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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원의 어처구니 없는 횡포에 대해 알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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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3-04 23:26:57

한달전에 소비자가 1억원 이상인 스피커를 수입원에 직접 방문하여 신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근데 한쪽 스피커의 우퍼가 작동하지를 않는겁니다.

신품 초기 불량인 경우 환불이거나 교환해주는게 맞죠, 더군다나

재고가 없을 경우엔 환불해야 당연하겠죠.

그러나 현지 본사의 지시를 받고 우퍼를 뜯고 다이오드를 하나 교체해 줍니다.

다이오드는 원래 있던 정품과 같은것이라며 전문 수리기사가 아닌 설치기사가

싸구려 납을 써서 교체해 주었습니다. 화가 나지만 참고 제 은납을 주고 이걸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교체후에도 우퍼는 나오질 않았습니다. 확인결과 다이오드도

정품이 아니었구요, 고사양일수록 콘덴서등 부품의 영향이 큰건 당연한데 말이죠.

일주일뒤 재방문하여 우퍼를 뜯고 저항값을 측정해 보고는 현지본사에 보고한다며

돌아갔습니다,

애초에 제생각으론 이렇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수입원에서 세가지 제안을 하네요,

1. 마감이 다른 동일제품으로 추가금을 내고 교환

2. 수입원에 전시되있는 다른 색상으로 교환(신품 샀는데 중고로 교환?)

3. 현지 본사에 동일제품으로 주문하여 약 6개월후 추가금 내고 교환(수입원가상승)


너무 기가 막혔죠,

그래서 담당직원한테 내가 직접 사장과 만나 얘기하겠다. 지금 가겠다고 바로 갔습니다.

회의중이라며 안나옵니다. 40분 기다리려도 안오길래 사장 전화번호를 알아내어 통화를 했습

니다.

지금 와있으니 만나서 얘기 하자고 하니 약속도 없이 왜 왔냐며 안된답니다. 그래도 좋게 해

결해 보고 싶어서 전화로 얘기를 꺼냈죠, 내가 이 브랜드를 좋아해서 이곳에서 구매하여 계

속 써왔고 이번에도 이모델을 구매하였고 그런 얘기부터 시작해 봅니다.

그런 얘기는 꺼내지 말랍니다. 그럼 왜 환불이 안되냐고 물었습니다.

그럼 그 물건이 중고가 되어 자기 손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어차피 현지 본사에서 교환해

주지 않느냐, 그래도 환불은 절대 안된답니다. 수입원에 전시되있는 스피커 가져다 듣고 있

다가 새물건 오면 교환해 준답니다. 이외엔 어느것도 안되니 법대로 하든 맘대로 하라고 전

화를 뚝 끊내요.

순간 피가 꺼구로 돌더군요,

진정하고 변호사와 통화를 하고 현지 본사에도 컴플레인 메일을 보냈습니다.

미안하다며 마감이 다른 동일제품으로까지 보내줄 수 있다고 제안을 합니다.

근데 이제품에 정나미가 완전 떨어져버렸네요, 동네 구멍가게만도 못한

사장의 행동에 나는 환불만 원한다고 했습니다

현지본사에도 수입원을 교체 하는거 좋을거라고, 그렇지 않으면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나빠져

한국 매출에 영향이 있을거라고...


오늘 최종 들은 답변은 절대 환불은 안된다는 확답을 들었습니다.

담당직원이 왜 더 비싼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는데도 마다하냐 그러네요,

음식이 아무리 맛있으면 모합니까? 음식점이 불친절하면 저는 안갑니다.

현지 본사의 보증기간도 1년이나 줄이고 판매만 하고 사후관리가 쓰레기인 회사가 얼마나 갈

까요 ?

일단 물건 보내고 소송진행 시작할꺼에요,

그 사장도 이곳 모니터링 하고 있을거에요, 이건 시작에 불과하니

기대하길 바랍니다.

죄송하지만 업체명은 댓글에 거론 하지 말아주세요~

자존심은 있어서 명예훼손 걸고 넘어질겁니다.

많으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게 좋아요 부탁드려요~


69
Comments
1
2021-03-04 15:45:29

4.소보원에 전화 상담받으시면 환불처리로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위에 세가지 제안중에 3번이 제일 좋은데 추가요금 발생되는게 상당히 짜증나는 상황이네요..

