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활용팁] 편의성을 높여주는 라오어 2 '접근성 옵션'
 
13
  6083
2020-06-19 13:18:45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이하 라오어 2)에는 게임 플레이를 돕는 여러 접근성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모두 꺼진 상태로 시작하지만, 입맛에 맛는 옵션을 몇 개 켜고 시작하면 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플레이하면서 유용했던 옵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옵션 - 접근성' 기능들을 활용하면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라오어 2]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 참고로 접근성 옵션들은 게임 중 언제든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할 때만 잠깐 껐다 키는 식으로도 활용해도 좋습니다.


대체 조작 - 록 온 조준

L2 버튼을 눌러 조준했을 때 적 근처로 조준을 보정해주는 기능입니다. 1~10까지 수치로 설정할 수 있으며, 숫자가 커질수록 자동 조준 범위가 넓어집니다. 머리가 아닌 몸을 조준해주므로, 헤드샷을 노리려면 약간의 미세 조정은 필요합니다. 아날로그 스틱으로 조준점을 맞추기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하는 옵션입니다.



대체 조작 - 버튼 반복 입력

연타 입력을 길게 누르기로 바꾸는 옵션입니다. 적에게 붙잡혔을 때 연타 입력으로 벗어나는 것이 번거롭다면 길게 눌러서 탈출하는 식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질주(달리기)도 '길게 누르기'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쭉 달리는 것보다는 때에 따라서 달리는 경우가 많아 디폴트(기본)로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투 접근성 - 슬로우 모션

L2 버튼을 눌러 조준하는 동안 슬로우 모션을 걸 수 있는 옵션입니다. 앞서 설명한 록 온 조준처럼 자동으로 맞춰주는 것보다는, 직접 맞추되 여유롭게 조준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내비게이션과 이동 - 내비게이션 도우미

L3 버튼(왼쪽 아날로그 스틱 중앙을 꾹 누르기)을 입력하면 스토리에서 진행할 방향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번 [라오어 2]의 맵은 상당히 넓고, 배경이 대부분 리얼하게 묘사되어 있어 방향을 잃기 쉽습니다. 길을 찾기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한 장소에서 오랫동안 머물면 힌트를 알려주기도 하지만, 헤메는 일 없이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내비게이션과 이동 - 향상된 듣기 모드

R1 버튼을 눌러 듣기 모드를 켠 상태로 O 버튼을 누르면 아이템을, □ 버튼을 누르면 적을 스캔합니다. 아이템의 위치를 일일이 찾아 다니기 귀찮거나, 클리커들을 상대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아이템 스캔의 경우 탐색을 마친 후에 혹시 놓친 것이 없는지 확인하는 용도로도 쓸만합니다.



참고로 내비게이션 도우미(L3 버튼) 옵션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듣기 모드(R1 버튼 누르고 있기) 중 L3 버튼을 누르면 적 또는 아이템 방향으로 안내 화살표가 나옵니다.

 

멀미 - 모션 블러

카메라를 움직일 때 모션 블러(번짐 표현)의 발생 수치를 줄입니다. 3D 게임에서 멀미 현상을 느낀다면 0으로 줄여도 괜찮습니다. 배경을 좀 더 깔끔하게 보고 싶은 경우에도 0으로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 취향에 따라 적정 수치를 거는 것도 좋습니다.


문자 음성 변환과 음향 신호 - 문자 음성 변환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문자를 음성으로 출력합니다. 기계어(여성 음성)으로 출력되기는 하지만 글자가 많은 '일지'나 '메시지' 등을 음성으로 듣고 싶을 때 쓸만한 옵션입니다. 또한 시각 장애를 가지신 분들도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 본 컨텐츠는 콘솔 게임기 전문커뮤니티인 Konsoler.com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원문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https://konsoler.com/…

님의 서명
더 큰 마음, 인내, 겸손, 마음의 평화, 유머
그리고 가족
7
Comments
2020-06-20 19:21:26

오오 유용한 정보입니다.

2020-06-21 20:53:53

좋은정보네요

2020-06-23 08:08:31

네비게이션이랑 아이템 써치 기능은 진짜 도움 많이 됩니다.

2020-06-23 09:00:25

감사드립니다. 저에겐 매우 유용하네요.

2020-06-29 13:43:34

[멀미] 항목에서 화각과 카메라 거리 언급이 전혀 없네요.

 

화각은 FOV입니다. PC 게임에서 주로 존재하는 옵션인데 콘솔에는 잘 없요

FOV를 키우면 보여지는 View가 넓어집니다. 통상적으로 FOV가 낮으면 멀미가 잘 납니다.

디폴트 0에서 5까지 키워도 FOV가 대단하게 변하진 않습니다.

FOV를 키우면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연산량을 소화해야해서 부하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PS4 성능 기준으로 퍼포먼스 하락이 얼마 안되는 범위 내에서만 FOV를 건드릴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카메라 거리는 조작 캐릭터의 등 뒤를 비치는 거리를 조절하는 것인데,

멀미 관점에서는 이 수치를 좀 더 키우는 것이 멀미가 덜 유발됩니다.

 

멀미 관점만이 아니고, FOV를 넓혀서 보이는 범위를 넓게 가져가는 것이 비주얼 체험도 더 좋았습니다.

 

정리하면, 화각(FOV)를 디폴트0에서 최대치 5로,

카메라 거리를 디폴트0에서 최대치 5로 하는 것이 저에겐 꽤 흡족했습니다.

 

본문에 언급된 모션 블러도 끄는 것이 좀 더 깔끔해 보이는 면이 있습니다.

30프레임의 한계를 눈속임하기 위해 번지게 하여 부드러운 듯하게 보이는 이펙트인데,

멀미 유발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2020-07-01 09:34:35

잘 보았습니다... 록 온 조정을 10으로 했더니 머리 조준이 더 어려워요... 수치를 좀 낮추어야 할 것 같습니다.

 

2020-07-09 11:08:18

 이거 참고해서 다시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