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AV -> 바이패스 앰프설치후 험(노이즈)발생 간단 후기..

 
  1779
Updated at 2019-11-18 18:18:20

아래글과 내용을 같이하기에 잡설이 길어져서 잠깐 나눠적습니다. ^^;

 

어제(일요일) 느즈막히 앰프 교체설치하고, 저녁 먹으며 한일전 야구보면서

운영 테스트 해볼겸 TV->리시버->PM10으로 바이패스를 이용하여 잠깐 구동시켜보는데..

 

아 글쎄.. 프론터 스피커 양쪽에서 남의 글로만 보던 험(노이즈)가 징(웅)~~ 발생하는거 아니겠습니까?!

> 가족들 다른 사람들은 전혀 눈치를 못채었지만.. 설치한 저에겐 없던 소리가 들리던...

   특히 장면이 넘어가거나 화면 내용이 조용한 소리일때는  느껴집니다.

 

대략 난감.. 바이패스 하면서 간혹 발생하는 유저들 글을 보긴했지만 현실로 다가 오다니..@@

나름 돈도 좀 주고 비싼 케이블 선재로도 바꾸었는데.. 이게 뭐람.. (심각한 수준은 아니였으나..)

 

전원 극성문제인가? 싶어서 파워코드를 돌려끼워도 마찬가지..

일단 거실장을 앞으로 빼서 다시 하나씩 해보기엔 밤이 늦었느니.. 다음에 보자~하면서 

늦은밤 인터넷에서 차폐트랜스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험 노이즈가 잡힌다는 글들이 꽤 있어서..) 

돈보다는 차폐트랜스 놓은 공간이 없어서 그게 또 난감...

. 작은 사이즈 들여서 NAS 빼고 그 자리에 놓을까.. 별 상상을 하다가

 

문득 든 생각이 일단 어느구성에 문제인지나 찾아보자 싶어서..한밤중에 간단한 테스트를 해봅니다.

(다른 소스기기들과 순차적으로 뺏다 꽂았다는 거실장을 움직여야 해서 간단히 해볼수 있는것만..)

 

. PM10만 켜고 다른 소스기기들 입력으로 놓으니 험 노이즈가 없습니다. (앰프/스피커간에 문제는 없구나..)

. 리시버를 켜고 PM10의 바이패스로 입력단을 옮기면 험 노이즈 발생

. 리시버를 끄고 PM10의 바이패스 입력단에만 놓아도 험 노이즈 발행 (어라????)

  > 이와중에 TV는 빈화면으로 계속 켜져 있었습니다. (신호없음의 화면 보호기 동작중..)

, 이리저리 리시버 메뉴세팅을 보던중 험노이즈 소음 강도가 변하는 점을 발견

  TV화면이 전환될때마다 험 노이즈가 같이 변경 됨.

. TV를 꺼니 험 노이즈 없어짐. (!!!!)

. TV는 끄고 리시버켜고, PM10의 바이패스로 두어도 험 노이즈 없음 (!!!!)

 

TV와 뭔가 문제가 있다 싶어서 TV에 연결구성된 HDMI 케이블 3개를 순차적 , 모두 빼면서 테스트

TV화면은 켜두더라도 HDMI 케이블을 빼면 험노이즈가 없어짐

 

범위가 좁혀져 옵니다..ㅎㅎ

TV가 직구한 75" LG UHD 이여서, 전원콘센트의 변환아답터 부분을 툭~ 건드리니 험 노이즈가 급격하게 엷어짐. (잡았다 요놈..)

단순히 새로 뺐다가 꽂으니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만.. 이참에  꽂히는 콘센트 위치도 옮기면서..

가지고 있던 다른 고급형 변환아답터로 바꿔끼우니 완벽하게 험 노이즈가 없어졌습니다.

 

저녁늦게 테스트나 해보자~ 싶어서 잠깐 해봤던것인데..  문제점이 없어지니 기분은 좋더군요.!

 

험 노이즈 원인들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기기문제, 극성문제, 접지문제, 잔류전원...)

다른분들도 사례에 참고가 되실까봐 후기차원에서 남겨 드립니다. ^^

 

2
Comments
2019-11-18 18:13:22

저도 바이패스 되는 인티앰프를 노리고 있는데 아랫글이랑 많이 참고되는 내용이라 잘 봤습니다. 사용중인 리시버도 마란츠라서 PM-10이
참 궁금하기도 하고 눈길이 더 가네요..

2019-11-20 18:58:56

험을 잡아낸 과정을 읽으며 저마저 기분이 좋아졌네요. 축하드립니다 ^^ 오디오 문제 푸는 것 만큼 기분 좋은게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