WR
3
2021-03-04 15:55:05

소보원은 강제성이 없어서 소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2021-03-04 16:04:12

그리고 여기 수입원 상호 오픈해주세요.. 작성하신글이 거짓도 아니고 있는 그대로 격고계신
어처구니 없는 횡포를 당하고 있는데 이런
새끼들은 감싸줄 필요가 없어요.

그래야 다른분들도 걸러내게 됩니다.

WR
1
2021-03-04 16:32:00

사실이라도 명예훼손이 적용이 되는지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다른 피해자가 없도록 제가 나서는 중입니다.

곧 업체도 알려질 거에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1
2021-03-04 16:38:24

명예훼손이요..??
내가 지금 속이 썩어 문드러져서 하소연하는데 명예훼손이요?? 어느나라 법인가요;;
지금 루카스77님보다
제가 더 억장이 무너지네요ㅜㅜ

WR
2021-03-04 16:57:15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1
2021-03-04 17:36:09

가슴 아피시겠지만  선생님이 지금 불량 스피커 상표없이 사진만  올려도 충분히 짐작 가능 합니다.

자신이 구매한 물건 사진 올리는건 명예훼손과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제가 산 차가 문제라서 기분이 좋네 나쁘네 라고 유부브에 올린다고 다 명예훼손이면 우리나라 불만 토로할 소비가 얼마나 될까요?

WR
2021-03-04 17:40:35

그게 귀에걸면 귀걸이고 코어걸면 코걸이가 되더라구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1
2021-03-04 20:58:01

아이콘 사진에 스피커 나오네요...
아마 회장님 스피커? 싶습니다.

4
2021-03-04 15:59:45

 제정신이 아닌 판매자가 많습니다.

금전적인 부분 보다 참교육을 꼭 해 주시길 바랍니다!

WR
2021-03-04 16:05:01

네,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4 16:07:36

 "왜 더 비싼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면 나쁜 것도 아닌데 ????

제 같으면 비싼 제품으로 교환 받겠습니다.

WR
5
2021-03-04 16:24:04

당장은 좋을수도 있겠지만 오래 쓰려고 구매한것입니다. 1년지나면 나몰라라 할텐데, 그런 스트레스 받기는 싫어서요...

2021-03-04 17:32:46

비싼 제품이 더 마음에 드는 제품일까요?

WR
2021-03-04 17:39:08

같은 제품인데 마감재가 틀려 가격이 비싼 제품이에요~

2
Updated at 2021-03-04 16:33:26

유통경로라든가, 취급품목 차이가 있겠지만
엄청싸다랑 대응방식이 극과극인 대처입니다.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멋지게 꾸며놓으시고 앞으로 하루하루 즐거움만
가득할텐데..ㅜㅜ

WR
2021-03-04 16:26:19

말씀 감사합니다. 큰맘먹고 즐거우려고 구매한건데, 맘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모두들 말리는 업체인데, 그때 제가 머가 씌였나봐요...

2021-03-04 16:15:53 (118.*.*.53)

구체적인 스피커명은 기입을해주셔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죠.

WR
2021-03-04 16:26:48

차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2021-03-04 16:30:39

소비자가 1억이상인데 고장품이 소비자에게 인도된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품질관리를 도대체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될까요?
출고전에 기본적인 QC해보고 통과해야 출고싸인이 나지 않나요?

WR
2021-03-04 16:32:59

어이없게도 그런건 보지 못했고요, 메뉴얼도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3
2021-03-04 16:38:12

수입사의3가지 제안 다 말이 안됩니다.
저도 일전에 이태리S브랜드 제빵오븐을
H백화점에서 구매했었는데요,하자가 있어서 반품요청하니 안 해주더라구요.
H백화점측에서 대응해줘서 어렵사리 환불을 받았는데, 백화점끼고 안샀더라면 절대 안해줄 것 같았어요.
믿을만한 대행사의 역활이 굉장히 중요함을 새삼 느꼈습니다.
더군다나 1억이 넘는 초고가품인데..
아무쪼록 잘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WR
3
2021-03-04 16:46:40

백화점은 그런 사후처리가 좋죠,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그게 정신건강에 좋은것 같아요, 

사후 메뉴얼이 엉망인건 익히 들은 업체인데 제가 섣불리 접근하여 크게 혼나고 있는 중이네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4 16:43:48

에휴 진짜 돈쓰고 스트레스 받으신 상황이시네요.ㅜㅜ 잘해결되시길 바랍니다.

