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hdmi arc 질문드립니다(사운드바-빔 연결)

 
  393
Updated at 2020-12-03 00:09:51

현재 

컴퓨터->SJ9 hdmi in -> hdmi out(arc) -> 빔프로젝터(TW5350)hdmi in 로 연결해둔 상태입니다.

 * 사운드바에 일반 hdmi out은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컴퓨터로 컨텐츠 재생시 사운드바가 아닌 빔프로젝터로 영상을 포함한 음성까지 모두 넘어가서 사운드바가 출력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빔프로젝터에서 음성출력을 사운드바로 바꾸면 옵티컬모드로 넘어가며 hdmi연결이끊기고, 다시 hdmi모드로바꾸면 프로젝터에서 음성 출력이 무한반복되네요...

 

초기화부터 펌웨어, hdmi 케이블변경까지 다해봤는데 해결이 안됐으나, 

 한분께서 HDMI ARC 문제를 말씀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사운드바들고 AS받으러가는 불상사가 없었네요

 

사용중인 빔 프로젝터에서 HDMI ARC기능을 지원하지 않고있는데 해당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옵티컬 케이블로 사운드바로 다시 음성을 보내야하는게 맞나요?

 

컴퓨터->SJ9 hdmi in -> hdmi out(arc) -> 빔프로젝터(TW5350)hdmi in -> 빔 옵티컬out -> sj9 옵티컬in

 

애트모스 사용하고자해서 옵티컬로 연결은 불가능한 상황이라

 

컴퓨터 -> hdmi 분배기 -> 사운드바

                              ㄴ> 빔프로젝터

 

위와 같이 구성하려고하는데

집에 HDMI ARC 지원하는 기기와 분배기가 당장은 없어 확인이안되네요.

 

애트모스 설정상 / 사용상 문제가 없는지 전문가분들의 고견을 구하고자합니다.


 

1
Comment
Updated at 2020-12-03 01:47:41

PC에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HDMI  1개만이 아니라면 (DP단자나 HDMI단자가 2개, 또는 USB-C단자 등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한 단자) HDMI 단자 하나는 사운드바에 연결하고, 다른 단자를 통해 프로젝터로 연결한 후, PC에서 출력 장치를 SJ9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전 프로젝터는 아니지만, 현재 노트북에서 HDMI 단자는 SK10y에 연결하고, USB-C to DP 케이블로 모니터의 DP 단자에 연결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애트모스 잘 지원됩니다. (SK10y에도 atmos 표시가 되고, 넷플릭스 등등에도 atmos 잘됩니다.) 모니터도 ARC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HDMI로 SK10y과 연결하고 SK10y를 모니터와 ARC로 연결하면 사운드가 모니터 스피커로만 출력됩니다.

프로젝터가 ARC를 지원하지 않는 문제라면 아마 이렇게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