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소니코리아, 업무용 3LCD 레이저 프로젝터 2종 출시

 
1
  1899
2020-02-26 15:47:30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0.64인치 소형 패널이 탑재된 초소형 3LCD 레이저 프로젝터 ‘VPL-CWZ10’과 ‘VPL-CXZ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프로젝터 2종은 기존 모델인 ‘VPL-PWZ10’ 및 ‘VPL-PXZ10’ 대비 약 40% 작아진 사이즈와 35% 가벼워진 무게로, 공간 제약이 있는 중소 규모의 교실과 회의실에 특히 적합하다. 
 
소니는 고화질 이미지 재현을 위해 독자적인 레이저 광원 기술과 3LCD 시스템을 결합했다. 특히 VPL-CWZ10에는 신형 스케일러 칩(scaler chip)을 채택해 작은 사이즈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두 모델 모두 4가지 사용 모드에 따라 최적화된 설정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설정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VPL-CWZ10 및 VPL-CXZ10은 기존 모델인 VPL-PWZ10과 VPL-PXZ10 대비 약 35% 가벼워진 5.7kg의 무게에, 크기도 40% 작아져 5,000lm 3LCD 레이저 광원 프로젝터 기준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1]를 자랑한다. 덕분에 휴대가 용이하며 공간이 한정적인 중소 규모의 교실이나 회의실에도 보다 수월하게 설치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젝터 2종은 소니의 독자적인 레이저 광원 기술 ‘Z- Phosphor™’와 3LCD 시스템을 결합해 높은 밝기 및 해상도, 선명한 컬러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특히 VPL-CWZ10의 경우 작은 사이즈에서도 고화질의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신 스케일러 칩을 탑재했다. 채택된 스케일러 칩은 PC 등 소스 기기에서 보내는 Full HD의 고해상도 입력 신호를 WXGA LCD 패널에 맞춰 자체적으로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화면 잘림 등의 문제 없이 뛰어난 화질의 디테일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소니는 지속적인 레이저 프로젝터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개발한 업계 최초의 인텔리전트 설정 기능을 VPL-CWZ10 및 VPL-CXZ10에도 적용했다. 인텔리전트 설정 기능은 ‘회의실 및 교실’, ‘박물관’, ‘엔터테인먼트’, ‘멀티 스크린’의 총 4가지 사용 모드에 맞는 최적화된 설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밝기와 냉각 시스템, 이미지 품질을 일일이 설정하지 않고도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빠르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다.

예컨대, 회의실 및 교실 모드는 텍스트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높은 밝기 설정을 제공하는 한편, 박물관 모드는 조용한 장소적 특성을 고려해 36db까지의 낮은 소음 레벨 설정을 우선시한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모드는 높은 명암 대비로 압도적인 화질의 영상을 재현한다.

이 밖에도 VPL-CWZ10 및 VPL-CXZ10은 긴 광원 수명으로 램프 교체 등의 유지보수 부담을 줄이고 운영비를 낮췄으며 빠른 전원 반응 속도로 시간 및 에너지 절약도 가능하다. 신형 프로젝터 2종은 3월 말 국내 출시 예정이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