WR
2021-03-04 16:47:07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2
2021-03-04 16:46:29

 이른바 우리나라의 오디오 관련 시장의 대리점은 말만 대리점이지 사실은 중소 수입대행사일뿐이죠...

 

그나마 제대로 된 곳이 야마하 정도 아닐까요?

WR
2021-03-04 16:48:16

네, 앞으로 고가의 오디오제품은 못살듯 해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1
2021-03-04 16:53:48

두두오 같은 곳에도 올리셔서 이런 업체는 널리 알려야 합니다.

루카스님 원하는 방향으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WR
5
2021-03-04 16:58:35

네, 어제 올렸습니다. 국민청원, 공중파까지 가볼 생각입니다. 말씀 감사드립니다~

4
Updated at 2021-03-04 16:57:51

 1. 마감이 다른 동일제품으로 추가금을 내고 교환 

: 마감에 따른 개인의 선호도가 명확하게 다른데 왜 선호도가 낮은 제품에 대해 추가금까지내며 교환을 받아야 하나요?

 

2. 수입원에 전시되있는 다른 색상으로 교환(신품 샀는데 중고로 교환?)

: 1번과 마찬가지죠 (희소성이 있고 비싼도료를 사용해서 비싼 제품이라하더라도 그렇죠)

 

3. 현지 본사에 동일제품으로 주문하여 약 6개월후 추가금 내고 교환(수입원가상승)

: 애초에 동일 제품으로 교환이 안되면 환불이 되어야 정상이라고 봅니다. 그게 아니라면 마감이 다른 제품을 대여해주고 제조사로부터 고객이 구입한 동일한 제품이 수입되고 통관되면 그걸 고객에게 전달하는게 올바른 프로세스죠.

 

너무 비상식적인 상황이라 황당합니다. 

 

1~2만원짜리 제품도 아니고 1억짜리 제품에 대해 본문처럼 응대하는건 CS까지 담당하는 품질팀장 입장에서 믿겨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WR
3
2021-03-04 17:02:00

네, 그래서 너무 어이가 없는 대처라 환불받고 끝내려고 하는데 그것도 소송으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업체가 법을 상당히 좋아해서 법대로 하라는데 할 수 없죠 머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4 17:36:22

힘내십시오. 응원합니다.

WR
2021-03-04 17:37:55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5
Updated at 2021-03-04 17:45:38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맞습니다. 이거 교환 받더라도 아마 모 자동차회사처럼 님을 블랙리스트로 올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팔면 장땡이고, 한두푼도 아니고, 1억이요? 엄청나시네요. 그런 능력에 감탄에 존경을 합니다.

 

모쪼록 그냥 환불 받으십시요.

뭐든 개취고 사고자 하는 제품을 고뇌와 경험치로 결정한 사항을

더 비싸다고 다 좋은건 아니죠.

 

꼭 정석대로 처리하십시요

이러면 안되는거잖아요.

힘내십시요.

WR
1
2021-03-04 17:50:24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끝까지 해 볼 각오로 할 수 있는건 다 해볼 생각입니다

 

2
2021-03-04 18:28:00

카드할부면.. 할부철회 뭐가 있던데.

알만한 업체이고 저도 몇번 구매한 업체같은데요.
오디오같은 동호회가 잘되어 있는 분야에서 고가고객을 호객취급하면 어떻게 되는지 단디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힘 !!!

WR
1
2021-03-04 18:32:03

네, 응원 감사드립니다,   최선을 다해 보려고 합니다~

2021-03-04 18:57:46

아이고 제가 다 속하네요..

두두오에서도 댓글달았지만

조까튼 업체 쪽지 좀 보내주세요~

WR
2021-03-04 19:09:01

네, 말씀 감사합니다. 차후 꼭 알려드릴께요~

3
Updated at 2021-03-04 19:07:47

1억원의 물량이 투입된 제품인지는 몰라도,
판매자는 소비를 결정한 구매자에게 1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느끼게 하고, 지켜줄 수 있어야 하는데 동네 전당포에서나 볼법한 사후처리... 더욱이 본사에 연락 했음에도 본사 차원에서 수입사에게 브랜드가치를 1프로라도 느낄 수 있는 관리 프로세스가 없는 그런 브랜드의 제품 정말 한심하군요.
저런 업체! 잘 사용하다 보증기간 이후 고장이라도 나면 또 대충 땜납이나 하고 얼마의 수리비를 뜯어갈지 안봐도 끔찍합니다.

