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블루레이‧DVD
ID/PW 찾기 회원가입
스피커를 중고로 내놓을 때 어떻게들 하시나요?
 
1
  1970
2021-04-16 01:30:48

청음이 가능하게 연결해놓으시나요?
다 분리해서 포장까지 해놓으시나요?

청음이 되게끔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한편으론 집이 청음샵도 아니고...

서로 빨리빨리 거래하는게 나은 것 같기도 하고
시기도 좀 그렇다보니 잘 모르겠네요.

어떻게들 하시나요?


23
Comments
1
2021-04-16 01:38:46

 저는 노래 한 곡을 듣게 해드리면 그동안 들으시면서 동시에 유닛과 인클로저를 보시고 가져가시더라고요. 

WR
2021-04-16 01:45:33

저렴한 소형 스피커나 이어폰 헤드폰 등등은 바로 택배거래해도 별 문제가 없었는데 

패시브 스피커들은 비교적 부피도 가격도 있다보니 고민이 되네요.

 

적당히 양품인가 확인하는 정도로만 들어보고 가져가시는 분들이면 괜찮은데

몇시간 줄창 들어보기만 하다가 그냥 가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다보니 참.. 

2021-04-16 05:50:59

스피커는 당연히 소리들어보고 사야 하는 품목이죠.

앰프, 소스기기 등 오디오기기는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WR
2021-04-16 07:24:35

그냥 연결해둔 채로 놔둬야겠습니다

2021-04-16 10:04:53

전 구매자에게 물어보고 준비하는데.. 대부분 그냥 가져 간다 하더이다. ㅎ

WR
2021-04-16 11:22:47

그 분들도 좀 쿨하신 분들이군요 ㅎㅎㅎ

2021-04-20 05:03:46

저도 이랬던듯 하네요.

2021-04-16 10:28:10

청음이 바람직하겠지만 여러 이유로 어려울 때가 많죠. 제 경우 일단 외관확인 후 가져가시게 하고 구매자 분 댁에서 테스트해서 문제있으면 반품받는 방식으로 거래합니다. 구매시에는 주로 택배로 받았었는데 그리 오래 되지 않은 것들을 주로 사다보니 문제있던 적은 없더군요. 그 경우도 기본적으로 반품은 보장하는 조건이고 하이파이 쪽은 대부분 점잖은?분들이 많아 믿고 거래하는 편입니다.

WR
2021-04-16 11:24:10

그냥 가져가시면 반품의 문제도 있겠네요.
웬만하면 청음하게끔 해드려야겠습니다 ㅎㅎㅎ..

2
2021-04-16 11:41:37

스피커는 불량 확인 시켜줄겸 연결해놓고 기다립니다

확인후 가져가야 나중에 불량이니 하는 소리 안나옵니다

WR
2021-04-16 11:43:17

그것도 맞는 말씀입니다. 연결해놓은채로 유지해야겠어요.

2021-04-16 12:54:29

저도 듣고 가져와야 안심하고 정상 제품 이라는 인증? 같은걸한다고 생각합니다 집에가서 문제있다고 하면 복잡해지니깐요
구매하시는분이 그냥 가져가신다고 하면 또
이야기가 다르긴하지만요

WR
2021-04-17 13:54:28

그렇죠.. 좀 안좋게 이용하려는 경우도 있다보니..

1
2021-04-16 15:25:34

저도 스피커 앰프 수많은 제품들 중고거래로 판매 해봤지만..
청음은 한번도 하겠다고 한적이 없었어요 ㅎㅎ
택배나 집앞으로 오셔서 가져가신게 전부 입니다
그동안 아무런 문제는 없었구요^^

WR
2021-04-17 13:54:50

중고거래하다보면 좀 이상한 경우도 보다보니 걱정이 되었습니다 ㅎㅎ

Updated at 2021-04-17 04:01:13

저런...

결국 현 스피커 시스템 처분 하시는가 보군요.  ㅠㅠ

업그레이드 하시나요?

WR
1
2021-04-17 13:56:02

이사가려다보니 파손될까 걱정되어 처분하려고 했는데 역시 못 팔겠네요..
멀쩡한거 후려쳐서 팔기도 싫고 그냥 갖고 가야겠습니다 ㅎㅎㅎ...

1
2021-04-17 23:07:22

아... 

팔려고 하시다...

다시 되물리셨군요.

흠.. 모쪼록 즐거운... 게임, 멀티미디어 생활이 되시길~!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는 장시간 청취는 삼가하세요.

늙으니 이제pc 앞에서의 집중은 1시간 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

그이상도 하면 어렵고.. 몸도 ㅠㅠ

늙으면 서글퍼요...

WR
1
2021-04-18 09:08:39

말씀대로 집중력 문제 때문에 고민을 좀 했습니다

팔려던 김에 막 써보자 하고 위치를 확확 땡겨서 거의 PC 니어필드 수준이 되어버렸는데 듣기엔 훨씬 좋네요 ㅋㅋㅋ

이렇게 듣다보니 이 멀쩡한 걸 왜 팔아야 돼? 생각이 듭니다 ㅎㅎ

포장도 미리 다 해놓는건 기본이지만 이사업체 선정을 잘 해야겠습니다 ㅠ
저번 업체는 작은 물건까지 다..

1
Updated at 2021-04-18 21:20:58

오디오는 직접 옮기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전문업체를 이용하시거나요.

와싸다에 다마스 용달로 전문적으로 옮겨주는 것을 해주는 분들이 간혹 오시더군요.

저도 거길 가본지 오래라.... 요즘도 활동하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음반하고 영상메체들 오디오 랑 pc까지 직접 옮겼습니다.

 아니면 미리 박스로 깨지지 않게 잘 싸놓고 옮겨달라고 하시거나요.

 겉에는 뭐인지는 써 놓지 말고 그릇이나 깨지기 쉬운 상장 상패 트로피 같은거라고 하시고... ㄷㄷㄷ

직접 짐을 싸놓지 않아서 옛날엔 음반하고 dvd 같은게 몇장씩 없어졌던 적이 있었습니다.

WR
2021-04-19 23:33:39

그러셨군요.
일일히 감시하기도 힘들다보니 조그만 물건은 누락이나 절도로 사라자면 한참은 알기 힘들죠.

저의 경우엔 이삿짐 팀장이 가구를 부자연스럽게 배치하라고 추천하더니..
최근에 위치를 바꾼다고 옮겼는데 장농 한쪽을 작살을 내놨더군요.
그걸 덮으려고 자꾸 위치를 어떻게 놓는게 낫지 않느냐 말을 꺼냈던 것이죠.
밥값까지 따로 넉넉히 주었는데 일처리를 이리 해놓다니 ㅠㅠ

티비랑 모니터는 박스를 다 버렸는데 뽁뽁이를 대차게 둘러놔야겠습니다. 스피커는 박스가 그대로 다 있는데 티비는 올레드다보니 너무 얇아서 더욱 걱정이 되네요.

2021-04-28 04:39:17

너무 늦게 봤네요.
요즘 힘들게 바뻐서...
가전제품은 엘지에서 옮겨주는 서비스 있던데.
한번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에어컨 엘지에서 옮기고 설치해줬어요.
이게 몇년전이라사...;;;;

WR
2021-04-30 23:22:44

허 그렇군요 

나중에 한번 문의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