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AV]  오디오 분배기 어떤지 한번 봐주시겠어요?

 
  899
Updated at 2022-01-27 13:39:31


게시판 구경 중에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오디오 분배기를 봤는데요. 아래 제품입니다.
https://www.amazon.com/dp/B095H9NF35?ref=ppx_yo2_dt_b_product_details&th=1&psc=1

제품 설명을 읽어보니 광단자를 통해서 오디오 분배를 하는거 같은데요. 기존에 봤던 UHD-AU 제품은 HDMI단자로 오디오 분배를 하는데 이에 비해서 아마존 제품처럼 광단자를 통한 오디오 분배는 품질이 떨어질까요?

현재 집에 TIVO 4K-(HDMI IN)-VIZIO 36512-(HDMI ARC)-TV
이 구성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나중에 700DS 같은 AV리시버 있는 헤드폰을 추가시에 오디오 분배기를 사용하려 합니다.

아마존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UHD-AU 제품 중 어떤게 나을까요? 제가 봤을때는 광단자를 통한 오디오 분배의 품질이 HDMI에 비해서 품질이 나쁘지 않다면 오히려 포트수가 많고 가격도 저렴한 아마존 제품이 좋아 보여서 질문 드립니다.

추가) 글을 쓰고 다시 보니 아마존 제품은 오디오 출력단자가 광단자 하나 밖에 없어서 사운드바와 AV 리시버를 한꺼번에 연결 못하는거 같은데... 이게 맞나요?
UHD-AU 이 제품은 오디오 출력단자가 HDMI, 광단자 이렇게 2개 있는거 같구요. 만약 그렇다면 아마존 제품은 사운드바와 AV리시버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수 없는거죠?


4
Comments
2022-01-27 13:38:54

두 가지는 용도가 다른 물건입니다.

아마존 링크로 주신 물건은 hdmi 셀렉터에 부가기능으로 spdif출력기능이 있는 거고

uhd-au는 오디오신호 추출만 하는 기기입니다.

품질이 떨어지느냐... 라는 문제는 설명이 좀 복잡할 수 있는데,

dd나 dts 신호는 광이나 hdmi나 동일합니다.

근데 차세대 오디오(돌비 애트모스 등등..이런거 이야기인데 이젠 차세대라는 표현도 좀 그렇긴 하네요)는 광으로는 아예 전송이 안됩니다. 

WR
Updated at 2022-01-27 13:46:40

댓글을 다시 자세히 읽어보니 말씀처럼 애초에 사용용도가 맞지 않는거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22-01-27 13:51:09

소스기기를 여러개 운용하시는게 아니라면 hdmi셀렉터는 필요없는 물건이지요.

더구나 에지간한 tv에는spdif광출력 기능이 있으니 더더욱 쓸모 없는 물건입니다.

 

근데 그것보다도,

사운드바와 av리시버를 동시에 운용할 필요가 있는지 부터 의문인데요..?

av리시버는 당연히 멀티채널 스피커를 전제로 운용하는건데

정규 av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 상황에서 왜 굳이 자리만 더 차지하는 사운드바를..? 

 

WR
Updated at 2022-01-27 14:00:43

닌텐도 스위치가 있기도 하고 집에 티비가 오래되어서 포트가 부족하거든요. 그래서 우연히 이 제품을 보고 사용 용도가 맞을까 싶었거든요.

그리고 소니 700ds와 같은 av리시버를 필요로 하는 헤드폰을 사용할때 필요해서요. 사운드바 구입한지 한달이 다 되어 가는데 밤에는 사용할수 없어서 헤드폰을 구입하려거든요. 정작 영화 볼 시간은 밤시간인데 사운드바를 활용할 수 없으니 그림의 떡이네요ㅜㅜ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