아무쪼록 루카스77님 잘 해결되길 기원합니다.
생각할 수록 한심한 업체군요.
고가의 오디오 제품들. 거품 또한 엄청난 제품들이 많다는걸 또 한번 확인 합니다.

전 AS. 교환에서 흡족한 경험을 했던 야마하나 꾸준히 사줘야 하나봐요! ㅠㅠ

WR
1
2021-03-04 19:10:57

말씀 넘 감사합니다. 현지 본사에도 계속 컴플레인을 하는 중입니다.

여튼 끝까지 최선을 다해 보려고 합니다. 격려 감사드립니다~ 

1
2021-03-04 19:53:02

힘내세요.그리고 꼭 환불받으세요.

WR
2021-03-04 20:02:46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4 23:21:39

pc랑 모바일에서 수정해서 그런지 글이 다 깨졌네요

WR
2021-03-04 23:52:46

수정하였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1
2021-03-05 01:00:36

꼭 승소 하시길 빌겠습니다.

종종 진행 소식 남겨 주세요!

WR
2021-03-05 07:26:29

네. 응원 감사드립니다~

2
2021-03-05 02:34:14 (221.*.*.141)

이런 경우는 정신적 손해배상까지 청구하셔야 합니다.

WR
2021-03-05 07:27:03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5 04:51:34

 좀전에 스피커랑 꾸며놓으신것들 피아노랑 사진들 보고왔는데 .. 어휴...


정말 피가 거꾸로 솟을것 같네요.. 커스터머 서비스가 아주그냥...


 

WR
2021-03-05 07:28:39

네 끝까지 싸워볼겁니다,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5 08:06:50

ㅎ 말도 안되는 짓거릴 하네요 제가 다 열받습니다 ㅠ ㅜ 무조건 환불 받으시고 기왕이면 매체도 이용하세요
수단방법 가리지 말고 저런 업체는 까발려야 합니다
어쨋든 힘내시기 바랍니다 ㅠ ㅜ

WR
2021-03-05 10:05:49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최선을 다해보려 합니다~

1
2021-03-05 10:21:26

내용 보자마자  ㅇㄷㅇㄱㄹㄹ 일 줄 알았습니다.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WR
2021-03-05 11:38:08

네, 응원 감사드립니다~

1
2021-03-05 11:21:56

아이고, 부디 잘 해결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금전적인 보상은 당연하고 그간의 스트레스와 시간도 꼭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분야에 ㅇㅇㅊ 들이 많은데 비양심 업체는 퇴출시켜야죠.

WR
2021-03-05 11:39:02

네, 말씀 넘 감사드립니다~

1
2021-03-05 12:22:34

너무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네요
일억원이면 고갱님 집에 리무진 보내주고 매장에 모셔서 보시게 한후 구입. 다시 집까지 모셔다 드리고. 환불원하시면 바로 수거해가면서 고갱님 귀에 만족을 못시켜드려서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가야하는거 아닌가요.
인실좆맛을 보여드리고 상황마무리 되면 어딘지 알려주세요. 홍보는 저희가 해드릴께요~

WR
2021-03-05 16:52:32

네, 응원글 넘 감사드립니다~

2021-03-05 13:03:54

응원합니다.
서명이 필요하다면 기꺼이 참여하겠습니다.

WR
2021-03-05 16:53:04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Updated at 2021-03-05 13:35:52

 많이 속상하시겠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해결 되시기 바랍니다.

혹시 해당업체가 XXX ㄱㄹX 인가요?

WR
2021-03-05 16:53:45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1
2021-03-05 14:02:34

응원합니다.
이런 업체는 다른 소비자들한테도 똑같이 할 겁니다.
해당 업체는 이번 일이 널리 알려져서 퇴출당하길 빕니다.

WR
2021-03-05 16:53:22

네, 말씀 넘 감사드립니다.

2021-03-05 21:23:17

혹시 마포 한강변에 쇼룸있는 그곳일수도...

WR
2021-03-05 22:39:42

아닙니다 그곳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1-03-07 00:06:25

모든걸 정리하고 그냥 골드문트로 넘어갈려고 했는데.. 난감하네요..^^;;
해결될때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마무리될때까지 계속 글남겨주세요

WR
2021-03-07 08:37:16

네, 그러겠습니다, 말씀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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