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더 킹: 헨리 5세] IMDB 트리비아 (스포일러)

 
  1091
Updated at 2020-05-01 07:44:58

 

IMDB에 등재된 [더 킹: 헨리 5세 The King,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7984766/trivia?ref_=tt_trv_trv

 

 

 

⚔️ 티모시 샬라메는 촬영 중 가장 재미있던 기억은 로버트 패틴슨이 완전 무장을 하고 분장까지 마친 상태로 쥴(전자담배)을 피우는 걸 본 것이라고 말했다.

 

 

⚔️ 도팽이 할과 싸우려 하지만 화려한 갑옷을 입고 진흙탕에서 계속 미끄러지는 장면은 로버트 패틴슨이 직접 연기했다. 전신 무장을 한 채로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패틴슨은 스턴트를 직접 하겠다고 고집했다. 스턴트맨도 해당 장면을 연기하긴 했지만, 패틴슨이 직접 한 장면이 더 나은 테이크로 판명되었다.

 

 

⚔️ 존 팔스타프를 제외한 모든 등장인물은 실존인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역사적인 '존 올드캐슬 경'(1417년 사망)을 느슨하게 원작으로 삼아 희곡 헨리 4세 1부, 2부를 썼다. 존 올드캐슬은 헨리 왕자의 동반자였는데, 올드캐슬의 막강한 가문때문에 그의 이름을 바꿔야 했다.

 

 

⚔️ 도팽(로버트 패틴슨)의 강한 프랑스 억양의 영어는 샬라메의 헨리 왕을 모욕하고 경시하기 위해 의도된 것이었다. 감독이자 작가 데이비드 미쇼는 패틴슨을 각본 집필 과정 중 매우 일찍 캐스팅했는데, 이는 도팽이 갑자기 "튀어 나와야" 했기 때문이었다. "난 로버트가 얼마나 대담한지 정말 마음에 든다. 난 그가 이 역할에 완전히 미치길 원했다. 그의 모든 의도는 얼간이가 되어 할(샬라메)를 단순히 고통스럽게 하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난 그가 실제보다 훨씬 더 얼간이같을 필요가 있었다. 그는 우스꽝스러워야 했다. 난 그(패틴슨)가 이 캐릭터에 몰두하길 원했고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이란 걸 알고 있었다.

 

 

⚔️ 헨리의 뺨에 보이는 상처는 역사적으로 정확하다. 그가 겨우 16살일 때 실제 헨리 5세가 1403년 슈루즈베리 전투에서 화살에 맞았기 때문이다. 이 전투는 영화 속에서 헨리가 퍼시 핫스퍼와 싸우는 전투와 같은 전투다. 그 화살은 헨리의 얼굴에서 제거되었지만, 영구적인 흉터를 남겼다.


⚔️ 아이러니하게도 영화에서, 영국을 대표하는 샬라메는 사실 프랑스계 미국인인 반면, 프랑스를 대표하는 패틴슨은 실제론 영국인이다.


⚔️ 각본은 일부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연극 헨리 5세에서, 일부는 실제 사건에서 영감을 받았다.


⚔️ 우연의 일치로, 티모시 샬라메의 실제 중간 이름도 할(Hal)이다. 티모시 할 샬라메.

 

 

⚔️ 릴리 로즈 뎁과 티모시 샬라메는 2018년 6,7월에 함께 장면을 촬영한 후, 9월부터 연애를 시작했다.


⚔️ 촬영은 주로 영국과 헝가리에서 2018년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었다.

 

 

⚔️ 아쟁쿠르 전투는 헝가리의 한 들판에서 2주동안 300명의 사람들과 80마리의 말이 동원되어 촬영되었다. 진흙투성이 전장을 얻기 위해, 제작진들은 말들을 그 위에서 뛰게 했따. 그러나 날이 너무 더워 진흙이 테이크 사이 자꾸 말라붙자, 그들은 전쟁터를 왼쪽으로 옮겨 다시 같은 과정을 거쳤다.


⚔️ 티모시 샬라메와 출연진들은 수 주동안 승마와 검투 훈련을 받았다.


⚔️ 이 영화는 2019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가졌다.


⚔️ [애니멀 킹덤](2010) 이후, 데이비드 미쇼의 영화에 조엘 에저튼과 벤 멘델슨이 함께 출연한 2번째 영화다. 또한 로버트 패틴슨에겐 [더 로버](2014)에 이어 미쇼의 영화에 두번째 출연이다. 조엘 에저튼도 역시 [더 로버]를 공동 집필했다.

 

 

⚔️ [더 킹](2019)에서 함꼐 작업하기 전, 이반 케이와 숀 해리스는 시대극 TV 드라마 시리즈 [보르지아](2011)의 세 시즌에 함께(2011~2013년) 출연했다. 이반 케이는 루도비코 스포르차 공작, 숀 해리스는 미켈레토 역을 맡았다.

 

 

 

 

 

 

[스포일러]

 

????️ 도팽은 영화에서 묘사된 것처럼 아쟁쿠르 전투에서 실제로는 사망하지 않았다.

 

 

????️ 이 영화의 끝을 보면 우리는 할이 그의 가까운 개인적인 조언자에 의해 그의 프랑스 침공에 대해 속았으며 마침내 그의 수법을 알게 된 후 죽인 것으로 믿게 만든다. 하지만 이 설명은 할이 자신의 의지로 프랑스를 두번째 침략한 것을 무시하는 것이다.

1
Comment
2019-11-18 08:55:43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