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AV]  넷플릭스에서 같은 영상을 티비 앱에서 실행 시킨 경우와 PC에서 실행 시킬경우 음장효과가 달라지나요?

 
  548
2020-10-28 19:17:49

 안녕하세요.

리시버는 데논 1600x를 사용하고 티비는 2018년도형 엘지 올레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1.2채널을 새틀라이트로 사용하고 있었다가 얼마전에 센터 프론트 리어를 전부 교체를 했습니다.

센터는 지인에게 얻어온거라 어디껀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크고 독일제이구요.

프론트는 톨보이고 리어는 타노이로 작은 북쉘프로 바꿨습니다.

 

바꾸건 좋았으나 바꾸고 나니 티비에서 넷플릭스를 실행시켜 영상을 보니 센터와 리어가 소리가 안나옵니다. 음장 효과는 퓨어 오토로 해놓은 상태이고 리시버에는 DDs+s로 표기 되어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참 씨름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컴퓨터로 넷플릭스에서 같은 영상을 실행시켜보니 소리가 잘나옵니다... 리시버에 표기된 음장 모드가 좀금 다르더군요 컴퓨터에서는 DDS로  표기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티비앱이랑 컴터에서 같은 영상인데 음장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나요?

티비앱에서 뉴럴x나 DDS로 나오는데 소리는 안나면 리시버 고장일까요...(티비 넷플앱에서 애트모스 영상 실행시키면 센터와 리어에서도 소리는 잘나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이나 왜 이런지 이유를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Updated at 2020-10-28 23:17:22

tv에서 넷플릭스를 실행시키고 리시버에서 5.1이나 atmos로 들으실려면 tv에서 광출력으로 리시버에 연결을 하신후 TV오디오출력을 광출력으로 바꿔주시던지 아니면 ARC로 연결 되어있으면 HDMI ARC로 TV오디오 출력을 바꿔주셔야 하는데  그건 하신거죠?

 

WR
2020-10-29 00:17:50

네 패스스루로 다 연결해서 잘나왔었습니다.

HDMI로 ARC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비와 컴퓨터 둘다 같은 현상이면 이해가 가겠지만 같은 영상에서 티비는 안나오는데 컴퓨터에서는 나오는 부분에서 뭐가 문제인지 도통 감이 안잡히네요... 

2020-10-29 10:22:01

다른분들이 오해하실수 있어서 댓글 남기고 갑니다.

Atmos는 광출력으로 사용불가입니다. HDMI 케이블을 사용하셔야 Atmos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2020-10-29 13:36:31

바꾸건 좋았으나 바꾸고 나니 티비에서 넷플릭스를 실행시켜 영상을 보니 센터와 리어가 소리가 안나옵니다.

티비앱에서 뉴럴x나 DDS로 나오는데 소리는 안나면 리시버 고장일까요...(티비 넷플앱에서 애트모스 영상 실행시키면 센터와 리어에서도 소리는 잘나옵니다.)

 

저는 무슨말씀하시는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영상 소스에 따라 사운드포맷이 다르기에 무조건 5.1채널 소리가 다 나는것은 아닙니다

스피커를 바꾸기 전에는 문제 없었는데 바꾸고 나서 소리가 안나온다면 스피커 문제겠지만

또 소리가 나신다고 하시니 세팅의 문제 같습니다. 메뉴얼을 천천히 살펴보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