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최신영화소식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마란츠, 인티 앰프 MODEL 40n 출시

 
2
  8762
Updated at 2022-02-22 14:54:11

마란츠 클래식 인티 앰프를 다시 설계하다

MODEL 40n에 스피커를 추가하면 가장 음악적인 사운드 감상 가능 
 
가장 음악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오디오 컴포넌트 제조업체인 마란츠(Marantz®)에서 MODEL 40n 인티 앰프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새 모델은 탁월한 음질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했으며 방대한 디지털 뮤직 라이브러리, 팟캐스트 등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정교한 디자인의 MODEL 40n은 무엇을 청취하든 고성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엔지니어링되었다. 최고급 자재로 만든 MODEL 40n은 어느 방에 배치하더라도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Joel Sietsema Marantz 회장은 “오디오 애호가가 아니어도 풍부하고 따뜻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MODEL 40n은 Marantz의 유명한 음질과 단순미, 아름다운 디자인, 최신 업그레이드, 강력한 성능이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고성능을 필요하면서도 단순미와 사용 편의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합니다.”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극강의 단순미 - 스피커만 추가 

Marantz MODEL 40n은 오디오 애호가들이 수년 동안 복잡한 장비 속에서 찾아 헤매던 음질과 대등하거나 보다 우수하고 만족스러운 음질을 청취자에게 제공한다. 이제는 단일 유닛을 청취자가 원하는 스피커에 연결하기만 하면 이와 같은 고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Spotify Connect, Amazon Music, Tidal, TuneIn 인터넷 라디오 등에 액세스하는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음악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MODEL 40n은 최대 PCM 192kHz/24바이트 및 최대 5.6MHz의 DSD까지 개인 파일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할 수 있다. 무선 연결 옵션으로는 Apple AirPlay 2, Bluetooth 및 HEOS Built-In®이 내장된 Wi-Fi가 있다. 
 
다양한 연결 옵션 — HDMI, 포노 등

MODEL 40n은 LP 재생을 위한 무빙 마그넷 포노 스테이지인 Marantz Musical Phono EQ를 포함하여 모든 소스를 허용하는 완전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입력 보완 수단을 제공한다. 이 범주에 속하는 다른 제품과 다르게 MODEL 40n은 HDMI ARC(오디오 리턴 채널) 입력을 지원하므로 TV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영화 및 스트리밍 서비스가 내장된 TV를 MODEL 40n과 함께 사용하면 놀라운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크로스오버로 조율된 전용 서브우퍼 출력을 통해 사용자는 모든 청취 환경의 베이스 응답을 최적화할 수 있다. 오디오 애호가는 뚜렷한 공간감의 동적 사운드를 제공하는 탁월한 Marantz 아날로그 앰프를 통해 이 모든 옵션을 즐길 수 있다. 
 
함께 또는 별도로 스트리밍 – 완전한 홈 오디오
 
MODEL 40n은 방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기본 허브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었다. HEOS® Built-in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서 가족 전체가 좋아하는 음악을 어느 방에서나 완전한 무선 홈 오디오 환경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집 곳곳에 HEOS 지원 스피커를 추가하고 모든 방에서 같은 노래를 재생하여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고 연결된 방마다 서로 다른 노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스마트한 MODEL 40n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포노를 포함한 모든 입력이 작동한다. 고급 Wi-Fi 기술이 탑재된 MODEL 40n은 혼잡한 도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Wi-Fi 및 Bluetooth를 통해 무선 스트리밍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MODEL 40n은 리모컨이 함께 제공되며 간편하게 Siri, Alexa 및 Google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국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를 수 있음)
 
향상된 앰프

비슷한 전력 등급으로 이전 모델의 성능을 뛰어넘는 새로운 채널당 70와트(8Ω) 클래스 A/B 앰프 스테이지가 개발되었다. 더 커진 전원 공급 변압기, 채널당 4개의 출력 트랜지스터, 헤비 쿠퍼 버스 바, 매우 짧은 전력 경로가 내부 임피던스를 줄였다. 또한 높은 순간 전류 기능을 제공하는 MODEL 40n은 매우 역동적이며 운영하기 어려운 라우드 스피커에도 좋은 성능을 제공한다.
 
전문가가 엔지니어링하고 사운드 마스터가 튜닝

MODEL 40n은 사운드 마스터가 최고의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성능을 극대화했다. MODEL 40n은 정확한 베이스 트렌지언트부터 부드럽고 균형 잡힌 미드레인지 및 연결된 라우드 스피커의 고주파까지, 가장 음악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Marantz 소유의 HDAM(Hyper-Dynamic Amplifier Module)을 채용했다. 엄선한 분리형 표면 실장 마운트 컴포넌트와 최대한 짧은 신호 경로를 활용하는 MODEL 40n 내부의 HDAM은 무손실 음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Marantz MODEL 40n 인티 앰프는 블랙 및 실버 골드의 두 가지 마감으로 제공되며, 소비자가는 3,300,000원이다. 
현재 공식 Marantz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이다.
 


8
Comments
2022-02-22 21:36:37

비싼데 싸네요.
디자인 정말 좋네요.

1
2022-02-23 11:21:23

다 좋은데 아캄의 디락 같은 사용공간에 최적화시키는 음향조율기능은 꼭 빼먹네요.
무시해도 음악 재생에 자신있다는 건지 아니면 다음 버전에 더 비싸게 팔려고 일부러 빼는 건지...

Updated at 2022-02-23 11:52:46

원래 인티 등 순수 하이파이 앰프에는, 신흥 제조사가 아니면 오히려 룸EQ 기능을 내장하는 메이커가 더 드뭅니다. 아캄도 AV 앰프 제조를 통해 협업했기 때문에 디락을 넣은 것이고, 링돌프의 룸 퍼펙트 같은 것도 AV 앰프 개발하는 김에 같이 연구해 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마란츠는 AV 앰프도 만드는 회사이니 자체 EQ 기능인 오딧세이(엄밀히 말하면 데논 개발 기술을 공유)를 넣으려면 넣을 수도 있겠지만, 여태까지 적용된 기종이 전무한 것으로 미루어 스테레오 소스 전문 핸들링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모양입니다.

2022-02-23 11:56:13

다른 분이 자세히 설명해주셨듯이, 마란츠가 마음만 먹으면 아주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란츠는 같은 계열사인 데논과 달리 골수 엔지니어 기질이 너무 강합니다. 

그나마 앰프에 dac와 hdmi 연결 등이 들어간 것이 다행일 정도입니다. 

 

그리고 av 리시버에서도 그렇고, 룸보정기능이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이면 룸보정풀고 내가 룸어쿠스틱을 조절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2022-02-23 19:07:57

저도 내조국을위해 님처럼 나름 경험치를 갖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아캄의 디락 보정기능 체험 후 겸손해졌습니다.
완전히 다른 차원의 환경을 만들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소릿결을 가잔 마란츠도 좀 변화를 가졌으면 해서 쓴 글입니다.

2022-02-27 22:08:13

30 나온지 얼마 안될텐데 벌써 후속이... 디자인은 똑같네요.

2022-03-02 10:03:45

출력이 왜  70w로 줄어죠?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데요.

30n 마이너스 업그레이드 인가요? 

2022-03-24 15:58:07

30n는 D클래스고 40n은 A+B 클래스 방식 앰프입니다. 

D클래스는 출력 올리기가 쉽죠.  

디지털 회로로 증폭하는 것과 컨덴서를 이용해 전기적으로 증폭하는 차이입니다. 

들어보시면 소리결이 좀 차이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