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좀비랜드: 더블 탭] IMDB 트리비아 (스포일러)

 
2
  771
Updated at 2020-05-01 07:44:22


 

IMDB에 등재된 [좀비랜드: 더블 탭 Zombieland: Double Tap,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1560220/trivia?ref_=tt_trv_trv







???? 엔딩 크레딧에서 나오는 엘비스의 명곡 "Burning Love"는 우디 해럴슨이 직접 불렀다.


???? 제시 아이젠버그는 조이 도이치(매디슨 역)와의 장면을 촬영하며 정색을 유지하는 게 매우 힘들었다고 말했다.


???? 라이언 레이놀즈가 앨버커키 역으로 고려되었지만 스케줄 문제로 거절해야만 했다.



 

???? 콜럼버스가 RV차 위에 서서 탤러해시와 위치타에게 좀비들이 오는 방향을 지시하는 장면은, 콜럼버스와 탤러해시 등 등장인물이 버려진 주유소에서 같은 행동을 하는 [좀비랜드] 각본 초안 마지막 전투 장면에서 가져왔다. 


???? 1월 29일, 소니 픽쳐스는 좀비랜드(2009)의 포스터와 함께 10주년 기념으로 이 영화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 [좀비랜드](2009) 10주년에 개봉.





???? 루크 윌슨과 토머스 미들디치의 캐릭터는 각각 앨버커키와 플래그스태프라고 불린다. 이는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로 뽑히기 전까지 우디 해럴슨과 제시 아이젠버그의 캐릭터 각각의 원래 오리지널 이름이었다.


???? 영화의 각본은 2017년 말에 완성되었다.


???? 이 영화의 제목에 대한 루머로 [좀비랜드 2], [좀비월드] [좀비랜드: 더블 탭] 등이 있었다. 2019년 1월 29일, 영화는 [좀비랜드](2009)의 2번째 규칙에 대한 레퍼런스로 세번째를 제목으로 확정시켰다. 



 

???? 2015년 기준 이 영화의 주연배우 4명은 모두 다른 영화에서의 연기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2017년, 엠마 스톤은 [라라랜드]로 이중에서 최초로 오스카를 수상하였다.


???? 배우진들엔 1명의 오스카 수상자(엠마 스톤)와 4명의 오스카 후보자(제시 아이젠버그, 우디 해럴슨, 아비게일 브리슬린, 빌 머레이)가 포함되어 있다.


???? 제시 아이젠버그와 우디 해럴슨이 함께한 4번째 영화다. [좀비랜드], [나우 유 씨 미], [나우유 씨 미 2]에 이어 4번째가 바로 [좀비랜드: 더블 탭]이다.




???? 조이 도이치의 캐릭터 매디슨은 흔한 여자아이 이름인데다가 (미국 도시들의 이름을 따 캐릭터 이름을 붙이는 전통에 따라) 위스콘신 주의 수도 이름이다.


???? 오프닝 크레딧 동안 메탈리카의 "Master of Puppets"가 연주된다. 첫 영화에서도 오프닝 크레딧 때 메탈리카 노래가 나왔다는 걸 반영할 뿐만 아니라, [좀비랜드] 제작자들은 원래 "Master of Puppets"를 사용하려 했으나 저작권료를 감당할 수 없었다.


???? [좀비랜드]에서 콜럼버스가 빌 머레이를 쏜 이후, 그의 후회 중 하나가 [가필드]라고 말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좀비랜드: 더블 탭]에선 머레이와 함께한 포스트 크레딧 장면에서 [가필드 3]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더블 탭, 트리플 탭, 쿼드리플 탭 등의 리스트로 9에 해당하는 -uple 단어가 뭔지에 대한 농담을 한다. 그 단어는 나누플(nounuple)이다. 


???? 모텔 콜롬버스에서, 위치타와 플래그스태프는 매직 더 개더링 게임을 하고 있다.





???? 한 장면에서 탤러해시는 웨슬리 스나입스에게 대통령 사면을 해주고 서명을 한다. 우디 해럴슨과 그는 [덩크 슛], [머니 트레인], [꾸러기팀]에서 공동출연했다.






 

[스포일러]


???? 콜럼버스가 매디슨을 찾기 전 쇼핑몰에서 [가필드 3] 포스터가 보인다.




???? 제시 아이젠버그의 캐릭터, 콜럼버스가 새로 나오는 영화를 위해 새 규칙을 정할 거라는 암시가 있었다. 사실 이는 콜럼버스처럼 생긴 캐릭터, 플래그스태프를 연기한 토머스 미들디치가 비슷한 자신만의 "계명"이 있는 것이었다. 


???? 이 영화의 유출된 줄거리는 특별히 "슈퍼 좀비"라고 불리는 새로운 유형의 좀비가 등장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영화에서 이들은 "T-800" 좀비라고 불리는데, 이는 [터미네이터]의 T-800 터미네이터처럼 죽이는 게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영화의 마지막에 "데이 제로"(좀비 아포칼립스의 시작)가 2009년 [가필드 3: 플래비 타비]의 개봉일과 일치한다고 밝힌다. 또 영화를 위한 빌 머레이의 언론 인터뷰 도중 발생한 좀비 아웃브레이크를 보여준다. 빌 머레이는 세번째 가필드 영화를 절대 만들지 않았다.



 

???? 1월 중순 플롯이 발표되자, 주인공들이 "진화된 좀비"와 맞서게 될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등장하는 좀비들의 종류는 호머(멍청한 것), 호킹(똑똑한 것), 닌자(조용하고 치명적인 것) 등이 있다. 또한 T-800(죽일 수 없는 것) 좀비도 있는데 [터미네이터] 영화의 T-800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


???? 콜럼버스가 좀비로 변하는 것으로 보이는 매디슨을 죽이러 갈 때, 그는 "토끼에게 레니를 가르칠 시간"이라고 말한다. 이는 존 스타인벡의 소설 '생쥐와 인간'의 레퍼런스로, 조지는 토끼에 대해 말하며 주의가 산만해진 레니를 죽여야 했다.


???? 빌 머레이의 세번째 좀비 영화다. 처음은 [좀비랜드]였고, 두번째는 역시 2019년에 개봉한 [데드 돈 다이]였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