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돌비, 네이버와 손잡고 ‘돌비 애트모스 뮤직’ 국내 공식 출시

 
3
  7321
2021-06-01 15:28:37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가 1일 네이버 음악 플랫폼 ‘네이버 바이브(NAVER VIBE)’를 통해 ‘돌비 애트모스 뮤직(Dolby Atmos Music)’ 서비스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돌비 애트모스 뮤직 출시로 국내 음악 팬들은 최고의 몰입감과 감동을 주는 새로운 차원의 음악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출시와 함께 돌비 애트모스로 제작된 블랙핑크, 이날치의 음원을 비롯해 세계적인 레이블의 음원도 폭넓게 선보인다. 돌비와 네이버 바이브의 협업으로 국내 아티스트들의 음원도 돌비 애트모스 뮤직으로 음악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예술적 표현을 최대한 풍부하게 전달함으로써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교감을 높여준다. 돌비는 그 어떤 기술보다 음악을 깨끗하고 깊이 있고 섬세하게 표현해, 청취자에게 음악에 대한 완벽한 몰입과 기존의 청취 경험을 뛰어넘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아티스트가 팬을 위해 자신의 의도를 음악에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고 차원이 다른 감성을 부여할 수 있게 해주는 가능성과 자유를 제공한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청취자를 감싸는 악기의 선율과 가사 사이사이에 미세한 가수의 호흡,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까지 고스란히 전달해 음악과 청취자를 깊이 있게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호 돌비 코리아 영업 총괄은 “돌비는 전 세계적으로 음악, 영화, 게임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이 더욱더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콘텐츠, 디바이스를 아우르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돌비 애트모스 뮤직 출시는 이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례”라며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한국의 음악 팬들에게 더욱 높은 퀄리티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태훈 네이버 뮤직 서비스 책임 리더는 “네이버 바이브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 서비스 출시는 국내 음악 산업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 네이버 뮤직 플랫폼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기존의 방식과는 완전히 새로운 YG PALM STAGE - BLACKPINK 2021 THE SHOW LIVE 음반을 돌비 애트모스 뮤직으로 작업해 블랙핑크 멤버들의 목소리와 밴드 사운드를 더욱 깨끗하고 깊이 있게 표현함으로써 마치 팬들이 공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줘 팬과 가수가 함께 교감할 기회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날치의 멤버이자 음악 감독인 장영규는 “돌비 애트모스 뮤직 작업을 통해 매우 한국적인 음악이 가장 진보된 기술을 만났을 때 현장감과 실재감이 더욱 향상돼 마치 새로운 음악을 만난 느낌이었다”며 “돌비 애트모스 기술과 전통음악이 만나 예술적 완성도와 의미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돌비는 레코딩 스튜디오이자 오디오 레이블인 ‘오디오가이’와 협력해 서초동에 국내 최초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 전문 스튜디오도 열었다. 이번에 개관한 스튜디오에는 돌비 애트모스로 음악을 믹싱하는 작업 공간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이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공연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됐다. 덕분에 한국의 아티스트 및 음반 제작자들은 돌비 애트모스 뮤직 전문 스튜디오에서 그들의 창작 의도에 맞게 더욱 실재감 넘치고 깊이 있는 음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최정훈 오디오가이 대표는 “국내 최초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구현할 수 있는 스튜디오 개관으로 국내 아티스트 및 음반 제작자들이 상상하는 음악의 표현 영역과 기대하는 수준은 더욱 넓어질 것”이라며 “음악적 영감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돌비 애트모스 뮤직 스튜디오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수준급 음악이 제작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 바이브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 서비스는 2021년 연말까지 네이버 바이브의 뮤직 이용권을 보유한 경우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8
Comments
1
Updated at 2021-06-02 11:40:23

이거 보자마자 바이브 가입해서 들어 봤는데...글쎄요 정착하려면 시간 좀 걸릴듯 하네요 음원도 아주 적고 블랙핑크 라이브 앨범만으로 구독자를 끌기엔 무리가 있는듯 합니다.동일 앨범을 타이달에서 들어 봤는데 오히려 그쪽이 더 좋게 들렸습니다^^;
참고로 마치 블루레이 애트모스 영화와 넷플릭스 애트모스 영화의 볼륨,음질 차이 정도로 타이달과 차이가 납니다

2021-06-02 17:43:24

 소니 360 리얼리티 오디오에 대응되는 음악 서비스인가보네요~ 

2021-06-03 12:25:17

아이폰은 왜?? ㅠㅠ

2021-06-03 16:12:59

돌비 애트모스 경험해보고 싶네요. 너무 궁금합니다. 

2021-06-04 23:14:53

오디오가이 스튜디오라면…적어도 소리는 믿고 들을수 있겠군요^^

2021-06-07 00:18:34

쉴드tv에서 돌비애트모스 재생 안되네요

2021-06-07 17:05:05

네이버 멤버쉽 있어서 들어봤는데 뭐 엄청 대단하지는 않네요

2021-06-07 22:26:21

스포티파이 6월에 끝나는데 바이브 다시 가입해서 감상해봐야겠네염..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