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AV]  데논 리시버 입력별 설정값 저장방법 팁

 
5
  1320
2020-07-11 22:10:55


현재 데논 x4500 리시버를 사용중입니다. 오딧세이 세팅 후 해당 설정값에 제 취향대로(블루레이 기준)설정을 튜닝해서 듣는데..

이게 블루레이 기준으로 세팅한값이라 티비앱을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하면 센터볼륨이 너무 적어서 선터에 볼륨을 맞춰 시청을하면 중간에 폭발신 등에서 갑자기 소리가 커져서 줄이거나 위성에 맞추면 센터에서 소리가 너무 작게 나거나 해서 많이 불편했었습다. (항상 리모콘을 옆에두고 시청...ㅠㅠ)

해서 데논리시버에 세팅값을 새팅1, 세팅2식으로 저장해 두고 해당세팅값을 필요한 소스에 불러올 수 있는지 문의한 적이 있는데 그때 답변해주신 분들이 그런 기능은 없다고 하셔서 아쉽다 생각했는데 오늘 리시버 설정을 다시하다가 해당 기능을 찾았네요..

세팅방법은 아주 간단하구요.. 설정을 저장해두고 일일이 불러올 필요도 없는거였네여...

오딧세이세팅 후 첫 설정이라면 그냥 아래처럼, 이미 기존에 블루레이나 타 소스기기에 맞춰 메인설정값을 저장했다면 그 외 다른 기기값을 바꿀때 아래처럼 하시면 됩니다..

1. 블루레이(타 기기도 동일) 전원 on (반드시 설정하고자 하는 기기의 전원이 on상태여야 함. off상태면 해당 메뉴가 나오지 않습니다. )
2. 리시버에서 블루레이(타 기기 동일) 선택
3. 디스플레이(티비)는 리시버 화면이 나오게 선탹
4. 리시버 리모콘에서 “option” 버튼 클릭
5. “channel level adjust” 선택
6. 메뉴에서 각 채널별로 취향에 맞게 조정
7. 나가기
8. 타 기기기 설정시 동일방법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일일이 소스별로 설정값을 불러올 필요 없이 해당 소스별로 저장한 설정값이 자동으로 적용이 되네요~


2
Comments
2020-07-11 22:17:2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0-07-12 08:16:51

금사합니다~ 추천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