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기기 교체 및 업글 논란이 계속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

 
2
  655
Updated at 2020-08-07 13:49:28

 어느 커뮤니티나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가 크고 유지되려면 스폰서가 있어야하고 그에 따른 이해관계가 분명히 알게모르게 엮여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ㅋ모 작곡미디 커뮤니티, ㄹ모 게임 커뮤니티 ㅋ모 컴퓨터 부품 커뮤니티 등등 여러 커뮤니티들을 보면 이에 따른 수많은 이슈들이 이미 많았고 국내에서 유통하는 신제품이 출시되면 후기를 가장한 적지 않은 광고성 리뷰글이 올라오고 기기추천글에 업글이나 비싼 제품으로 유도하는 뽐뿌 댓글들이 많이 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몇몇 경우는 비정품 이용자들을 (당연히 정품이용을 해야하고 차단하는게 맞지만 옹호하는게 절대아니라 필요적인 민감도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지나칠 정도로 공격하고 과민하게 반응하지요. (그냥 잘 이야기하고 다음부터는 이런 글 쓰지말고 정품을 이용하라 정도로 끝낼 수 있는 것을 비아냥과 인신공격이 섞인 말투로 공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비정발판 구매자와 중고구매자에게 까지도 쓴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게 다 커뮤니티와 공생관계에 있는 이해관계인들이 깊숙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나쁘다는 게 아니라 당연히 이렇게 해야 커뮤니티가 살아갈 수 있고 그 혜택을 또 이용자들이 간접적으로나 직접적으로나 받는 것이죠. 

 

그래서 결론은 그러려니 하고 받아들이시되, 너무 그런 글들에 휘둘려서 불필요한 지출을 하지만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당연히 최고급 사양으로 가는게 맞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그런 글들에 휘둘려 하이엔드 기기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갖지 마시고 그냥 스스로 잘 판단하여 본인 버짓에 맞는 환경을 구축하신다면 그 못지않은 만족감을 충분히 누리실 수 있으리라는 것을 결론으로 말씀드리며 글을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