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AV]  Oled tv와 리시버 및 소스기기 연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553
2020-09-15 17:32:00

안녕하세요.

일단 리시버(earc 지원)에 소스기기들을 hdmi in으로 연결하고 tv(earc 지원) 와 리시버를 arc 로 연결하였습니다.

Tv에서 스피커 출력은 hdmi arc 로 출력을 설정하였구요

소리가 잘 나오긴 나옵니다만 이렇게 연결하였을때 음손실(?) 이라던지 음질열화같은건 없을런지요

어디 게시물에서 arc로는 대역폭이 작아서 소스기기에서 보내주는 신호를 전부 못 출력해줄수도 있다는 게시물을 본거같아서요 ㅠㅠ


1
Comment
Updated at 2020-09-15 17:35:29

리시버의 HDMI 입력에 연결한 소스 기기들의 음성 신호는, ARC니 eARC니와 관계없이 리시버가 1차로 처리하니까 손실 같은 건 당연히 없습니다. 이때는 음성이 아니라 영상 신호의 손해가 없는지를 따져야합니다.(리시버의 영상 신호 패스쓰루 스펙에 따라 결정됨)

 

ARC나 eARC는 TV에 1차로 들어간 음성 신호(= TV의 HDMI 입력단에 꽂은 소스 기기들이 보내는 음성 신호)나 TV 자체 음성 신호(= TV 내장 앱이나 안테나를 통해 수신한 방송의 음성 신호)를, ARC나 eARC로 연결한 사운드 기기에 보낼 때만 관련이 있는 기능입니다. 이때 ARC는 대역폭이 S/PDIF 수준이라, PCM 2.0/ DD 및 DTS 5.1/ (일부 라이센스 취득 기기에 한해)DD+ 코어 앳모스 정도의 사운드 포맷만 손해 없이 출력 가능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