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블루레이‧DVD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AV]  스피커 배치 문의 드립니다(애트모스 및 프런트 리어 서라운드백 위치)

 
  1529
2021-03-02 22:09:30

 

위 이미지는 7.1.6 가이드 나온 이미지인데 프론트와 서라운드백 이미지만 보면 위치보다는 각도에 초점을 맞춘 것 같더라구요.  채널수마다 스피커 폭에 대한 이미지가 모두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아래 이미지는 제가 이번에 큰 맘먹고 만드는 작은 av룸겸 서재입니다. 집안은 아니고 별도의 작은 공간을 제작하면서 av를 설치하는 것이라 조금 무리해서 최대한 채널수를 확장해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애트모스 제외하고 모두 벽체 매립이라 각도변경 불가능합니다.   두번째 천장이 박공지붕형태입니다. 그래서 스피커브라켓을 사용하는 스피커로 애트모스스피커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방의 크기는 대략5미터*2.95미터입니다.   3.5*5.5 정도 하려고했는데 이동식모듈주택이라 폭은 더 키울 수 없는 것이 너무 아쉽더라구요 일단 기본설명을 하자면

 

일단 보라색은 사운드스크린입니다.  녹색은 쇼파자리입니다(회색은 사람머리라고 보시면 될듯)

주황색은 벽매립 스피커입니다.  모두 동일한 형태의 직사각형 스피커라고 보시면 됩니다.

붉은색은  도어입니다. 뒷벽에서 1.2미정도 떨어져있고  리어(서라운드스피커)는 도어에서 20cm정도 떨어져 설치가 가능하므로 뒷벽에서 1.4미터 지점에서 설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질문1번) 서라운드백스피커는 중간에  큰창문이 존재하므로 두 스피커 사이는 2.2미터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프론트사이도 동일하게 2.2미터 맞추면 될까요?

 

애트모스 6개를 설치한다면 일단 가운데 2개는 쇼파 사람 머리 바로 위로 2개를 설치하면될것같은데..

질문2번) 2개의 좌우 애트모스스피커 사이는 얼마정도로 해야하나요? 그리고 앞쪽2개와 뒤 2개 위치를 어떻게 잡아서 설치할지 궁금합니다.

애트모스 스피커는 브라켓을 설치할거라서  가운데 청취자 쪽으로 각도를 어느정도는 줄 수 있습니다. 

공간이 크지 않으므로 어떻게 배치를 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는 뒤쪽을 최대한 서라라운백 가까운 천장부근에 설치(가운데 애트모스와 1미터거리)하고 그와 같은 거리앞에 애트모스를 설치하면 어떨까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트모스 좌후간의 거리차이도 3인이라면 가운데 양측사람 머리폭정도로 설치하라고 하던데 그러면 그러면 폭이 상당히 짧아질 것 같은데 설치된 곳을 보면 대부분 스피커가 벌어져있는 모습이라 이것도 헷갈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은 아래 이미지와 같은데  올바른 방법이 있다면 조언부탁드립니다. 

 

핑크색이 애트모스스피커이고 가운데를 기준으로(청취자) 앞뒤 1m 정도로 설치하고 좌우폭은 2.2미터정도로 생각해봤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