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사운드바 구매 후 기존 리시버와 홈씨어터는..?

 
  1021
2019-09-21 23:07:58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아내와 선정리 협상의 결과로 사운드바를 얻어냈습니다. 

사운드바는 늘 들여놓고 싶은 브랜드기도 했고, 마침 할인을 하기도 해서 보스700+우퍼 셋트로 이미 질러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오늘 이사 준비하면서 기존 홈시어터 선들 정리를 하려니, 

리시버와 스피커가 눈에 밟히네요.. 그렇다고 갖고 가자니 설치도 못 하는 애물단지가 될 것 같고..

스피커는 못 살린더라도, 여러 소스 기기로부터 소리를 들으려면 리시버는 필요할 것 같은데, 그러면 또 스피커 없는 리시버는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하고요.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1. 제가 사용했던 홈시어터가 2000년 초반 소니 셋트로, 리시버는 나름 좋은 평을 받았던 STR-V828 입니다. 이 리시버에 턴테이블을 연결하거나 리시버의 라디오 채널 소스를 사운드바 통해 들을 수도 있을까요?

 

2. 이사를 가면 TV,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삼성블루레이플레이어를 소스기기로 사용할 예정이구요, 내년 초 미국 출장길에 애플TV도 구매해 볼 생각입니다. 사운드바는 HTMI 포트 두개만 있는 것 같던데, 이 기기들을 모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3. 혹시 이 2000년 초반 구입한 구형 리시버+스피커(2000년초 디피 공구한 CLOX 우퍼 + Sony 5 스피커)는 안 쓴다면, 판매는 어려울 것 같은데.. 그냥 폐기처분이겠죠? 

 

조언 부탁드립니다~ 

 

1
Comment
Updated at 2019-09-22 03:09:29

보스 700의 hdmi 단자는 eARC용 단자 하나뿐이고 hdmi 입력 기능이 애초부터 없습니다.
오직 eARC로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스 기기는 모두 TV로 입력 후 ARC, eARC를 통해 사운드바로 보내셔야 합니다.
TV에 세 개 이상의 hdmi 단자가 구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TV 측에 hdmi 셀렉터 류의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판매까진 모르겠지만 폐기하시기보단
DP 장터나 프차에 그냥 드립니다 게시물 올리시면
직접 와서 가져가실 분은 많으실 것 같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