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AV]  TV사운드 출력을 리시버(마란츠)로 ARC 말고 하는방법 있을까요?

 
  700
2021-10-17 21:56:22

새벽에 티비 소리 안난다고 글 올렸는데 답글이 없어 다시 글 올립니다.
현재 상황은
TV HDMI ARC--리시버 HDMI ARC
티비에는 엘지 셋탑이 HDMI 1번에 연결
리시버에는 UBK80 블루레이 플레이어 연결중입니다. 블루레이는 정상적으로 플레이 됩니다.
티비는 엘지, 리시버는 마란츠 SR7012 입니다
잘 사용하다 갑자기 티비 소리가 리시버로 입력이 안되는듯 합니다. 티비 리모컨으로 리시버 볼륨조절이 안됩니다.(티비에서만 소리가 납니다, 전에는 꺼놨던 리시버 켜면 리시버를 통해 소리가 났었는데..)
리시버 티비 모두 초기화 해봤지만 안되는것은 마찬가지네요..
고장이라고 가정한다면
1. 티비 HDMI ARC 고장 이거나
2. 리시버 HDMI ARC 고장일텐데
여기서 질문입니다
ARC를 이용하지 않고 HDMI 케이블을 통해 티비 소리를 리시버로 보내서 들을 수 있을까요? 아날로그 말고요..
일단 광케이블 연결해서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어 주문은 해놓은 상황입니다만
TV와 리시버간 HDMI케이블 연결로 가능할까요? 사운드 출력을 위한 TV HDMI 아웃풋단자는 유일하게 ARC 되는 단자만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TV HDMI ARC---리시버 HDMI 입력단 아무거나 연결해도 소리 안나더라구요..<=이것때문에 티비 고장을 의심중입니다.
야마하 리시버는 소리 안날땐 DECODER OFF 라고 메시지라도 나와서 확인이 가능했지만(맨날 껐다 켰습니다. 티비 리시버..) 마란츠는 아무 표시 없이 안되네요..
혹시 비슷한 증상 겪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TV는 아직 구입 1년이 안되어서 걱정이 없는데 리시버 AS 비용이 걱정이네요 ㅠㅠ


1
Comment
WR
2021-10-18 01:11:16

자문 자답입니다.
다 안되어서 포기하고 광케이블 주문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유플러스 셋톱 설정에서 tv와 전원 연동(CEC) 껐다가 켜보니 예전처럼 이상없이 셋톱 및 티비 자체 앱 소리가 정상적으로 리시버를 통해 나오네요. 셋톱 CEC가 말썽의 원인이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