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핫토이 아이언맨 마크85 (MMS528D30)

 
5
  828
Updated at 2021-07-19 23:52:19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마지막 아이언맨 슈트인 마크85를 받았습니다.

2019년 4월에 예약했는데 해외 발매 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헤드의 전격 교체라는 핫토이 초유의 사태 때문에 한국 발매는 더 연기가 되었죠. 올 가을 이후를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받은 핫토이 아이언맨 입니다.^^

 

 

 

 

 

다이캐스트 마크7 이후로 나온 옆으로 여는 방식의 검은 스티로폼으로 이루어진 박스입니다. 두근두근...

 

 

 

 

 

 

가지런하게 누워있는 아이언맨과 파츠들입니다. 예전과 달리 손 파츠들의 개별적인 추가 비닐 포장이 없군요. 자원낭비나 원가절감 측면에서는 좋을지 모르겠지만 장시간 오래두면 스티로폼에 파츠가 눌러붙은 경우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집에 있는 무광의 마크7을 오래봐서 그런지 정말 반질반질하네요.^^ 다이캐스트의 묵직한 손 맛과 더불어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초기 발매분의 어깨 유격이 개선된 자연스러운 어깨 라인이라 기분 좋습니다. 도색이나 마무리는 이전보다 퀄리티가 좋아진 것 같습니다.  다행히 눈에 띄는 하자부위는 없는 듯 합니다.

 

 

 

 

 

 

영화에 등장힌 '나노 라이트닝 리포커서'라는 무기를 등에 부착할 수 있는데 LED가 켜지는 구조는 아니지만 디테일과 만듦새는 좋습니다. 서드 파티 업체에서 LED 점등식으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인 것 같은데 도색이나 재질, 마감의 퀄리티가 핫토이 정도로 나올지가 관건입니다.

 

 

 

 

 

 

수은전지를 넣어서 몸체, 눈, 손바닥, 다리 등의 LED 검수결과 다행히 이상없이 점등이 되었습니다. 다리 부분의 커버를 여는 것이 까다로운데 너무 갑자기 힘주지 말고 돌출 부위를 잡고 살살 흔들며 달래는 식으로 당기면 열립니다.  

LED를 자주 작동시키지 않아서 이상유무만 확인하고 누액유출의 위험 때문에 배터리를 다시 분리해서 보관하는 편입니다. 

핫토이 아이언맨의 수은전지는 일일이 커버들을 드라이버로 열어줘야하고 수납과정에서 외부 장갑의 파손을 유발시킬 수도 있어서 비효율적입니다. 핫토이가 기술력이 있으면서도 원터치 방식이 아니라 수 년동안 여전히 전통적인 수은전지 수납 방식을 고수하는 이유를 모르겠군요. 

 

 

 

 

 

 

 

새로 제작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헤드는 준수한 편입니다. 마크46 이후로 계속 사용한 얼굴인데 식상한 면은 없지 않지만 대부분 수집가들이 선호하는 생김새이긴 합니다. 헤어의 길이과 컬러 등에서 약간의 변화는 있습니다. 그런데 살짝 눈의 초점이 없는 듯 멍해 보이기도해서 포즈를 취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몸체는 군데군데 데미지/웨더링 표현이 되어있는데 전체적인 표면이 너무 반질반질하게 깨끗한 외관이라서 그 부위가 따로 노는 점은 아쉽습니다. 특히 마크85는 자연스럽지 않고 더 인위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나노 건틀렛은 팔꿈치 아래 전체 파츠를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디자인의 한계 때문인지 인해 발목이 좌우로 꺽이는 범위가 좁은 점이 아쉽습니다. 스탠드 없이 다리를 많이 벌리고 장시간 세워두면 발바닥 접지면이 좁으므로 쓰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핫토이 아이언맨 시리즈 중 마크50과 85는 슬림한 기체 디자인 때문에 몸체와 다리가 연결되는 부분이 시각적으로 더 어색하게 보이는군요.

마크85는 고전 아이언맨 코믹스의 슈트를 오마쥬한 듯 골드 컬러의 범위가 넓고 레트로와 하이테크 이미지를 세련되게 믹스한 디자인입니다. 그러나 핫토이 아이언맨 마크85는 디자인 측면에서 영화에서 느껴졌던 매력은 좀 부족해보입니다.

 

 

 

 

 

 

 

서로 출신의 차이가 있지만 얼추 만들어진 어벤져스 어셈블입니다.^^

 

 

 

 

 

 

기존 핫토이 다이캐스트 마크7과의 비교. 개인적으로는 메카닉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마크7이 아직 마음에 좀 더 듭니다. 마크7의 무광 도색 느낌도 좋구요. 

그래도 실제로 만져보면 마크85가 좀 더 견고하고 마감이 좋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핫토이가 이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헤드 교체 건으로 팬들의 원성을 크게 받은 때문인지 세세한 부분의 퀄리티에 신경을 쓴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제 마크85를 받게 됨으로써 당분간 아이언맨 피규어를 수집할 일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즐거운 취미생활 되세요.^^

 

 

님의 서명
감사는 조건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에서 나온다
6
Comments
2021-07-19 18:07:39

전 마크85 데미지버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년엔 받을 수 있을까나요..

WR
2021-07-19 19:53:57

아하. 데미지 버젼을 예약하셨군요. 추후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2021-07-19 21:57:02

 이 제품부터가

 

핫토이에서 한국 원형사분들이 빠지기 시작한거죠? 

WR
2021-07-19 23:48:47

핫토이에서 다른 메이커로 이직한 한국 원형사분들이 있는 것 같긴한데 정확한 시기는 잘 모르겠군요.^^;

2021-07-20 11:14:18

저도 이거 초기에 예약 했다가

바로 한달뒤 데미지 버전 예약하는거보고 정이 떨어졌는데.

계속 출시일이 미뤄지고 한국 원형사분들이 빠지고

핫토이에 대한 정이 떨어져서 핫토이 수집을 이걸로 마무리하려고했는데

마침 타노스 출시 즈음에 제가 예약한 온라인 몰에서 

주문 취소하고 싶은 사람들의 주문을 취소해주더군요..

위약금 0으로....그래서 과감하게 주문 취소했습니다.

그동안 아이언맨들을 버전별로 모았었든데.

엔겜 버전만 구매를 안하게 되어서 아쉽긴 했지만...

이렇게 인증샷구경하는것을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구경 잘했습니다.

WR
2021-07-20 13:15:23

그간 모든 버젼을 수집하셨는데 마크85가 빠진다니 아쉽네요.ㅎ

최신 모델이다보니 자잘한 부분에서 완성도가 올라간 듯 합니다.

핫토이의 판매 방식이나 가격대비 AS 방식은 저역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크85도 몇 달지나면 재고도 많아지고 가격도 내려갈 듯 하니 생각이 바뀌시면 그 때 장만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