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B&W, 새로운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 출시

 
  5518
Updated at 2021-08-27 18:31:53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상징적인 하이엔드 라우드스피커 제품군에서도 더 개선할 부분이 있을까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Bowers & Wilkins 엔지니어링 팀의 본거지인 SRE에서 최고의 인재들이 지난 6년 간 이 도전에 매달렸습니다.

 

그들의 솔루션은 각 디자인의 모든 구성 요소를 개선하고, 라우드스피커 구동 장치의 기본 원리인 혁신적인 생체 모방 서스펜션(Biomimetric Suspension)을 새롭게 구상하여, 이 둘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은 양방향 805 D4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를 시작으로 7가지 모델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804 D4, 803 D4 및 802 D4를 포함한 일련의 3방향 플로어 스탠딩 모델이 포함됩니다. Bowers & Wilkins는 이 제품군의 주력 모델에 기존 800 D3를 대체할 801 D4를 출시하여 포트폴리오에 상징적인 이름을 다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군의 새로운 모델들은 수백 가지의 세부 개선 사항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결합하여 Bowers & Wilkins가 생산한 라우드스피커 시리즈 중 가장 투명하고 섬세하며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세련된 디자인

세련되고 우아한 캐비닛 비율과 럭셔리하고 프리미엄한 디테일이 어우러져 최고의 프리미엄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이 탄생했습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분명한 변화는 라인업에 네 번째 피니시가 추가된 것입니다. 새로운 제품군에는 이제 기존 Gloss Black, White 및 Satin Rosenut 선택에  Satin Walnut 마감이 추가로 포함됩니다.


또한 이 제품군의 모든 스테레오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강성의 주형 알루미늄 상단 섹션으로 대폭 업그레이드된 캐비닛 디자인을 통해 이전의 목재 버전을 대체함으로써 강성을 더욱 높이고 캐비닛 정숙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럭셔리한 촉감으로 새 알루미늄 상의의 프로필은 'Leather by Connolly'로 마감되었으며, 어두운 캐비닛(Black, Satin Rosenut)은 검은색, 밝은 마감(White, Satin Walnut)은 연한 회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제품군의 모든 모델은 고주파수에 대해 훨씬 더 개방된 사운드를 생성하기 위해 새롭고 긴 튜브 로딩 시스템과 함께 아이코닉한 솔리드 바디 트위터-온-탑 하우징의 수정된 버전을 채택합니다. 이 극도로 견고한 인클로저는 원치 않는 공진에 능숙하게 저항하며 특히 그 어느 때보다 효과적으로 나머지 라우드스피커로부터 분리하는 새로운 2점 디커플링 시스템과 결합할 때 탁월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솔리드 바디 트위터는 단일 솔리드 알루미늄 블록으로 밀링되었으며 이제는 캐비닛 색상에 따라 어둡거나 밝은 양극 산화 마감 처리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군은 완전히 새로운 세 가지 캐비닛 형태를 도입합니다. 805 D4 및 804 D4 스테레오 모델은 시리즈의 대형 스피커를 위해 2015년에 처음 도입된 리버스 랩 캐비닛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이 새로운 형태는 각 캐비닛의 전면 배플 프로파일을 줄이는 동시에 전체 시스템의 전반적인 강성을 크게 높입니다. 또한 이제 크로스오버를 각 스피커 후면의 전용 공간에 장착할 수 있으며 단단한 알루미늄 등판 뒤에 수용됩니다.


804 D4는 통합 알루미늄 받침대가 있는 하방 포트를 추가하여 새로운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제품군의 대형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에서 사용되는 형태와 매우 유사합니다. 805 D4 및 804 D4와 함께 완전히 새로워진 HTM82 D4 센터 스피커는 우수한 음향 및 기계적 성능을 위해 동급 제품의 리버스 랩 캐비닛 형태를 채택했습니다. 


새로운 기술

Continuum™ Cone, FST 및 생체모방 서스펜션(Biomimetic Suspension)

8년 연구 프로그램의 결과로 미드레인지 및 미드/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사용되는 합성 Continuum Cone은 개방적이고 투명하며 중립적인 성능으로 이미 유명합니다. Bowers & Wilkins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에서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으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항상 기존의 콘 서라운드가 도입할 수 있는 착색 방지 FST(고정 서스펜션 트랜스듀서) 미드레인지 기술과 결합됩니다.


