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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R-X1600H 어떤 메뉴얼이 맞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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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1 22:26:43

안녕하세요~

데논 AVR-X1600H 세팅하다가 설정 항목에 나타나지 않는게 있어서한번

영문 메뉴얼을 찾아 보았습니다.

제시스템은 5.1.2로 되어있구요  하이트 스피커는 top middle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한글 메뉴얼을 보던중 SP . Virtualizer기능이 있기에 설정에 들어가서 아무리 찾아도 없는겁니다.

그래서 데논 기술 지원팀에 연락을 했더니 확인해 보구 연락을 준다하여 기다렸더니...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랍니다...물론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된 상태라고 했더니...

공장 초기화후에 다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랍니다...

그래도 SP . Virtualizer 설정이 없다면 서비스 센터로 입고 시키라고 하더라구요...

말그데로 스피커 가상화 라는 말인데 가상이라는 말이 없는거를 인위적으로 만든다는 개념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해외 AV포럼등에서 검색을 해보니 영어 메뉴얼과 한글 메뉴얼이

다른겁니다...뜨아

영문 메뉴얼

한글메뉴얼

이렇게 다르게 해석을 할수 있을까요?

영문 메뉴얼을 번역해 보면 [높이, 천장 또는 "Dolby Atmos Enabled"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거나 서라운드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메뉴얼은 [높이 스피커, 천장 스피커 또는 "Dolby Atmos 지원"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또는 서라운드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과연 어떤게 맞는 메뉴얼인지 한번 보시구 말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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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10-11 22:59:43

스피커 채널 위치 셋팅에 따라 보이고 인보이는걸까요?

WR
2021-10-11 23:23:33

이게 정말 말이 안됩니다...

데논 기술지원 센터에서 말하기를 SP . Virtualizer기능을 on 시키면 전체적인 서라운드가 더욱 풍성해 진다고 하더라구요...5.1.2채널로 세팅했을때...

제가 답답해서 방금 스피커 설정에 들어가 top middle을 서라운드백이나 다른 설정으로(애트모스 스피커가 아닌)하니 SP . Virtualizer가 떡하니 나타나는군요...

결론적으로 제경우에는 영문 메뉴얼이 맞아 떨어지는건데 

어떤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혹시 저랑 같은기종을 갖고 게신분이 계시면 한번 저랑 비교 부탁드립니다~

 

Updated at 2021-10-12 01:14:25

제 생각이 맞았네요.
버츄얼라이저이기 때문에 애트모스처럼 나오도록 가상 음장을 입히는 효과인 듯 합니다.
이건 실제 애트모스 채널이 있다면 쓸모가 없습니다.
없는 걸 있는 것처럼 만드는 것이라서요.
야마하에도 있는데 효과는 있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는데 뒷통수 위에서 소리가 들리는… 프론트 더 위에서 소리가 들리기도 하고요. 천장채널이 없으면 효과는 분명히 있습니다.
주파수를 이용해 만들어내는 거라던데...

애트모스를 더 풍성하게와는 다른 기능인데 메뉴얼에 잘못 적힌 듯 합니다. 오히려 진짜 채널 있을 때 저걸 켜면 원음을 해친다더군요.
전 야마하 기준이지만 비슷할 거라 생각됩니다.

Updated at 2021-10-12 01:15:25

 제가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우선, 돌비 가상화 기술은 돌비 소스 재생시 높이 스피커가 없을 경우

프론트와 서라운드 스피커를 활용해 가상으로 높이 서라운드를 표현해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돌비 가상화 기술은 야마하 매뉴얼 기준, 서라운드 스피커가 있어야 함을 추천하며,

돌비 서라운드와 같이 활용시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돌비서라운드 내에 가상화기술이 있기 때문에 돌비 서라운드 디코더를 선택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가상화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이론적인 내용입니다.)

야마하는 PC환경 기준, 돌비 애트모스 for 홈시어터 모드를 On하지 않으면 활성화가 안됩니다.

