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AV]  아래 질문 글이 너무 길어서 분할하여 질문드립니다.

 
1
  372
2021-12-03 10:05:31

 아래 글이 너무 길어 보시기에 불편하실것 같아 분할하여 올립니다.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 케이블이 15년은 넘은 제품들인데 구입당시 무산소동 선으로 알고 구매하였던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번 스피커 케이블 검색하면서 보니 누산소동은 두선 모두 구리색이 선명하게 보이던데, 제 스피커선을 세팅하면서 보니 구리 색상과 은색이 각각 보이네요. 그동안 스피커선의 +- 구분을 위해 그런줄만 알았는데 은색은 주석 혼합선 인가요? 즉 무산소 동이 아니었던 것인가요?

그리고 아무리 좋은 무산소 동선도 세월이 흐르면 표면 부식은 생기는게 정상인가요?

한가지더 질문드립니다.

리어선을  사진처럼 HDMI케이블과 같이 L,R 양 케이블을 매립하면 음질에 영향이 있을까요? 이글 케이블 설명서에 케이블을 루프형태를 만들지 말라고 주의사항에 나와 있더군요.

저가 시스템에 너무 많은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차후에 사용기 올려보겟습니다.

2
Comments
1
2021-12-03 14:30:21

무산소동 여부는 품질에 별상관 없습니다.
케이블 굵기(와 그에 따르는 저항)이 일반 케이블에서 가장 중요한 스펙입니다.
(케이블이 가늘어 저항값이 증가하면 스피커의 임피던스가 낮은 주파수 구간에서 소리크기가 감소합니다)

당연하게도 동선은 시간이 지나면 산화합니다.

HDMI나 다른 스피커선의 영향은 전원선 같은것에 비하면 미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케이블을 루프로 만들면 (일종의 코일처럼) 인덕턴스가 증가해서 고음감쇄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R
2021-12-03 14:33:53

답변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