이제 Bowers & Wilkins는 Continuum Cone과 FST의 두 가지 이점을 드라이브 유닛의 또 다른 핵심 요소인 패브릭 스파이더와 결합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스피커 디자인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온 패브릭 스파이더는 기존의 모든 라우드스피커 드라이브 유닛의 서스펜션에 핵심적인 요소로서 지금까지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합성 생체 모방 서스펜션(Biomimetic Suspension)은 원치 않는 공기 압력(일명 소리)을 크게 줄여 예측할 수 없는 비선형 효과를 제거함으로써 미드레인지 콘 성능을 혁신하는 미니멀리스트 합성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기존 패브릭 스파이더를 대체합니다. 그 결과 전례 없는 미드레인지 투명도와 현실감이 구현됩니다.


분리된 Midrange & Turbine™ 헤드

Bowers & Wilkins는 Continuum Cone, FST 미드레인지 기술 및 Biomimetic Suspension의 성능 향상 이점을 주변 캐비닛에서 완전히 분리하여 제공합니다. 모든 3방향 모델에서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에는 공진을 완화하기 위해 TMD(Tuned Mass Damper) 기능을 갖춘 고강도 올 알루미늄 섀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완전한 구동 장치와 모터 시스템은 스프링 장착 디커플링 마운트에 격리되어 어셈블리로 들어가는 진동의 흐름을 더욱 제한합니다.


마지막으로, 803 D4, 802 D4, 801 D4에는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용 고강도 올 알루미늄 터빈 헤드 인클로저가 포함되어 있어 헤드 어셈블리가 아래의 베이스 엔클로저와 한층 더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뛰어난 음향 형태뿐만 아니라 절연성도 제공합니다.


HTM81 D4 및 HTM82 D4는 새롭고 유사한 개념을 도입했지만 캐비닛 내부에 있습니다. 각 센터 채널 모델은 이제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과 디커플링 메커니즘을 위한 견고하고 절연된 하우징을 제공하는 내부 알루미늄 인클로저를 갖추고 있습니다.

 

솔리드 바디 트위터

각 모델의 Diamond Dome 트위터로 원치 않는 공진 전달을 최소화하려면 매우 견고한 인클로저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는 아이코닉한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의 수정된 버전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견고한 알루미늄 조각으로 계속 가공되지만 이제는 더 긴 내부 튜브 로딩 시스템과 함께 길쭉한 형태(거의 30cm/12in 길이)가 특징입니다.


새로운 솔리드 바디 트위터 어셈블리는 이제 스피커 바디 또는 터빈 헤드(모델에 따라 다름)가 한 곳이 아닌 두 곳에서 분리됩니다. 이는 공간감과 개방성을 현저히 향상시킵니다. 동시에 트위터의 모터 어셈블리는 성능 손실 없이 드라이브 유닛이 더 효과적으로 '호흡'할 수 있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그 결과 트위터 돔 뒤의 공진 주파수가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리버스 랩 캐비닛 및 매트릭스™

Matrix는 30년 이상 동안 Bowers & Wilkins의 핵심 기술이었으며 그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라우드스피커를 모든 방향으로 내부에 고정하는 연동 패널의 내부 구조인 Matrix는 스피커 캐비닛을 견고하고 불활성이며 조용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805 D4 및 804 D4에는 이전에 대형 플로어 스탠딩 800 시리즈 Diamond 모델용으로 예약되었던 리버스 랩 스피커 캐비닛이 있습니다. 각 모델은 이제 캐비닛 안쪽 면에 단단한 알루미늄 판을 가지고 있어 공진에 대해 배플을 보호합니다. 두 모델 모두 기존 MDF보다 솔리드 합판으로 제작된 두꺼운 패널을 알루미늄 브레이싱 섹션으로 보강하여 매트릭스 브레이싱을 업데이트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제품군의 모든 스테레오 모델에는 이전의 목재 디자인을 대체하는 새로운 주조 알루미늄 상판이 적용되어 스피커 인클로저의 강성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구동 장치는 스피커 배플에 장착된 뻣뻣한 알루미늄 포드에 들어 있고 크로스오버 장치는 캐비닛 후면을 따라 올라가는 동일한 뻣뻣한 알루미늄 등판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801D4는 인클로저에 강성을 더하고 작동을 더 조용하게 하기 위하여 포트 주변의 베이스 섹션에 강철판을 도입했습니다.


