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돌비, 메가박스에 국내 최초 ‘돌비 시네마’ 개관

 
7
  3662
2020-07-22 23:16:55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메가박스와 22일 삼성동 소재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국내 최초 <돌비 시네마>의 공식 개관을 알리는 돌비 시네마 프리뷰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프리뷰 데이에서 더그 대로우(Doug Darrow)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돌비 시네마>의 한국 진출을 축하하고 <돌비 시네마>의 글로벌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한국 영화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진선 메가박스 대표 역시 <돌비 시네마>의 공식 개관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고 돌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의미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새로운 영화 관람의 경험을 가능하게 한 <돌비 시네마>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에 이어 압도적인 영상미와 웅장한 사운드로 <돌비 시네마>의 온전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영화 <포드v페라리>가 상영되었다.


<돌비 시네마>는 전 세계적으로 13개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돌비 시네마를 운영하며 쌓아온 돌비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이다. 돌비 시네마는 관객에게 완전한 돌비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의 첨단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의 레이저 프로젝션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생동감 넘치는 음향 그리고 돌비 시네마의 맞춤형 설계는 극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영화의 마지막 장면까지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이상적인 영화 관람 환경을 조성한다.


<돌비 시네마> 내부는 모두 검은색 무광 패브릭을 사용해 빛의 반사를 최소화하고 스피커 역시 특수 패브릭으로 가려 음향이 투과되는 방식으로 전달돼 영화에 온전하게 몰입할 수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돌비 시네마> 코엑스점은 378석 규모로 관람료는 2D 영화 주말 기준 1만7000원이다.


<돌비 시네마>에 적용된 돌비 비전은 듀얼 4K 레이저와 HDR 프로젝터 시스템을 통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고 모든 장면의 미묘한 디테일 차이까지 표현한다. 그 결과 밝은 장면은 더 밝게, 어두운 장면은 더 어둡게 보여줘 마치 관객이 영화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 차원이 다른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관객의 머리 위와 등 뒤까지 영화 속 요소들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며 공간을 생동감 있게 채워 온전한 몰입감을 준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의 선명도와 정확성은 영화 속 장면마다 깊이를 더해 놀랍고 입체감 있는 음향 파노라마를 구성한다.


돌비와 메가박스는 코엑스 1호점에 이어 9월 중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점에 <돌비 시네마> 2호점을 개관하고 앞으로도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전국의 메가박스 주요 지점에 <돌비 시네마>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돌비 시네마> 개관을 기념해 7월 22일 저녁 메가박스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돌비 시네마 특별 시사회’를 개최하고 공식 개관일인 7월 23일부터 8월까지 <돌비 시네마> 오픈 기념 ‘제대로 다시 보기’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미와 사운드가 특별히 좋은 작품들을 엄선해 재상영함으로써 국내 영화 팬들은 <돌비 시네마>가 제공하는 완벽한 관람 환경 속에서 온전히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7월 23일부터 아름다운 영상미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알라딘>, 화려한 액션 효과를 자랑하는 <아쿠아맨> 및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상영하며 30일부터는 아카데미 음향편집상을 수상한 <포드v페라리>, 스피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등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 작품들은 국내에서 최초로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모두 적용돼 재상영될 예정이다.


8
Comments
2020-07-22 23:50:31

 제주에 들어올 일은 없겠죠? T T

2020-07-23 16:52:08

성수도 돌비시네마 있지 않나요?

 

2020-07-23 19:12:14

성수는 MX관 입니다

2020-07-23 19:12:20

목동,성수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2020-07-23 23:03:36

혹시 스타필드 하남점도 들어올 가능성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2020-07-24 03:29:48

좌석 단차는 개선됐을까요?
앞사람 머리 때문에 거슬렸는데요

2020-07-27 19:04:12

개대되네요

Updated at 2020-07-28 00:56:42

스파이더맨 보고 왔습니다.

- 느낀점 -

MX관일때도 갔었지만, 그때보다는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초반이라 켈리브레이션은 잘되어있었고, 

과연 언제까지 유지할지는 봐야겠죠^^; 

왠만하면 초기에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1~2년쯤 후에 틀어저도 교정안하면 꽝입니다.(일반극장들..)

 

MX관일때의 돌비애트모스보다는 소리의 발란스도 많이 좋아졌습니다만.........;;;;;;;;

명필름 대비 소리의 명확성 및 섬세함 방향성 모두 더 좋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관 사이즈에 맞게 적당한 박력있었구요. 

광교IMAX관보다는 돌비애트모스 기능은 잘동작했지만 박력은 사이즈에맞게 광교쪽이 쌥니다.

소리는 박력을 떠나 명필름아트센터보다 아직 앞서는 관이 없는 느낌입니다.


MX관들중에서는 좋은편? 정도..

돌비비전도 괜찮은편이고, 색감도 정확한 편인데...

코엑스관 자체가 워낙 작아서... 작은것 자체는 ^^;; 넘어설수 없는 한계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HDR 및 명암비를 매우 자랑했던것에 비하면 최대 밝기가...... ^^;;;;;;;;; 아쉬운편입니다.

최대 밝기 자체는 광교 IMAX관쪽이 더 밝게 느껴집니다.

색상의 정확도 및 색감은 코엑스가 좋다고 느껴지구요.. (그래도 넘어설수 없는 화면의 사이즈란...)

결정적으로 돌비시네마관도.. IMAX포맷의 사이즈로도 가능했을텐데;;

기존 코엑스MX관 최초설계의 한계로.. ^^;;; 일반극장 비율입니다.

안성에 공사하고있는 메가박스도 돌비시네마관이 들어선다 하니..

처음부터 돌비시네마관으로 설계한곳은 어떨지 비교해봐야겠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일지 모르겠으나,

광교 IMAX관에서 보이는 밝은화면에 네모난 포인트들 정말 거슬렸는데,

돌비시네마관은 화면이 작아서 그런가 그건 없어서 좋았습니다.

슈퍼G관은 센터우측하단에 기름얼룩같은게 개관후부터 지금까지 존재하고 있으며^^;

늘 한결같은 명필름의 화질은.. 그런것에 비하면 사이즈도 크지 않고, 돌비비전도 지원하지 않는것에 비해

참 깔끔하다는 느낌은 확실합니다.

당장은 돌비시네마관의 화려함과 높은명암비가 확실히 좋지만..

향후 더 좋은 스펙의 극장들이 더 많이 늘어나길 바라며..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