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YPAO 세팅에 설정되어있는 볼륨이 영향을 주나요?

 
  1142
2019-10-20 09:45:42

이번에 다시 리시버와 스피커를 연결하면서 YPAO 세팅을 다시 했습니다.
그렇게 잡힌 세팅에 다시 손을 대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당분간 그냥 두려고 합니다.
살짝 리어 스피커 볼륨을 올릴까 생각하기는 하는데... 그건 일단 타이틀을 돌려보고 선택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YPAO 세팅을 할 때 리시버에 설정이 되어있는 볼륨은 영향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YPAO 마이크가 연결되면 정해진 볼륨으로 출력이 되면서 세팅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전보다 볼륨이 살짝 올라간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기본 세팅이 되어있는 -25.0db에서 세팅을 했었고, 이번에는 -35.0db이었던 차이만 있었네요.
뭐... 볼륨이 높아진 덕분인지 센터가 조금 더 명확하게 들리는 것 같고, 우퍼는 살짝 올려주었더니 나름대로
마음에 드는 소리라 만족스럽기는 합니다.
그래도 혹시 다음에 또 세팅을 할 때를 생각해서 여러분들에게 질문을 드리고 싶네요.
볼륨 때문에 전체적인 볼륨이 올라간 것일까요?
궁금하네요.
아... 그리고 이 상태에서 리어 스피커의 볼륨을 올리면 균형이 깨어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Comments
2019-10-20 12:12:56

야포로 셋팅시 볼륨이 들쑥날쑥하는거는 보통 입문기용에서 나타나더군여. Rx-583 사용할때 똑같은위치인데도 야포돌릴때 볼룸이 둘쑥날쑥 거리측정도 들쑥날쑥 개인이 일일이 수동으로 체크해야하는데 전문가 아니면 못하죠. a2080 사용하는데 정확하게 잡아냅니다. 오디오는 살때 눈감고 상급기 사라하는데는 이유가 다 있더군여.중복투자..

WR
2019-10-20 20:33:59

예전에 처음 세팅을 할 때는 돌릴 때마다 변화가 있던데... 이번에는 세 번을 돌렸는데 모두 동일한 값을 보여주더군요.
전체적인 볼륨이 올라간 것 같기는 합니다. 선명하게 소리가 들어와서 만족스럽기는 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