알루미늄 주각

804 D4는 이제 아래쪽으로 발사되는  Flowport 베이스 포트를 제공하여 다른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모델과 합류하고 있으며, 견고한 새 알루미늄 설치대 위에 견고한 강철 댐핑 시트가 적용되어 견고한 바위 기반과 원치 않는 공진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804 D4는 스파이크와 발이 대폭 업그레이드되어 기존의 M6 설계보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M12 스파이크를 지원합니다.


803 D4, 802 D4 및 801 D4는 하향식 Flowport, 견고한 알루미늄 주각 및 절제된 레이어 스틸 댐핑의 동일한 배열을 사용하지만, 2015년에 도입된 휠 플러스 스파이크 구성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각 모델은 경쟁사 디자인보다 완벽한 청음 위치로 이동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Aerofoil™ Cone

최첨단 컴퓨터 모델링의 결과인 Aerofoil Cone은 탄소 섬유 스킨과 가벼운 신택틱 폼 코어 덕분에 낮은 질량을 유지하면서 가장 필요한 곳에 최대 강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두께의 복합 베이스 콘입니다.

 

수정되고 최적화된 모터 시스템과 더불어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제품군의 각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이제 에어로포일 콘(Aerofoil™ Cone)과 새로운 형태의 반공명 플러그(Anti-Resonance Plug)를 결합합니다. 이 플러그는 음성 코일을 부드럽게 고정하고 콘이 작동 범위를 통과할 때 변형을 줄여주므로 베이스가 더욱 깨끗해집니다.


이러한 모든 발전은 전례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9월 1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는 신형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는 Bowers & Wilkins가 만든 스피커 중 가장 우수한 제품입니다.

 

모델

801 D4

플래그십: 다른 하이엔드 디자인의 표준을 설정하는 라우드스피커는 앞으로 몇 년 동안 평가될 것입니다.

 

802 D4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비율과 동일한 6인치 FST 미드레인지 콘을 사용하는 802 D4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803 D4

우아한 비율의 헤드형 라우드스피커인 803 D4는 헤드형 라우드스피커의 장점을 보다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804 D4

터빈 헤드를 가진 제품 중, 보다 더 전통적인 미관을 갖춘 바닥판 804D4는 뻣뻣하고 구부러진 캐비닛 덕분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805 D4

805 D4는 더 작은 스탠드마운트 스피커를 선호하는 오디오 애호가에게 완벽한 선택입니다. 완벽하게 연마되고 정확합니다.

 

HTM81 D4

802 D4 및 801 D4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한 6인치 FST 미드레인지의 고성능 3방향 센터 채널

 

HTM82 D4

803 D4 및 804 D4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한 5인치 FST 미드레인지의 3방향 센터 채널.

 

FS-805 D4

805 D4와 함께 사용하기에 완벽한 새로운 플로어 스탠드. 검정색 또는 은색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FS-HTM D4

HTM81 D4 또는 HTM82 D4와 함께 사용하기에 완벽한 새로운 센터 채널 스탠드.

 


 

7
Comments
Updated at 2021-08-28 14:03:21

10년 넘게 b&w 유저로서, 업글할 실탄이 없어서 너무 안타깝네요

2021-08-28 17:14:42

아 바우어스 앤 윌킨스.
볼보 카 오디오로만 들어도 이리 좋은데
저런 스피커로 들으면 도대체 얼마나 좋을지 상상만 해봅니다

1
2021-08-29 16:29:59

 b&w...오디오계의 포르쉐가 아닐런지...

1
2021-08-31 18:25:24

소리가 궁금하네요. 

 

1
2021-09-08 18:43:33

역시나 많이 비싸네요...막내가 1200만원이라...ㅎㅎ

1
2021-09-09 17:47:03

 이거 하나 사서 은퇴하고 싶네...

1
2021-09-14 23:54:11

매트릭스 시리즈 시절에는 저렇게 안비쌌는데 갈수록 가격이 올라가네요.

글쓰기
디피 소식 - 최다 추천
디피 소식 - 최다 코멘트
디피 소식 - 최다 조회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