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영화이야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AV]  리시버의 존2 등 기능이 hdmi 매트릭스도 되는군요.

 
1
  494
Updated at 2022-08-15 18:03:20

평소에 거실에는 티비+a8a+7.1.4,
안방에서는 티비+애플홈팟 스테레오로 사용중입니다.

거실에 플스, 닌텐도,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이 다 있어서 hdmi 매트릭스로 소스를 안방까지 따로 보내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다른 회원분이 올리신 글을 읽다보니
존 기능이 개별 앰프처럼 다른 방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준다는 게 생각났습니다.

단순히 스피커 선까지 끌어가서
음감만 되겠지라고만 생각했는데
메뉴얼을 보니 영상신호도 보내주는군요.

전에는 되려나? 하고만 있던 게 막상되니 신기하네요.

a8a 기준 존2,존3,존4가 있는데
앰프 구성에서 존으로 앰프기능 하나 보내주는 걸 하면 존2에서 스피커만 물리면 영상, 소리 모두 가능하고요.

hdmi out3에서는 존4 기능읋 앰프 안쓰고 영상,음성 신호를 티비로 보내줄 수 있네요.

각각 다른 소스기를 통해 각각 다른 신호를 동시에 즐길 수가 있다는..!!



제 경우 엘지 48cx에 애플티비4k가 물려있는데
홈팟 스테레오를 earc로 쓰고 있다보니

소스기-a8a-안방 티비-홈팟 earc까지 술술 연결이 됩니다.

거실은 소스기-a8a(7.1.4)-거실 티비가 되구요.


이걸 하려면 hdmi 선 하나가 안방까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큰 장벽이 있긴 합니다만..!
(또 하나는 리모콘 신호를 안방에서도 먹게 하려면 ir연장선이 매립되거나 해야 합니다만..! 이건 스마트 학습 ir 기기로 해결해보려 합니다. ‘샤오미 미리모트’ 같은 걸로..)

보통 거실과 안방이 벽 하나를 두고 구획이 나눠져 있다보니.. 그 벽에 구멍 하나 내고 컨센트 커버 하나 둘러놓았었거든요. ㅎㅎ;
(개인적으로 안방과 거실 사이 단자 구멍 하나는 꼭 있어야 한다는 주의..)





다른 분들도 이렇게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나 궁금하네요 ㅎㅎ


1
Comment
Updated at 2022-08-15 20:14:40

 아마 제글을 보신것 같은데요 ㅎ

리모컨 관련 팁을 드리자면, 하모니리모컨 (현재 로지텍에서 생산종료를 하였습니다 ㅠㅜ) 얼티밋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얼티밋의 특성은 와이파이로 연결된다는것이고, 이게 외부에서 LTE 등의 스마트폰 제어도 가능합니다.

이걸 이용하면~

 

메인룸에 하모니리모컨으로 셋팅을 해둡니다.

 

서브룸에서 리시버 작동시 스마트폰으로 하모니앱을 켜서 작동을 합니다.

쉽게 말해서 하모니에 IPTV/쉴드TV 등을 연결해두면 메인방에서 예를 들어 쉴드TV로 영화를 감상중이라는 가정하에, 서브룸에서 IPTV의 메뉴를 하모니리모컨(실제로는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가 되니 엄청 편하다는거죠 ㅎ

 

제가 그렇게 약 4년정도 사용했는데 (A3050으로 존2 까지 HDMI 영상/음성 개별제어) 케이블길이가 약 15미터 정도 필요로 하지만, 엄청 만족하면서 잘 사용했었습니다 ㅎ

 

지금은 메인방을 침실로 AV룸겸 사용하다보니, 아이들방으로 준 작은방에 IPTV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귀찮아서 현재는 개별설정을 안했지만, HDMI 케이블은 그대로 남아있기에 다시 사용할까 싶기는 한데 ㅎ

이넘의 귀차니즘 ㄷㄷㄷ

 

여튼 하모니 리모컨으로 셋팅해두면, 리시버제어뿐만 아니라 메인룸의 IPTV등의 AV기기를 제어가 가능하니 혹시나 참고하셔서 도움되셨으면해 한글자 끄적여봤습니다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