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AV]  하만 사이테이션 wisa 연결 좀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ㅠㅠ

 
  1083
2021-12-01 23:01:57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빔프로젝터 위치 때문에(프로젝터와 스크린 거리가 6미터에 천장이 높아서 천장으로 선을 이동한다면 필요한 선의 길이만 15m) 도저히 hdmi 길이가 안 나와서 wisa 연결을 위해 사운드샌드와 사이테이션 제품을 샀습니다.
문제는 사이테이션 제품이 모체(타워 제품 중의 1개. 사운드바가 있으면 사운드바가 모든 스피커를 등록) 가 있어서 사운드바가 다른 스피커들을 연결해버리면 라우터기인 사운드샌드가 스피커를 연결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아래 질문글에서 답변해주신 분에 따르면 wisa는 멀티페어링이 안 되니까 사운드바에서 연결을 해버리면 사운드샌드가 연결을 할 수 없으니 리셋을 하고 라우터에서 연결을 하라고 하셨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른 브랜드의 wisa스피커를 써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사이테이션은 모체 역할을 하는 스피커는 리셋을 해도 페어링 모드가 작동을 하지 않는지 라우터에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리셋 후 바로 검색해도 링크가 안 되고 리셋 후 구글홈으로 설정을 한 후에도 검색이 안 되고 뭘 해도 사운드샌드가 잡아내질 못합니다.
모체 역할을 하지 않는 스피커들만(액정 없이 단순히 페어링 버튼만 있는 스피커) 리셋하면 라우터에 검색이 돼서 연결이 됩니다.

스피커에 설명서라고는 형식적으로 구글홈에 연결하라는 글만 나온 게 전부고 하만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을 받으려고 봤더니 엉뚱한 JBL사운드바 설명서가 링크되어 있네요.
하만 서비스 담당자랑 통화를 해도 wisa라는 게 있어서 사이테이션끼리 연결된다고만 설명하고 다른 건 모르겠다고만 해버리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혹시 사이테이션과 라우터 기기(soundsend 혹은 axxim link 등), 혹은 다른 wisa제품 스피커와 페어링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신 분이 계실까요?

알고 계신 분은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3
Comments
2021-12-03 17:17:06

 저는 싸이테이션을 쓰진 않고 클립쉬 모델과 사운드센드를 쓰고 있습니다.

제가 사운드센드를 구한 분이 싸이테이션을 사용중이셨고, 싸이테이션은 악심이나 사운드센드 없이 기기와 바로 연결이 가능한걸 이해못해서 세팅에 애를 먹었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깜룡아빠님이 말씀하시는 '모체'가 라우터 역할을 수행하므로 별도의 라우터는 필요치 않고 기기와 모체를 연결하는 방법만 해결하시면 되는듯합니다.

 

WR
2021-12-04 08:36:07

안녕하세요.
본문에도 설명을 드렸다시피 빔프로젝터와 스크린 아래의 사운드바를 케이블로 연결시 15미터의 거리가 필요해서 무선 연결을 하려고 wisa 제품을 구매한 거였습니다.
저같은 사람에게는 기능이 많다고 꼭 좋은 것만은 아니네요.
단순 페어링 기능이 있는지가 제일 궁금합니다.
그것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은데 말이죠.
답변 감사합니다.

2023-08-01 08:04:56

 저도 요즘 WISA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최근에 나온 piega ace 모델을보면 마스터 역할을하는 TX는 WISA에 연결되지 않고 sub 역할을하는 RX만 WISA 트랜스미터에 연결 되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전부 RX+ WISA 트랜스미터를 살지, 메인스피커 1개를 TX로 사서 연결할지 고민중입니다.. WISA 관련하여 조언주시면 감사드리겠스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