데논은 모르겠네요.

우선 기능의 특징을 테스트해본 결과, 솔직히 별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딱히 신경 쓰고 사용할 수준의 기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거 말고 DTS : Virtual X가 On/Off의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WR
2021-10-12 01:19:18

저도 그렇게 생각 하고 있었습니다...
별기능은 아니지만 메뉴얼이 다른 말을 하고있으니...원 기계 이상인가 싶기도 하구요..
그리구 야마하랑 데논이랑 기술지원 통화해보면 전문성에서 야마하가 압승입니다...
먼저 쓰던게 야마하였고 이번에 리시버 바꿀데도 rx-v6a 랑 avr-x-1600h랑 고민했는데 구매전에 기능 설명이라던지 기기전반적인 설명이 야마하 기술지원 센터는 박사 수준이고 데논은 중학생 수준이었어요...
지금 어차피 데논 구입했지만 기술지원 센터랑 통화하면 답답합니다...메뉴얼 다운받아서 몇페이지,몇페이지 보면 있다면서...메뉴얼 읽어봐도 안되니까 당연히 전화했을터인데...오죽하면 미국 데논 싸이트에서 메뉴얼 찾아 봤겠습니까ㅠㅠ

Updated at 2021-10-12 12:59:51

제가 지금 avr-x1600h 쓰다가 고장나 강변테크노마트에 맡기고 온 상황입니다. 야마하 rx-v581 쓸 때는 4년 넘도록 문제 없다가 전원부가 나갔습니다. 그 후 들인 데논인데요. 1년 딱 지나니 고장나네요.

저도 그렇게 RX-V6A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겪어보니 a/s 좋은 야마하가 최곤 것 같더라고요. 음색은 데논이 맞긴 한데 참. 어쨌든 다시 산다면 야마하입니다. 

WR
2021-10-12 13:42:30

킹펠릭스님...제가 어제 강변테크노마트 기술지원팀과 통화했습니다..때마침 avr-x1600h 1대가 수리 들어온게 있어서 테스트 해보구 전화 준다고했는데 킹펠릭스님께 아닌가 싶네요...ㅋㅋ

저는 10일전에 샀는데 몇일전에 영화보다가 갑자기 퍽하며서 리시버가 다운되더라구요...깜짝 놀라서 전원 끄고 스위치 분리하고 한참뒤에 다시보니 괜찮더라구요...별문제 없겠조?

2021-10-12 15:01:58

앗 ㅋㅋㅋ

오늘 연락도 안 되고 아주 뭐 그냥 그렇습니다. 계속 좀 쪼아(?)주세요. 빨리 고쳐달라고요 ㅎㅎ

전조 증상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이게 되다 안 되다 무작위예요. 된 듯하면 또 나가고. 조심하셔야 할 듯합니다만 어떻게 조심해야 하는지 원 ㅎㅎ 

방치하던 야마하 제품에 대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봤습니다. 너무 친절한 응대에 차이가 확 느껴지네요.

WR
2021-10-12 15:09:43

 그러게요...야마하가 직원들 교육을 잘시키는거 같습니다...제느낌은 야마하쪽 직원분들은 본인들이 정말 이일을 좋아해서 스펙에 없는 부분도 어떻게 하면 더확장할수 있다던지 이런부분에서 더욱더 설명해줄려는거 같은 느낌이 많구요...데논은..쫌...뭐합니다ㅋㅋ

야마하가 좋기는한데...저는 야마하의 날카로운 소리가 제귀에는 안맞더라구요..아무리 세팅을 바꿔도 고유의 음질은 어떻게 안되더라구요ㅠㅠ 

2021-10-13 17:25:42

야마하는 아예 기술 사원이 수리도 하고 직접 만지거든요. 여러 차례 이것저것 여쭤봐도 친절하게 잘 알려주시더군뇨. 용산 기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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