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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  [업데이트 #01] 구매자의 컴플레인 (부제: NM에 부합하는 damage는 도대체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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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2-06-29 13:30:06
 [paypal 답변]
 

PayPal 에서 다음과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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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품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경우 구매자가 상품이 파손이 되었다고 분쟁건을 오픈하셔야 저희가 개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객님께서 문제 없는 상품을 보내셨다는 증거를 제출해주시고 응답을 해주시면 양측의 주장에 따라 검토를 해드립니다


하지만 배송중에 문제가 생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보니 혹시라도 구매자가 제기한 응답이거나 증거가 유력여부에 따라 검토 결과가 달리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손상 등 문제는 저희가 반품으로 결정이 나올 수도 있지만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직은 분쟁건이 오픈되지 않아서 추측하여 안내드리기 조심스럽네요


되도록이면 구매자와 우호적인 상담을 진행하셔서 분쟁없이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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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유했습니다. 

 

 

[원글]

소장하던 음반들을 호주에 거주하는 구매자에게 보냈습니다. 항공 배송은 너무 비싸기에 배로 보냈고, 3개월만에 도착했습니다.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어제 갑자기 음반에 문제가 있고, 이를 해결하고 싶다며 장문의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 음반은 미개봉이고, 배송전에 사진들을 찍어 공유했습니다. 

- 상태는 음반/자켓 NM (Near Mint) /NM로 설명했구요. 미개봉의 경우에는 Mint로 표시하는 셀러들도 있지만, 저는 어떤 형태로든 damage가 있을수 있고, 이에 최상등급을 NM로 하고 있습니다. 

- 판매전에 확인한 바로도, 눈에 띄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구매자의 컴플레인은 두가지 인데, 

 

- (아래 첫번째 사진) 자켓 열린 부분에 1cm 정도의 damage가 있다.

- (두번째 사진) 모서리에 crease가 있다.

 

입니다. 

 

모서리 구겨짐이 있다는 주장은 설명드릴 필요도 없어보이고, 첫번째 사진은 seam split처럼 보이실수 있으나, 음반이 나오는 쪽에 있는 자켓 damage입니다. 제가 같은 음반을 가지고 있어 측정해보았는데, 약 0.5cm 정도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답장을 보냈습니다. 내가 확인할때는 없었던 문제들이고, 나는 판매전에 사진들을 공유하며, 음반 상태에 대해 명확히 했다. PayPal 에 연락해보겠지만, 원래 상태대로 return 해주면, Paypal에서 배송비와 제품비용을 refund 해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럴때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사실 정말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를 damage들인것도 그렇고, 책임소재가 명확치 않은 damage이구요 (적어도 저는 사진들이라도 공유했는데 말이죠). 더더군다나, 배송비도 깎아줬고, 거래해줘서 고맙다고 음반까지 하나 더 넣어 보냈거든요. 참, 씁쓸합니다....


Dear XXX, 


These are not defects that I noticed at all. I believe that I was very straightforward in describing the condition of the vinyl because I have provided multiple vinyl photos (with high resolutions) and package photos in advance as you also know.

I will contact PayPal sellers protection to see what I can do. I think that you may need to return them as they are (including the extra vinyl that I sent you as a gift) so that PayPal refunds your shipping cost and product cost. But, I will come back to you once PayPal replied to me. 


All the best,

Y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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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2-06-29 10:49:12

구매자가 좀 많이 민감한 편인가보네요 

사진상으로 봤을 때는 큰 문제 없어보입니다. 모서리 눌린 것도 저 정도면 아주 경미한 정도라 보이구요..

WR
2022-06-29 12:37:49

댓글 감사합니다. 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까요. 일단 메일 답장 오는것과 paypal로부터의 답장 기다리는 중입니다. :(

2022-06-29 11:44:40

판매자일때와 구매자일때의 잣대가 다르겠죠. 

세상은 넓고 민감한 사람이 많아서

판매할 때에는, 경험많은 판매자들의 TERMS 를 참고할 필요가 있나 봅니다. 

특히 NM은 위험해요... 

 

WR
2022-06-29 12:41:22

맞습니다. 가장 고민되는 상태가 미개봉 음반에 대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Near Mint를 쓴건데, 이 구매자분은 near를 정말 가깝다 여기는가 봅니다. 이런 상황 싫어서, 거래전에 음반 사진 보여주고 확인하는데, 이제 와서 이렇게 하니 좀 당황스러운게 사실입니다. 많이 배웁니다. seller term 의 중요성도 다시금 생각하게 되구요.

2022-07-01 02:23:21

판매자 입장에서 어이가 없네요. 구매자 입장에서 보더라도 개똥 밟으신 듯 하네요.
민트도 아니고 니어민트라고 판매하셨고 저 상태 니어민트 맞습니다. 설령 민트로 판매했다고 해도 호주까지 배송 중 생길 수 있는 정말이지 조그만 데미지 인데.
구매자에게 전액 환불을 해줄테니 페이팔 배송비 보장 서비스로 리턴하라고 하세요. 그 사람 호주라서 절대로 좋은 조건으로 같은 앨범 구매 못합니다. 많은 경우 호주에 배송도 안하려고 하고요.

아 그리고 구매자에게 반송시 상태 사진 찍어서 보내라고 하세요. 이전에 프랑스 구매자가 물건 상태가 원하는 상태가 아니라고 해서 반송하라 했더니 어디서 쓰레기같은 물품을 보내서 전 페이팔에 분쟁신청 후 음반도 돌려받고 돈은 일달라도 환불 안해줬습니다.
혹시라도 반품 받으셨는데 상태가 이상하면 페이팔에 판매자로서 이의 신청하시면 됩니다.


팜고로 조는 호주. 뉴질랜드는 특송 아니면 더이상 보내지 않습니다. 팬데믹 이전에도 그 동네는 에어메일도 기본 3개월 걸리던 동네라서. (참고로 전 유럽쪽)

저런 개똥같은 구매자는 그냥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해야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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