아본 바로는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가 있는데

배터리충전식이라는 점과(물론 무선이라 깔끔하고 휴대하고 다닐수 있단 점은 좋지만..)

저 바닥에 휑하니 놓여있으면 너무 초라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두개 사서 tws를 해도 모션플러스가 원체 작아서 빔프로젝터의 큰 화면에 어울릴까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돈을 좀더 보태서라도 사운드바를 알아보는게 좋을까 싶어서 알아본게

'앤커 사운드코어 인피니 프로'입니다.

가격은 20중반대로 가성비 면에서도 나름 훌륭하고 사이즈도 딱 적당한데

유선이라서 전원선을 연결할 코드를 따로 빼둬야한다는 게 조금 거슬릴 수도 있을거 같고

벽에 부착하지 않고 바닥에다 두는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은건지도 모르겠고

사용하게 되면 블루투스로만 연결해서 사용할거 같은데

그렇게 되면 음질적인 면에서 좀 오버스펙이지 않나 싶기도 하더군요.


스피커 알아보느라 주말 이틀을 보냈는데도 판단이 안 서서 답답한 마음에 글 써봅니다...

30만원 내에서 aptx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여기 카페 횐님들께선 어떤 걸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 고견을 좀 듣고 싶습니다..!

3
Comments
2022-06-27 13:14:29

게임용 가상서라운드 가능한 헤드폰 어떨까요?
중고로 사면 30만윈대 이하 많아서요.
대포적으로 모비우스등.

1
Updated at 2022-06-27 13:56:00

 1. 모션플러스에 대해 이야기드리자면. 일단 화면이 80?정도되나요? 70~80인치정도로 보여서 그리 엄청작게 느껴진다고는 생각안될것같습니다. tws이용하면 와트도 괜찮고 저정도공간은 충분히 커버가능해보입니다. 작은 정리함위에 놔둔뒤에 스윗스팟 맞추면 좋을거에요. 가지고있어서 그렇기도하구요. 

 

2. 그리고 앤커는 사운드바사는거아닙니다. 묵음딜레이 이슈도그렇고 저거살바에 야마하 b20a백번추천합니다.

투사형프로젝터가 머리뒤에있어 거기에 플스연결하고 사운드바하려면 선을 다 끌어오는것때문에 블투보시는거같은데 굳이 aptx-ll에 목매지마시고 블투5.0이상에 플스로 딜레이 어느정도 맞춰 쓰시는건 어떨까요?

 

 

앞에는 질문답변드린거고 제일 1픽으로 좋은거 추천드리자면 오디오엔진 a2+bt 추천드립니다.

원래 a2+는 aptx hd만 지원됐는데 요새 새로나온건 aptx-ll지원합니다. 가격도 33만원이구요.

더이상 합리적인것 없을듯요.

대신 잘알아보고사세요 똑같이생긴구버전들이있어서 ll지원하는지 제원표 보고사세요.

WR
2022-06-27 18:03:18

자세한 답변과 추천 감사드립니다!

스피커에 조예가 깊으신거 같아 몇가지 추가로 더 여쭤보고싶은게 있어 댓글 남깁니다.

 

1. 모션플러스 2대 중고가 9만x2=18만 + 맨프로토 픽시 미니 삼각대 2개 2.5만x2=5만 / 약 23만 내외

 

2. BlitzWolf BW-WA3(일명 와삼이) 2대 약 26만 + 맨프로토 픽시 미니 삼각대 2개 2.5만x2=5만 / 약 31만 내외

(가성비 블투 스피커로 알고 있는데 알리발 가격이 그새 오른건지 지금은 1대에 13만이나 하네요..)

 

3. 추천하신 야마하 sr-b20a 약 23만 + aptx-ll 지원 블루투스 리시버 약 4만 / 약 27만 내외

(크리에이티브 트랜스미터가 블루투스 5.0인데 리시버는 5.2 이면 서로 연결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4. 오디오엔진 a2+ bt(전용 스탠드 ds1m포함) 약 38만 내외

(말씀하신 오디오엔진 제품은 안그래도 pc 스피커로 고려중이었는데 pc에 사용했다가 빔에 사용했다가 왔다갔다 하기가 괜찮으면 이거 하나로 퉁치는데 그렇게 하기엔 좀 번거로울지 고민이고, 다나와나 네이버쇼핑몰에 검색해서 나오는 매물들이 aptx-ll 지원하는 신버전인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4가지 선택지 중에서 NEDE님은 어떤걸 가장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