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소니, PS3 출시 발맞춰 온라인게임도 준비중 (해외)

 
  2182
2006-03-24 10:19:39

소니가 차세대 가정용 비디오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3(PS3) 출시에 맞춰 PS3 온라인게임도 선보인다.

소니는 22일 새로운 PS3 온라인서비스에 대한 발표회를 갖고, PS3 출시에 맞춰 오는 11월 초순에 온라인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소니는 이 온라인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다운로드해 구입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대결을 펼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날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게임개발자회의에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필 해리슨 월드와이드스튜디오 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월정액제로 운영되며, 기본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영화나 TV드라마처럼 이야기구조를 가진 게임을 즐기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니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MS는 지난해 11월 Xbox 360을 출시했고, 회원제서비스인 Xbox 라이브에서는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 최대급 기술ㆍ엔터테인먼트기업인 소니는 오는 11월 출시예정인 차세대 게임기 PS3로 이 분야에서 쌓아온 시장 지배력을 유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안순화기자@디지털타임스

2
Comments
2006-03-25 12:54:15

준비는 하고 있나봐요...

계속 ..늦어지니..

되고있나 의심도...

2006-03-26 18:41:03

삼성도 게임산업에 끼어들 맘이 있다면.. 엉한짓 하지말고 저런걸 파고들어야한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되고있는 컴퓨터용 초고속 모뎀 라인을 추가비용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콘솔을 개발해야한다. . 소프트페키지류도. 소프트비를 따로 받지않는 온라인 정액 아니면 소프트비용으로 온라인비용이 무료인 제품을 내놓는다면 온라인 콘솔 께임분야에 나설만 할것이다. 한국 게임.. 경쟁력있는건 온라인게임밖에 없으니.... 소니를 조금이나마 따라잡을려면.. 한국 온라인 게임을 콘솔로 컨버젼하면서 커야할것이다..

글쓰기
디피 소식 - 최다 추천
디피 소식 - 최다 코멘트
디피 소식 - 최다 조회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